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커뮤니티
매거진
중고장터
신품장터
도싸몰
자유게시판 지역모임 도싸 트라이앵글 도싸철인 ACADEMY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게시판
묻고답하기
자전거등록
유머게시판
정회원게시판
투표
공지사항
도싸소개·버그신고·건의
공동구매 / 이벤트
자유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브레이크 관련글 보면서 ㅎㅎㅎ 17-12-12 00:33
날씬하고싶어
디자인 호불호 갈린건 진심 이해 합니다. 그런데 이해가 안되는건 무게차이가 1키로 이상나서 자전거가 엄청 무거워 진다면 이해 하겠어요 그리고 큐알이 트루엑슬보다 체결시간이 몇분이상 빠르다든지 하면 이해 하겠어요. 업힐 하는데 디스크 브레이크가 무거워서 끌바를 한다면 이해 하겠어요. 평지에서 질주하는데 디스크 브레이크 때문에 10초이상 늦어진다면 이해하겠어요. 도대체가 얼마나 육감이 발달해있길래 그렇게 민감한지 정말 이해하기가 힘듭니다.
정말 깊이있는 토론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수퍼하이퍼  2017-12-12 00:36:14  
몇초 더 걸린다고 대수겠냐 하시지만 실제로 겪어보면 아니죠.
도싸 모바일 1~2초만 더 기다리면 뜨는데 늦는다고 글쓰죠.
광고 뜨는거 버퍼링 문제로 스크롤 밀리면서 실수로 터치해서 광고사이트 들어가는거? 1~2초만 기다리면 되는 문제죠.
1초 2초가 엄청나게 중요한 시대입니다.
님이 이해 안 간다고 일반화 하시는건 오히려 님이 남들에게 이해 안가는 행동이에요.
날씬하고싶어  2017-12-12 08:19:05  
비교기준을 조금만더 올려주세요 디지털하고 아날로그 감성하고 비교하긴 무리죠
경상남도l자게시l질게로  2017-12-12 00:41:40  
그냥 저런 관종에게 먹이를 안주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쳐 맞는 것...
경상남도l자게시l질게로  2017-12-12 02:47:38  
오해할까봐 그러는데, 글쓴분한테 하는 말이 아닙니다.
오늘따라 수퍼맨을 때리고 싶군요.
수퍼하이퍼  2017-12-12 11:38:57  
저도 누구를 크게 혼내서 한쪽만 생각하는 편협한 사고 방식을 뜯어고쳐주고 싶네요.
근데 이미 대가리가 굵어서 될런지^^
경상남도l자게시l질게로  2017-12-12 15:20:16  
남의 사고방식을 고치고 싶어한다...
그것은 꼰대입니다.
자기가 디스크 좋다는데, 뜯어말려서 림브레이크 타게한다...
그것도 꼰대입니다.
수퍼하이퍼  2017-12-12 19:50:09  
난 누가 디스크를 산다고 한 글을 본 적도 없고 거기에 대고 뜯어말린 적도 없는데여?
그리고 현 시점에서 디스크 보급화가 안되는 당장의 현실적인 이유 중 하나를 든 것 뿐인데 거기에 대뜸 미케닉에게 무조건 맞기라는 오지랖이 더 꼰대 같은데여?
님 논리대로라면 디스크 재고가 안 넘쳐야죠? 지금 재고 넘쳐나는데...ㅋㅋ
헤헿헿헤헿  2017-12-12 00:48:52  
님 말씀도 물론 이해 가지만, 클라이머인 제 입장에서 써 보면요..
디스크로 바꾸면 약 5백그람 가량 증가하는데요
이게 그렇게 무시할만한 수치가 아닙니다.
10프로 넘는 업힐에서 5백그람은 골까지 기록에 엄청난 차이가 난다고 생각해요. 이런 실험은 gcn에서 이미 한 바가 있죠.
게다가 그냥 5백그람이 아니라 현가하중량 5백이라는 건 기록에 결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봅니다. 힐클라임에서 라이트웨이트 휠 쓴 경우의 기록이 훨씬 빨랐죠.
5백이 아니라 3백 2백이라도 현가하중량이라면 업힐에 결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평지만 다니신다면 제 얘긴 무시하셔도 됩니다.
hwanipapa  2017-12-12 08:13:27  
내려올 때 더 빨라질 수 있다는 건 왜 생각 안하세요 ? 로드바이크가 오토바이와 달리 린인을 못하는게 브레이크 때문이라는 생각은 안해보셨어요 ?
