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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ok695 Light 싯스테이 크랙 진행상황 17-10-13 19:52
거기자네


따끈따끈합니다. 금일 19시 08분에 동진에게 받은 응답입니다.

제가 원한 동진의 메일 내용과 전혀 상이한 메일을 동진에서 발송했네요.

손해를 보고싶어하지 않는 입장은 어느정도 이해하나 어찌 소비자를 이렇게 기만할 수 있나요

동진에서 룩 본사에 보낸 메일전문을 살펴보면 크랙에 대한 수입사의 소견과 워런티를 유도해 고객을 보호하려는 말은 단 하나도 없고

모든게 제가 요구해서, 제가 물어봐서, 제가 말해서 ㅎㅎ... He... and He... and even He!

제가 본사에 메일 적어보내는거랑 이거랑 무슨 차이죠? 무늬만 워런티라는건 이런걸 말하나봅니다.

룩에서의 회신에 나온 추가적으로 제가 취할 수 있는 조치는 본사로 보내어 추가적인 검사를 받아보는거네요 ㅎㅎ

배송비는 참고로 제 부담이랍니다. 물론 이후 제조상 결함이 확인이 된다면 룩에서 배송비를 대주겠다는데 ...

이쯤오면 룩본사고 동진이고 못미더워서 추가적인 조치를 취하는건 오가는 배송비와 시간만 낭비할 것 같네요.

이미 그리고 룩 본사에서도 제조상결함이 있을 시 크랙이 미세하게 발생하며 크랙엣지의 페인트가 벗겨질 수 있다는걸 스스로 인정했네요.

그럼 카본크랙이 발생한 후 뒤 토크를 받으면 점점 커지는건 당연한거고 그에 따라 도장도 떨어져 나갈 수 있다는건데
 
단순히 크랙의 크기가 커서 제조상의 결함으로 보긴 힘들다니 ㅎㅎ

더군다나 동진의 행태도 매우 웃깁니다.

금요일 밤 7시 퇴근하면서 저걸 던진거같은데 메일 본문만 딱 남기고 발송시간 수신시간도 없고, 제가 필히 첨부 부탁한 사진이 다 보내졌는지도 확인이 안되네요.

블랙컨슈머 진상고객은 이렇게 만들어지는건가봅니다 허허 

자전거 못타는거 짜증나서 새로 한대 맞추기도 했고

시간도 많으니 계속 가봅시다 ^^
 
 
kwon56  2017-10-13 19:55:57  
와.. 메일 내용이 마치 동진에서 룩한테 소비자가 말안듣고 계속 다시 연락해달라고 한다고 하소연 하는 것 같은 투네요..  제가 영어를 잘 못해서 그리 보이는건가요?:;
oO빛돌Oo  2017-10-13 20:12:53  
음.. 그렇게 보이진 않아요.
그걸 표현할만큼 문장력이 좋지도 않구요.
qwaszxz96  2017-10-13 19:57:28  
응원합니다
거기자네  2017-10-13 22:17:58  
감사합니다
진주부산  2017-10-13 20:00:36  
별로네요..  전 그냥뭐 신품 한개 구매가능한 금액으로 그냥  중고 두개 사버립니다 단  무조건 직거래와 상태좋은것...비싸더라도  신품보단 싸다는생각으로.. 아무튼 해결 잘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거기자네  2017-10-13 22:23:27  
안그래도 이참에 새로 들인 프레임은 중고로 저렴하게 장만했답니다 ㅎㅎ
nsonic  2017-10-13 20:04:55  
그나저나 저 샵 사장님 닉네임이 귀엽게 변하네요 자꾸..

잘 해결 되시길 기원합니다.
거기자네  2017-10-13 20:13:49  
카톡에 대화캡쳐에 모자이크기능을 쓰니 이렇게 바뀌네요 ㅎㅎ
남기  2017-10-13 20:10:50  
대진 동진 절레절레
oO빛돌Oo  2017-10-13 20:12:03  
답장에는 배송료 부담 이야기는 언급되지 않았는데..
여튼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거기자네  2017-10-13 20:13:06  
관련 내용은 카톡에 있습니다 ㅎㅎ
oO빛돌Oo  2017-10-13 20:19:20  
음.. 그러니까 제 말은 본사에서 관련내용을 메일에 쓰지 않았는데
동진이 임의대로 배송료 부분을 판단한 것일까요..?
그 부분도 명확히 하셔야 할 것 같아서요.
아니면 배송료 언급한 메일 내용도 보내달라고 하시는 게 낫지 않나 싶습니다.
거기자네  2017-10-13 20:40:34  
아 그런말씀이셨군요 ㅎㅎ

크게 프랑스로 보낸다고하여 뭔가 달라질 것 같진 않아 프랑스로 보낼 생각은 없습니다.

