Home
중고장터
신품장터
도싸몰
자유게시판 지역모임 도싸 트라이앵글 도싸철인 ACADEMY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학단
자학단 친목
SOS(안전학교)
코스소개/자료실
초급/입문/중상급
운영자료실
SOS(안전학교)   HOME > 커뮤니티 > ACADEMY > SOS(안전학교)
아리랑고개 시작점 낙차사고 11-07-11 13:11
아거ㅣ양장수

금요일 사무실에서 8시쯤 퇴근합니다 하늘은 우중충 해도 비는 올거 같지 않더군요

컨디션도 좋지 않아서 시내에서 차량스트레스 받지 않으려고 북악거쳐 퇴근하기로 하고 샤방하게 북악을 향합니다

청와대 앞을 지나는데 비가 내리기 시작 합니다 잠시 비를 피하면서 고민을 합니다

택시를 탈까 그냥 북악으로 갈까 하구요 어차피 잔차도 젖었는데 택시타도 민폐이고 태워준다는 보장도 없구요

잠시고민만 하다 그냥 천천히 북악 넘어가기로 하고 올라갑니다 미끄러울까봐 댄싱없이 싯팅으로 ...

올라가는데 철차님일행도 내려오시고 그뒤로도 몇분 뵈었습니다 저처럼 비맞으며 올라가시는분들도 계시구요

무사히 팔각정 지나니 잠시 비도 뜸해지고 천천히 다운힐 업힐보다 위험해서 천천히 내려갔습니다

다 내려와서 화,목 번개장소편의점 근처 사거리 신호등이 파란불이더군요 그래서 작은 다운힐인데 경사도 내려갑니다

거의 다 내려왔는데 신호등이 노란불로 바뀌더군요 그래서 다음신호등에 건너려고 오른쪽으로 핸들바 돌리는순간

바로 슬립이나면서 떨어지더군요 일어나서 보니 횡단보도 페인위였네요 ㅠㅠ 방향 바꾼곳이

이글을 여기다 쓰는 이유는 비오면 얼마나 위험한지 그리고 불가피하게 비오는날 자전거를 타게되면

도로에 있는 페인트도 조심하라고 썼습니다 다행이 저는 크게 다치지 않았지만 더 위험한 상황도 오게 되니

꼭 조심해서 라이딩 하시길 바래요 타이어에 물기있으면 크게 코너링하면 안되구요 특히 페인트 위에서는

몸 중심이동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는 사고상황 이었구요 저도 워낙 순식간에 일어난 일이라 추측만 하지만
평소 초급에 나오시는분들께 항상 강조하던걸 순간 잊어버린듯합니다

코너링 돌때 항상 바깥쪽 페달을 6시방향에 내리고 체중을 실어주라고 강조하였었습니다
금요일 사고때는 신호바뀌는거에 놀라 잊어버린듯 합니다  여러분들도 라이딩때 항상 잊지마시고
코너링시 코너 바깥쪽 페달이 6시방향에 체중싯는걸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더구나 페인트선위에서는요

제가 넘어진곳 입니다 내려오다 신호가 노란불로 바뀌어서 다음 신호에 건너려고
사진 왼쪽방향으로 핸들 돌리기 시작하면서 떨어졌습니다

낙차로  핸들바 변속기부분 안쪽으로 휘었구요  자전거 오른쪽으로 낙차하여  행어 휘었습니다
안장도 까졌구요 바테잎도 찟어져서 교체 하였습니다  변속해보니 약간 튀어서 토요일자전거 샾에가서
확인해보니 행어가 휘어서 바로잡았습니다

자전거가 오른쪽으로 넘어지면 항상 행어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페달에 강한 힘이 가해지는순간
행어 부러지면서 드레일러에 감겨 낭패를 보실수 있습니다

자전거는 핸들바 바테잎과 스크레치 행어휘어진거로 끝나서 다행이었구요 프레임이나 다른곳은 멀쩡하군요
몸은 머리를 바닦에 부딛혔는지 띵하더군요 헬멧 확인해보니 오른쪽부분이 깨지진 않았으나 찍힌 자국이 있더군요
헬멧도 새로 사야합니다 충격받은 헬멧을 사용하게 되면 혹시 있을지 모르는 다음충격에서 머리를 보호해주지
못합니다  제 머리를 보호해준 헬멧이니 잊지않기 위해서 집에 보관할 예정입니다

오른쪽 어깨도 충격이 있었는지 움직이는데는 별 이상이 없지만 등뒤로 올리면 아파서 확인차 병원에 다녀와야 할듯
하구요 오른쪽 팔꿈치 찍혀서 스크레치 와  오른쪽 골반부위도 약간의 스크레치와 타박상
오른쪽 무릅옆쪽도 스크레치로  팔꿈치와 바깥쪽 무릅은 메디폼으로 치료중입니다
다행이 부러진곳은 없구요    아쉬움이 많이 남네요  다음신호에 내려왔어야 하는데요 ㅎㅎ

제가 자랑스럽지 못한 이글을 쓰는 이유는 이 글을 읽으시는분들께서 참고하시고 부디 다치지마시고
항상 안전하고 즐거운 라이딩이 되셨으면하고 개인적인 낙차사고글을 남깁니다

항상 즐거운 라이딩 되시길 바랍니다

송화백  2011-07-11 19:37:44
놀라셨겠군요.. 큰 부상이 아니길 그리고 쾌차 하시길... -_-
비오는 날 도로상에 페인트로 그려진 각종 표시는 ( 특히 과속 방지턱 / 횡단보도 표시등..) 굉장히 미끄러워 집니다.
항시 유념 하시고 급 브레이크 또는 핸들바의 지나친 회전은 그대로 슬립 나기 일쑤입니다.
특히 요즈음 같은 장마철에는 더욱 조심 하셔야 겠지요.
아렌버그  2011-07-11 21:50:27
다행이시네요.
여자분이면 제가 모시고 해드리겟지만 남자분이라 -_-a 는 그냥 웃자고 하는 소리구요 ^^
언능 쾌차하셔서 저희 남산 업힐학원에게 계속적인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저도 우중 라이딩은 딱히 즐겨하진않지만 가끔 어짜다 할때는 정말 무서워서;;
특히 다운힐 트라우마가 있다보니 (자학단 들어오기전 남산 다운힐 공중 2회전;;) 특히 더 조심하게되네요.