헤헿헿헤헿  2017-12-12 15:01:44  
그러게요. 저는 예전에 다운힐 70이상으로 쏘면서도 림브렉으로 제동에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다운힐 속도는 신경쓰지 않았어요. 요즘엔 아무리 쏴도 55정도 안 넘기는데 그건 브레이크 때문이 아니라 몸 사리느라 그런 거고... 디스크브레이크를 쓰면 린인이 가능하다는 말씀은 정말 동의하기 힘드네요
날씬하고싶어  2017-12-12 08:32:12  
현가하중 증가 네 이해 합니다. 그런데 자동차도 바퀴나 브레이크 관련 기변으로 인해 현가하중이 발생합니다. 그로인해 연비나 출발과 멈춤에 있어 에너지 손실(연비) 일간 월간으로 따지면 큰차이 없습니다. 년간으로 따지면 어 조금늘었네 정도 입니다. 하물며 사람이 타는 자전거는 큰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의 근육과 심폐는 운동한만큼 발달하니 무게를 극복 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이누동호인 수준에서 몇백그램 증가나 감소에도 업힐은 똑같이 힘들뿐이라 생각합니다. 몇백그람 더 힘들다는 차이를 느낄수 있를런지요 제가 하고 싶은 말은 비교 데이터가 확실한 차이점을 이야기 했으면 좋겠습니다.
헤헿헿헤헿  2017-12-12 15:07:13  
말씀하신 부분에 모두 동의합니다.  이쪽이든 저쪽이든 개인적 느낌 뿐이라면 설득력이 떨어지겠죠. 님은 무거워서 끌바를 할 정도면 이해하겠다 하시지만 저는 님보다 기준이 조금 다른 것 같네요. 5백그람으로 업힐 기록 향상도 눈으로 확인한 바 있고요. 누구한테는 1키로가 체감 못할 기준일 수도 있고 누구한테는 5백그람이 체감 못할 기준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헤헿헿헤헿  2017-12-12 15:15:42  
요건 의아해서 묻는 건데, 현가하중 증가가 별 의미 없다고 하셨잖아요.  300마력 자동차에 현가하중 증가로 0.01마력이 손실된다고 가정한가면 말씀대로 무시할만한 수치겠죠. 하지만 인간은 힘이 훨씬 적죠. 0.08마력정도로 알고있는데 인간에게 0.01마력이란 300마력 자동차의 것과 의미가 다르죠.
자동차에 큰 차이가 없는데 하물며 사람이 타는 자전거는 큰 차이가 없다는 말씀은 반대로 돼야하는 거 아닌가요?
에 또.. 무게를 극복할 수 있다는 말씀도 굉장히 이상적이라 생각하는데요..
jaykay  2017-12-12 14:02:15  
어떤의미로 쓰셨는지는 알겠지만 현가장치가 없는 로드자전거에서 현가상질량 현가하질량 용어가 적절한가요? ^^
헤헿헿헤헿  2017-12-12 15:08:44  
그러게요. 적절하지 않은 것 같네요. 바퀴라고 해야할까요?
안양사는안성씨  2017-12-12 00:53:56  
달리는것보다 멈추는게 중요하니 예민한거죠
Reasonable  2017-12-12 01:14:30  
디스크자전거를 사용하시는분들은 동호회나 지인들과의 경쟁에는 의믜를 두지 않고 편안한 주행과 안전한 다운힐을 추구하는분들이겠죠...솔직히 업힐에서는 몸무게 감량도 중요하지만 자전거 무게도 중요합니다. 몸이 털린 상태에서 7~8%이상되는 긴 업힐 만나면 자전거가 조금더 가벼웠으면 하는 바램이 있을거에요
s수하나s  2017-12-12 01:15:06  
집에 스루액슬 디스크랑 큐알 로드 둘다 있어서
탈착 해봤습니다. 큐알보다 스루액슬이 빠르던데요..
스루엑슬은 한방향에서 돌려 잠그면 끝인데 큐알은
양손으로 잡고 수평잡고 잠궈야 해서 더 시간이 걸리네요.