제가 굳이 룩 본사랑 씨름할 필요는 없죠 ㅎㅎ 국내에 있는 동진에게 계속 피드백을 요청할 생각입니다
똥글보면똥쌈  2017-10-13 20:22:24  
도싸보면 무조건 유저편만 들어주는 경향이 상당히 심하던데

여기다 이런글 올려서 여론몰이좀 하면 수입사에서 아이구 고객님 이러던가요?
거기자네  2017-10-13 20:29:29  
제가 할수있는게 뭐가 그리 많겠습니까 .. ㅎㅎ

뭐 정 안되면 종래엔 소보원도가고 민사도 불사하겠지만요

부디 가내 잔차 평안하십시오
고르고  2017-10-13 20:31:13  
어휴.... 적당히 하세요. 비싼 밥드시면서 왜 그러시는지..
sungekun  2017-10-13 20:39:10  
자기들 물건이 이러면 언론사 제보까지 할 양반들인것 같은데 혀가 기시네요 ㅋㅋㅋ
아 손꾸락이 긴건가?
자전거좋아용  2017-10-13 20:52:31  
똥 댓글이군요
려정  2017-10-13 21:13:02  
똥을 싸네  ㅉㅉ ..
호랑이형님산군  2017-10-14 11:16:23  
정체가뭐냐

관종이냐
sungekun  2017-10-13 20:42:02  
원하시는 내용 한글로 적어서 댓글로주시면 영어로 바꿔 드리죠
그다음에 그대로 보내라고 하세요.
메일 계속 공개하라고 하시구요.
수입사나 제조사나 고객을 봉으로아네요
거기자네  2017-10-13 20:45:38  
감사합니다 ㅎㅎ 다만 마음만 받겠습니다
별중사  2017-10-13 20:56:17  
싯스테이면 프레임과 싯포스트가 만나는 부분인가요? 저랑 아내가 룩하위모델이지만 675 765를 가지고 있는데, 다른부분보다 유독 싯포스트 고정하는 부분이 약해보이더군요.
같은 룩 유저로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나저나 정식수입업체가 저렇게 대응하면 그냥 고객에게 떠넘기기가 아니라 룩 본사에서도 동진이 우습게 보일 수 있겠네요.

만약 같은 상황이고 일본수입사라면, 이런이런 상황때문에 우리 고객이 불편을 겪고있으니 빨리 해결해달라고 강하게 어필했을것 같네요. 정식수입사에서 강하게 어필하면 본사에서 나몰라라 할 수는 없을텐데요..
바리바리타타  2017-10-13 21:08:25  
싯스테이는 싯클램프(싯포스트 체결부위정도)와 리어qr 사이의 대각선 부분입니다~
삶의고즈넉함  2017-10-13 21:03:24  
첫째로 \'He said\'로 시작하는 일관된 문장은 담당자 영어 수준이 중학생 수준이어서 그런 듯합니다
둘째, 수입사가 을이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본사는 이름 있고 잘 팔리니 배째라는 식일 가능성이 커요, 수입사가 기술력이 있는 것도 아니고 미국수입사나 대기업처럼 구매량이 많은 것도 아니니까 동진 같은 소규모 기업은 물건을 사주면서도 완전히 을이 되어버린 격이지요
저 같은 경우는 문제발생시 느리고 답답하고 무능력한 수입사를 뒤로 하고 독일의 휠메이커, 일본과 이태리 메이커들 등을 직접 상대해봤는데 참으로 뻣뻣하더군요, 고객을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마인드 자체가 없는 유럽회사들이 적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말 바꾸기, 약속 어기기, 생까기, 늦장부리기, 셋을 물으면 하나만 대답하고 두 개는 무시하기 등등, 담당자의 성향탓인가 하고 이 직원 저 직원에게 얘기해봐도 대체로 비슷한 행태, 제가 사장이었음 다 잘라버릴 자기위주적이고 무책임한 직원들 여럿 겪는 동안 그들의 기업성향이나 업계의 속성 자체가 그러하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고객이 왕이다\' 이런 건 한국만의 얘기거나 옛날옛적 이야기인 듯해요
거기자네  2017-10-13 21:30:08  
룩은 직접보내니 답장도 없더라구요 ^^...