언능 나으세요 ^^
우유마시자│규호  2011-07-11 22:09:11
작년에 한창 자전거에 빠져있을때.. 우중라이딩 내리막시..." 아~ 이러다가 내가 죽을수도 있겠구나 " 라는 생각이 들었던적이 있습니다. 그후로 간이 콩알 만해진건지.. 우중라이딩은 도저히 엄두가 안나더군요.
몸다치고 잔차다치면 많이 속상하겠지만, 잘 추스려서 완쾌 되시길 바랍니다.
아거ㅣ양장수  2011-07-12 21:42:41
송화백님/ 넘어지고서 창피하기도하고 어이가 없더군요 다행이 크게 다치지 않고 경험했네요 그런데내헬멧 ㅠㅠ
아이렌버그님/ 아이렌버그님도 좋은경험 하셨다 생각하세요 저도 북악 다운힐사고가 벌써 두번째네요  저도
                다운힐 트라우마가 2년반가량 되었는데도 지금도 있어요 ㅎㅎ 더더욱 조심하게 되더라구요 ^^
맛쌔이님/ 그게 차라리 나은거에요 좋은경험 하셨다 생각하세요 더크게 다칠수있는걸 조심하게 되자나요 ^^
우유마시자님/  저도 우중라이딩 싫어합니다 그날은 청와대 지났는데 비가 오기에 조심히 내려간다고 생각하고
            갔는데도 사고가 난거에요 ^^ 앞으로는 더욱더 조심해야죠
걱정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앞으로는 더더욱 조심하여 걱정끼치지 않도록 노력할게요  즐라하세용^^
로라  2011-07-22 08:11:14
불가한 우중라이딩 젖은도로는 항상 복병이죠!  조심에 조심합시다.
그만하기 다행입니다.
윤은  2011-07-22 15:32:36
이제서야 이 글을 보게 되네요. 지금은 어떠신지요? 그렇잖아도 요즘 잘 안보이셔서 궁금했습니다.
파랑하늘님이 남산수업에서 아거님께 업힐요령을 배워야하는데 안나오셨다고 하시고...
글 정독해서 읽고 잘 숙지하고 항상 경각심을 가지고 라이딩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얼른 쾌차하세요.
아거ㅣ양장수  2011-08-10 20:58:06
로라님/  신호등 보고 내려오느라 바닦이 페이트위인지 모르고 핸들링하다 떨어졌습니다 앞으로는 더 주의해야
          할듯합니다  아직도 어깨는 뻐근하지만 다 나았습니다 ^^
윤은님/  지금은 다 나았습니다 시간 되는데로 남산에서 뵙겠습니다 라이딩시 항상 집중하시고
          라이딩습관과 시야 멀리 보시는걸 습관이 되셔야 안전라이딩 하실수 있습니다
        걱정해주셔서 감사 합니다  이제는 다 나았습니다 ^^
Blood  2013-07-20 21:20:51
신호등이 참.. 애매하죠 ..

순식간에 노랑색으로 바뀌었다가 빨간색으로 바뀌니.. 언제 바뀔지도 모르고

순간적으로 바뀔때에는 그냥 주위 잘 살피고 그냥 넘어가는 방법도 하나의 방법 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자동차들이 노란색에서 빨간색으로 바뀌었다고 순식간에 급출발 하진 않아요..

주위 잘 ~ 살펴보시고 그냥 내려오시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아ㅣ거  2014-03-07 16:06:35
Blood 님/ 제가 운전하면서 느낀건데요 노란불일때 건너가기 시작하니 금방 습관이 되어서 항상 과속해서
              건너게 되어 그뒤로는 노란불 들어오면 무조건 속도줄여서 정지하고있습니다
              가끔 경험하는거지만 사거리 사고는 항상 크게 나더라구요 자전거도 마찬가지로 습관 들여서 타고있습니다
              항상 즐거운 라이딩 하시길바래요~~~
- 총 게시글 88
공지 ★★ S.O.S(School of Safety, 안전학교)를 가동합니다...★★ 6
도싸사무국
09-10-06 7734
88 광대뼈골절 및 요골골절 / 다운힐 코너링 낙차사고 9
빨간색가방
76 신대방역 지하 잔차길... 9
폴랑
11-02-11 6129
75 [도와주세요.너무억울합니다.]자전거 사고입니다. 50
용규
10-09-10 13476
74 역주행하는 자전거와 사고, 과실비율을 알아봤더니... 12
보또부쉐
10-08-19 11635
RunTime : 0.029 Sec 1 Page of 6 Pages
도싸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도싸모바일 | dossakorea@gmail.com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도싸는 도싸 서비스 내의 모든페이지 상에서 이메일주소 수집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장치 등을 이용하여 이메일주소를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아울러 이를 위반하는 경우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됩니다.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8년 11월 25일)

Copyright ⓒ 2017 DOSS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