Cougar  2017-12-12 11:31:21  
힘든 업힐에선 스프라켓 한 티수 조차 아쉬운데 동일 조건에서 500g 중량이면 기어 한 단 가볍게 한다 해도 전체적으론 수월하게 올라온 느낌이 안 들 것같습니다.
디스크는 중량화로 평지에서 항속에, 다운힐에서 제동력조절에 이점이 있지 업힐에선 실이면 실이지 득은 아니라 봐요.

다만 6킬로대 디스크용 로드가 출시되면 그런 거 조차 상쇄되니 타보고는 싶어집니다.
마법여행  2017-12-12 11:41:04  
외모지상주의 라는 말처럼 사이클에 디스크 브레이크가 달려있는 모양새가 달갑지 않는 분들이 많이 있으신것 같습니다.
PsychicCross  2017-12-12 13:42:40  
저는 디스크 로드를 타고있고, 갠적으로 디스크 브레이크를 선호합니다만, 디스크 브렉이 림브렉보다 무게면에서 불리한건 사실이죠..특히 업힐에서는요. 다만 다운힐시 안정감과 힘이 덜들고 세밀한 제동이 가능한 점이 좋습니다. 개취지만, 저는 디스크 로터의 룩을 사랑합니다. ㅎㅎ
쥬베짱  2017-12-12 14:34:41  
진보, 보수의 싸움을 보는 듯...

긍정적인 토론은 나라 발전시키나, 지나치면 국론분열입니다~
- 총 게시글 54,245
공지 ★ [필독] 질문은 묻고답하기 게시판으로 ★ 5 
도싸사무국
14-01-22 113136
공지 ★ 비밀번호 분실로 로그인이 안되는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도싸사무국
13-06-07 119285
54245 세계 제3의 경제대국이자 초일류국가인 일본에서조차 15 
브레이브맨
18-01-18 1740
54244 이온 800RT 왜케 무겁죠 7 
정기2
18-01-18 910
54243 자전서 반사 스티커 성능 8 
흘러흘러흘러
18-01-18 1200
54242 로드 있으면 랜도너(투어링) 차는 중복이 심하겠지요..? 5 
WYH
18-01-18 1000
54241 사기꾼새끼 유준철 조심하세요. 2 
자전거맨이다
18-01-18 855
54240 최근 상품 구매후 취소를 했습니다. 어이가없네요 10 
막시이장훈
18-01-18 2006
54239 김도형 근황~ 25 
감자bd
18-01-18 2659
54238 Pinarello Dogma F10 디스크 자전거 무게 16 
나리아빠
18-01-18 1989
54237 오키나와에 원정라이딩 다녀왔네요~~ 14 
앙사이클링정..
18-01-18 1529
54236 브라이튼 정말 오랜만에 들어갔는데 홈페이지가 리뉴얼되어있더라구요 .. 3 
폭스멀더
18-01-18 867
54235 분위기도 전환할겸 트렉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소개(+짜잘한 홍보....) 2 
4일1000km
18-01-18 1095
54234 선배님들 찾고싶은 사진이있습니다 ! cu인데 ... 흰색스포크 인 ㅠㅠㅠ.. 7 
연탄비엠씨
18-01-18 1223
54233 잠금글에서 전혀 볼수없는 말 3 
inet93
18-01-18 834
54232 왜 임시잠금 인가요? 6 
자상한팀장
18-01-18 1155
54231 임시 글잠금 20 
꾸루미
18-01-18 223
54230 경춘선이라도 도입해줬으면 하는바램이 ㅠㅠ 11 
soulnation
18-01-18 1117
54229 당구공으로 대가리 깨도 무죄겠죠? 9 
MacKnight
18-01-18 1670
54228 임시글잠금 165 
지우데디
18-01-18 1318
54227 진짜 빠르네요 1 
수박한통
18-01-18 1115
54226 이렇게 쉽게 빨라지는거였으면 8 
지밍밍
18-01-18 2343
RunTime : 0.210 Sec 1 Page of 2,713 Pages
<<
<
1
2
3
4
5
6
7
8
9
10
>
>>
도싸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도싸모바일 | dossakorea@gmail.com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도싸는 도싸 서비스 내의 모든페이지 상에서 이메일주소 수집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장치 등을 이용하여 이메일주소를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아울러 이를 위반하는 경우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됩니다.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8년 11월 25일)


Copyright ⓒ 2018 DOSS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