그냥 구매자만 봉인 것 같네요 ㅎㅎ

영어관련은 뭐 나름 수입사에서 해외 담당하는 사람이

실력은 좋은데 간결하게 요약해서 쓰느라 그랬을거라 생각하려구요 ㅎㅎ...
삶의고즈넉함  2017-10-13 21:39:13  
현재로선 프레임을 본사로 보내어, 소비자과실로 인한 크랙이라는 걸 증명해보라고 하는 게 답인듯하군요, 소비자 개인이 과실로 인한 크랙이 아니라는 걸 증명하긴 쉬운 일이 아니니까요,.
거기자네  2017-10-13 21:43:35  
배송비가 꽤나 만만찮은편이라 국내에서 일단 할수있는 방도는 다 해보려고 합니다.

본사에 보내버리게되면 동진과 고객인 저 사이에서의 갈등 해결보다는

룩 본사와 저 사이에서 갈등해결로 방향이 잡힐 것 같아서요.

어디까지나 제 워런티를 보장해주는건 수입사인 동진이 되어야지요.
삶의고즈넉함  2017-10-13 21:47:48  
맞는 말씀입니다, 하지만 제 경험상 본사가 워런티를 불가한 만큼 동진은 아마 아무 것도 하지 않을 겁니다, 무능력하거니와 자기들이 책임질 만큼 고객관리에 신경 쓰는 회사도 아니니까요, 요즘 스페셜라이즈드를 많이 찾는 이유가 있는 듯합니다, 다른 업계이긴 하나 제조사인 저희 회사의 경우 유저가 제기한 클레임과 워런티 요청을 해외의 부품 회사가 워런티에 해당하지 않는다며 거부해도, 고객을 잃지 않기 위해 저희의 부담하에 AS나 교체 처리를 해주는 일이 많습니다, 헌데 이 자전거 업계와 국내 자전거 수입사들은 이런 경우 자신들은 부분적으로라도 고객의 부담을 덜어주려 하지 않는다 하는 게 제 경험으로 인한 생각입니다, 고객에 대한 배려와 염려가 조금이라도 있는 회사라면 적어도 프레임 해외 배송료를 고객이 부담해야 한다 같은 소리는 하지 않겠지요, 단순히 해외에서 싸게 사서 국내에서 비싸게 팔고는 손떼는 게 아니라 비싸게 파는 만큼 비싸지만 그걸 믿고 사주는 유저들을 위해 뒤따라야 하는 책임이 있다는 걸 수입사들이 좀 알았음 합니다, 아마 한 두 업체쯤 양심적이고 좋은 회사들이 등장할 거고 앞으로 네임벨류에만 연연하여 물건을 선택하기 보다 서비스도 품질도 좋은 그런 회사들의 제품을 고객들이 선택해줬음 좋겠습니다, 그럼 동진 같은 회사들도 뒤따라 성숙하겠지요
거기자네  2017-10-13 21:58:21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ㅎㅎ

좋은 결과로 찾아뵀으면 좋겠네요

다움부턴 저도 워런티 좋다는 트렉이나 스페셜라이즈드를 타는게 마음이 더 편할 것 같습니다 ㅎㅎ
삶의고즈넉함  2017-10-13 22:18:22  
수입사가 책임을 지지 못하거나 본사로부터 워런티처리를 받아내지 못한다 해도 고객의 난처함에 귀를 기울이고 손을 내밀어주려고 노력이라도 하는 게 수입사가 가져야할 참된 자세일진데 이 업계는 전혀 그렇지가 않다 하는 게 그간 제가 그들을 경험하는 동안 뼈저리게 느낀 현실이지요
트리고니곤  2017-10-13 21:04:02  
극소수 업체 빼면 명판만 한국지사 걸어놓고 중간 마진만 빼먹는 업체가 대부분이죠. 요즘같이 직구가 보편화 되어가는 시기에는
 기생충 이상 이하도 아닙니다. As를 제대로 해주기를 하나 늘상 하는짓이 문제생기면 본사로 돌려치기만 하고 뱅뱅돌리고 시간끌고. 결국에는 as 받기 싫어질 정도의 비용청구. 그래서 전 조금이라도 싸면 무조건 직구합니다.
거기자네  2017-10-13 21:33:09  
그러게요 프레임도 이럴거면 그냥 싸고 상태좋은 중고나 직구품 사는게 좋아보이네요 ㅎㅎ
바리바리타타  2017-10-13 21:09:19  
이럴거면 그냥 보따리상이랑 다름없지 않나 싶네요
silveruan  2017-10-13 21:12:43  
개인적으로 봤을때..

딱히 샵에서 소비자 기만이라고는 보이지 않는데요..

소비자가 이러이러한가 원한다고 다 적어서 보냈고..

크랙이 소비자 잘못이라면 왜 그렇게 판단되는지 사유도 설명하게 자세히 적어달라고 했고...

룩 에서 온 답장메일 보면 제조상 과실일 경우 머리카락과 같은 형태의 크랙이 미세하게 발생하고 끝부위에서

도장이 벗겨져 나갈수 있으나, 사진상으로는 여러군데의 도장벗겨짐과 동시에 여러군데의 크랙이 보여서

제조상의 과실은 아닌것 같고, 원하면 크랙난 부분이나 프레임 전체 보내면 재 점검 해보겠다 라고 답장온거 보니..

제가 볼때는 딱히 샵의 소비자 기만이라거나..하고는 보여지지 않네요..

길게 가신다고 했으니 부디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거기자네  2017-10-13 21:25:02  
어느정도 입장차이는 이해합니다만

수입사에서 워런티를 보증해준다는 타이틀로 국내 정품을 구매하라고 유도하는데

수입사의 메일 내용에서 제가 느낄수있는건 워런티를 해주겠다는 의지보단 고객 니가 해달라했으니 말한데로 메일은 적어줄게 입니다 ㅎㅎ..

뭐 그렇다고 원했던 내용이 모두 상세하게 적힌것도 아니구요

수입사에서 말하는 워런티가 고작 저정도 대처를 해주는거라면 제가 싼값에 직구해서 메일도 직접 본사에 보내고 하지 뭣하러 비싼가격주고 국내 정품을 구매하나요 ㅎㅎ

저도 영어 다 할줄알고 메일도 보낼줄알고 사진도 찍을 줄 아는데 말이죠 ㅎㅎ
silveruan  2017-10-13 21:56:45  
아무래도 동진도 그냥 수입상이다 보니 워런티 등등 파워가 하나도 없나 보군요...

습라같은 경우야 본사 직영이라 하던데..

거참.. 해외 고가 제품이다 보니 이런 처리에 오래 걸리고 절차가 복잡하다는게 안타깝네요..

심지어 본사로 배송하는 와중에도 부서지거나 할수도 있는건데..

돈도 돈이고..
어색쟁이  2017-10-13 21:20:00  
본사로 보내시는게 좋을거 같은데요.  의외로 배송비 그렇게 많이 나오진 않을거에요.  한두푼하는 프레임도 아니고.. 한번 보내보시죠!
거기자네  2017-10-13 21:23:22  
배송비가 20~30만원정도로 예상하더군요 ㅎㅎ..

왕복이면 50~60

한두푼하는 프레임 아닌거 알지만 배송비도 만만찮고 사실 정도 좀 떨어져서요
wall2022  2017-10-13 21:33:04  
블랙셀러란 단어는 왜 없을까요
아이러니하네요
ThreeO  2017-10-13 21:53:57  
결국 수입사보다 ~코리아 가 있는 업체가 답인건가여

자이언트 습라 직구만 되는 캐년...?
거기자네  2017-10-13 22:16:35  
사실 이제 국내 정발품이라는걸 다 잘 못믿겠어요 ㅋㅋ
BP  2017-10-13 22:40:51  
hk에서 취급하는것들도 다 괜츈해영 ㅋ
유거인  2017-10-13 21:58:44  
룩 675 에어로 라이트를 관심있게 지켜봤는데
수입사의 반응이 아쉽네요...
한두푼 하는 가격이 아닌데...
트렉,자이언트,스페셜라이즈드 도 완벽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사후관리 잘해주는거 같은데
캐니언,스톡,bmc 등 구설수에 오른 자전거 수입사 보면
참 아쉽습니다.
거기자네  2017-10-13 22:17:09  
룩 에어로라이트는 좋은 프레임입니다 ㅎㅎ

다른 방법으로라도 구매하시면 만족스럽게 타실 수 있으실거에요
Look795  2017-10-13 22:00:39  
예전에 룩695 탈때 A/S 신청껀 하고 비슷하게 흘러 가네요!..
문제는 동진이 있습니다. 그런 문제껀에 대해서 소비자를 대변해서 정확하게 규정에 의해 진행이 되어야 하는데 룩사 본사를 위해서 존해하는것 같아 진행 내내 스트레스 엄청 받았습니다.
저두 마찬가지로 크랙에 관련해서 본인직접 검사성적서를 첨부를 해서 보내서 확인후 제품 하자 크랙껀이면 교환부터 배송비를 환불 해주겠다고 하는데..늬앙스가 니가 아무리 해봐라 그게 가능한지를..라고 생각 들더군요!..
그리고 문제껀에 대해서 동진이 제대로 처리를 못해서 직접 룩본사에 이메일을 보내도 답장하나 없습니다. 아마도 동진에서 자기외에 보내는 메일은 동진에서 책임 못진다는 그런식으로 얘기가 된것 같더군요!~ 그래서 답변하나 없는것 같더라구요!~~동진이 정말 쓰레기 업체라 ...작년에 크랙껀으로 스트레스 정말 많이 받아서 결국은 A/S처리 하지 않고 그대로 보관 하는걸루...

그리곤 룩795를 직구를 구입해서 소음껀으로 A/S신청했는데 대응도 엄청 빠르고 기본이 2년 무상 지원이라 정말 만족하고 문제되는 부품은 바로 바로 수급하고 수리할수 있어 편했습니다.

직구 판매사랑 국내 수입사랑 너무 비교되는 부분이라 정말 한국 수입사들은 반성 정말 많이 해야 하며 동진은 룩사의 판건을 HK로 넘겨 줬으면 합니다.

않그래도 HK에 룩 제품 수입 해달라고 부탁 하고 있는데...그렇게 된다면 좀더 브랜드 활성화 되는데 좋을듯 합니다..
거기자네  2017-10-13 22:07:42  
저랑 정말 똑같은 방향이네요 ㅎㅎ

본사에 직접메일 써도 답장하나 없는 것과 검사후 제조불량이 확인되면 교환에서 배송비까지 환불해주겠다는것 까지요 ㅋㅋㅋ

그정도 되면 사실 고객입장에선 보내도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죠.

저도 그 생각부터 들었습니다.

워런티도 길게 진행되고 장기간 스트레스받기도 싫어 일단 저는 프레임을 하나 더 장만했습니다.

저는 이제 소비자보호원에 진정신청을 넣을 차례겠네요
엔듀롱이  2017-10-13 22:04:24  
이러면 워런티의 의미가 없는건데..
이러면 수입사정품이나 직구대행 직구품이나 다를게뭔가요..ㅋㅋ가격차이인가요...;
저번에 보라휠 니플터져나간것도 소비자과실로몰던수입사가 동진이었나 대진이었나..암튼 대단합니다 보따리상들
거기자네  2017-10-13 22:08:50  
캄파면 동진이에요 ㅎㅎ
삶의고즈넉함  2017-10-13 22:20:36  
대진에서도 캄파 수입합니다, 동진보다는 대진이 조금은 더 나은 편입니다
euneun19  2017-10-13 22:05:35  
솔직히 모르죠 제조결함이나 소비자 과실이나  한쪽애기만 듣고 AS개판이니 머니 할애기는 아닌거 같습니다.
거기자네  2017-10-13 22:09:58  
이전 글을 보시면 알수있으시겠지만

저는 무조건적으로 워런티를 해달라는 입장이 아닙니다 ㅎㅎ

안되면 납득할만한 이유를 제시해달라는거죠.

그리고 한쪽말만 듣기가 아닌 상황인게 ㅎㅎ..

제가 주고받은 카톡 내용 하나까지 편집없이 다 첨부해서 도싸에 올렸습니다.

수입사에게 따로 제가 컨택한 적도 없구요 ㅎㅎ

본문 자료 외에 더 나올 수입사의 입장이 따로 없는거죠
marshall  2017-10-13 22:12:14  
직구해서 워랜티 받으면 이것보다 훨씬 친절하고 빠르게 일처리가 되는데 안타깝네요. 앞으로도 휠 프레임도 그래서 직구할 예정입니다 에휴
거기자네  2017-10-13 22:13:23  
저도 그게 나을것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지나가던잠만보  2017-10-13 22:21:41  
전 이미 수입사를 통한 as는 포기했습니다. 앞으로는 국산 첼로, 위아이스,또는  자이언트 같은데 살거 아니면 중고로 싸게사서 맘편히 탈라구요..서비스 믿고 프레임만 삼백 사백..돈낭비임을 이번네 절실히 겪었습미다
에코롸이더  2017-10-13 22:53:30  
수입사의 영작실력이 고객이 원하는것을 잘 표현하지는 못했지만
그 뜻은 전달한것 같고요
룩 본사도 적절한 회신을 한것같구요
Defective product인지 아닌지는 본사에 보내서 떳떳하게
밝혀보시는게 좋을듯하네요
soulnation  2017-10-13 23:48:37  
고생이 많으시네요 ㅠㅠ
안타깝게도 현 한국에서는 워런티 관련 이슈에 제대로 대응해주는
수입사를 찾는 것이 더 빠를듯 합니다 대다수는 이 핑계 저 핑계
jjery  2017-10-14 00:29:15  
그래서 직구 제품 삽니다 더 싸게
아놔이글  2017-10-14 01:51:42  
이러고 보면 어쩌면 자얀트가 일처리는 깔끔하네요.
6월경 휠 열변형건으로 샵에 갖다주니 미케닉이 열변형 맞네요. 이러고 자얀트코리아에 보낸다더만 하루이틀정도 뒤에 열변형 맞다고 림 새로 교체해서 준다고 하더군요. 뭐 어찌햐서 열변형이 생겻냐는 말 한마디도 없이요. 다만 대만에 갓다오느라 거즌 3달 가까이 걸리긴 햇지만 알루휠 대여도 바로 해줫구요.
윗분 댓글중 뭐시기코리아 들어간곳이 확실히 나아보이네요.
뭐 여하튼간에 그래도 잘 처리되시길 기원합니다.
실크로드9000  2017-10-14 05:37:15  
수입사가 당초 as에 대한 의지가 희박하다고 생각 됩니다
가급적 피해고 싶군요. 모쪼록 좋은 결과 있으시길..
유가  2017-10-14 07:33:18  
카본은 항상 크랙 때문에 이슈가 많은데, 저같은 로뚱들은 타면서도 참 불안하고 찝찝하네요...
잘 해결 보시길 바랍니다....
leebin  2017-10-14 12:01:18  
차라리  모두 직구로 구매하고 구매대행업체에서 교환 반품 as을 대행하는 업체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약간의 수수료 주고
삼구  2017-10-14 17:59:00  
몇몇  메이저  브랜드  제외하고는 판매가 일년에 고작해야 수천대  최상급은 몇백대인데 재고나  비용 생각했을때 한대  워런티해주면 열대 팔아도  남는게  없으니 워런티의  의미가  매우 제한적일수밖에 없습니다...수입사도  영세하며  제조사에  을이라  소비자  권리  주장  이런  태도 자체가  어렵구요...본사에  보낸들  규격화되고  과학적인  검사가 있는것도  아니고 담당자의  판단에  따를 뿐일  것입니다...물론  본사는  좀더  여유가  있으니  고객서비스  차원에서의 결정이  가능할  수도  있겠지만...전반적으로  유럽 업계 자체가  서비스는  매우  느리고  부실합니다 ...재벌대기업들의  서비스에  익숙한 국내에서는  이해하기  힘들지만 그들은  일단  내업무  하고  니문제는  남는시간에  해줄게  라는  마인드입니다...전반적으로  특별히  업체나 사람이  문제라기  보다는  시장규모에  따른  한계라  생각하구요...저라면  여러모로  그냥  국내  복원수리업체에  맡길것  같지만  정말  자연  크랙이라면  새제품으로  교환받게  되시길  바랍니다
soulnation  2017-10-14 20:14:36  
동일 유럽 브랜드에서 구입해도 해외 셀러와 한국 수입사의 유통루트 차이로 워렌티 차이는 어떻게 발생하는 것일까요 ㅇㅅㅇ 아무리 영세하다고 한들 국내 수입사의 일처리 방식은 이해가 안가는 곳들이 대다수라고 생각되네요
바레인메리다  2017-10-15 05:41:21  
해외본사에 왜 안보내시죠?
본사에서 검사받으면 쉽게 해결될 문제같은데요?
거기자네  2017-10-15 12:52:28  
보내도 쉽지않을 것 같아서요 ㅎㅎ

배송비도 꽤나 부담됩니다
훈구  2017-10-15 16:59:12  
동진에서 왜저렇게 뜨뜻미지근한 반응을 보일까요..
딱 봐도 제조사 과실처럼 보이는 거라면 저렇게 안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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