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커뮤니티
매거진
중고장터
신품장터
도싸몰
자유게시판 지역모임 도싸 트라이앵글 도싸철인 ACADEMY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게시판
묻고답하기
자전거등록
유머게시판
정회원게시판
투표
공지사항
도싸소개·버그신고·건의
공동구매 / 이벤트
자유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휘나렐로는 어떻게 살아남았을까요 17-01-10 20:59
요기요
크로몰리 시절 업계를 주름잡았던 이태리 메이커들
 
예전 명성에 기대 카본 도입이 늦어 허둥지둥 따라가다
정체성을 잃어버린 메이커들.. 
 
그 많은 메이커 중에서 휘나렐로를 제외하면 펠로톤 스폰도 뜸한것 같고
성능과 마감면에서도 미국, 대만에 미치질 못합니다
 
휘나렐로는 오히려 더 잘 나가는 것 같습니다
적어도 표면적으로는요
 
과거 데다차이와 지오스의 팬보이로써
요즘 많이 아쉽네요
 
휘나렐로는 팀스카이와 크리스토파 프룸의 영향력일까요?
 
 
슬리핑클라임 17-01-10 21:05
사장의 영업능력이죠

돈을 벌기위한 그 수많은 에디션을 내놓는거보면 참.. ㅎㅎ

개인적으로 열심인 모습이 좋긴하지만 그전에 크랙검수 좀 신경썼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요기요 17-01-10 21:07
ㄴ 휘나렐로 기함은 업계에서 가장 무거운 프레임 아니던가요
강성은 당연히 따라올 줄 알았는데
soulnation 17-01-10 21:12
피나렐로 팬층이 생각보다 엄청납니다.
피나렐로 자체 그란폰도도 주최하고..
비앙키가 옛날에 하던 감성 마케팅의 완성형이 현재 피나렐로가 아닐까 싶어요 ^^
싸재 17-01-10 21:13
삐나렐로는 마케팅이 참 잘된 케이스죠^^
MacKnight 17-01-10 21:24
타막이 도그마보다 무거욺걸요..?
예전에 어느분이 강성 무게 그런거 기함 그래프 올리신거 있었는데..
sk2 17-01-10 21:29
마케팅을 잘하는것도있지만 일단 프레임이 굉장히 세련되게 잘빠졌죠
레굴러스 17-01-10 21:33
디자인은 개취라지만 일단 남성들한테 잘 어필되는 디자인 같습니다.
뭔가 근육근육한게 멋있더라고요
신들린페달리잉 17-01-10 21:44
마케팅 이전에 자전거 자체가 좋죠...
그리고 마케팅은 다른업체도 다합니다.
그 비싼거 사는사람이 생각안하고 사겠습니까...

시장에서 살아남고 많이팔리는 제품은
다 이유가 있는법
옥도정끼 17-01-10 21:51
루이비통이 살아남는 것과 같은 이치. 살 놈은 산다는 걸 잘 아는 사장의 연리함과 끈기.
호랑이팬티 17-01-10 22:00
전 대 사장이 이뤄놓은 걸 왕창 부정하고, 현 사장의 색으로 덧씌웠죠.

괜히 까는 얘기가 아니라, 온다 디자인 콘셉트부터 현 사장이 과감하게 혁신을 했달지, 갈아엎었달지..

다만 창립자인 선대와는 무척 사이가 나쁘다고 들었습니다.
인쓰식 17-01-10 22:05
저는 sky팀의 활약이 크다고 생각됩니다
그댄저멀리 17-01-10 22:43
데로사는요?
형형 17-01-10 22:45
요기요

프레임 크랙은 강성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강성은 탄성변형구간에서 변형하지 않으려는 정도"이니까요.

그리고 도그마 강성 최강이라는것도 옛말이죠. 요즘은 다른 프레임들도 강성 좋은 프레임이 많아서요.
평균에 비해 조금 높은편이긴 하지만 그리 높진 않습니다.

예를들어 비교하면요.
도그마f8강성은 자이언트 엔트리급 카본인 tcr advanced 보다도 낮습니다.

도그마f8 헤드튜브강성100N/° 포크측면강성48N/mm 비비강성 64N/mm
tcr adv 헤드튜브강성104N/° 포크측면강성 69N/mm 비비강성 64N/mm

입니다.
바레인메리다 17-01-10 22:47
피나렐로의 영업과 초반 스카이팀의 자금투입이죠.
결국 홍보에요.
동호인인 우리에겐 의미없지만 결코 좋은프레임도 아닐뿐더러 옛날프레임에 지오매트리죠..요세 얼마나 발전햇는데 도그만 그대로 ㅎ
팩트폭력죄송합니다.
Boxjubjub 17-01-10 22:53
영업 + 홍보 + 스카이팀의 선전이죠
찬고구마 17-01-10 23:07
왜 도그마가 옛날 지오메트리인가요? 지금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메이커가 지오메트리 수치 자체는 예전이랑 거의 똑같습니다. 스페셜라이즈드도 11년식 프레임이랑 지금 프레임이랑 수치 자체는 똑같구요. 캐논데일도 마찬가지고, 비앙키도 09년식 슈퍼레제라랑 스페셜리시마랑 지오메트리 수치 똑같습니다. 지오메트리는 메이커마다 추구하는 최적의 프레임 설계를 위한 방향성이지 그거가지고 구형이다 신형이다 나눌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찬고구마 17-01-10 23:11
그리고 피나렐로가 카본 성형 기술면에서 떨어지는 건 사실입니다. 내부 마감 보면 답이 나오죠. 그래서 그걸 극복하려고 더 두껍게 적층할 수 밖에 밖에 없는 거고 무게가 더 많이 나가게 되는거죠.
요기요 17-01-10 23:15
ㄴ 단박에 이해가 가네요
찬고구마 17-01-10 23:21
그리고 강성 같은 부분에서는 도그마가 에어로프레임이라는 걸 감안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에어로 프레림은 동급의 올라운드 프레임보다 강성이 낮죠. 부재가 원형일 때 압축응력에 대한 저항이 가장 크게 나오는데 에어로는 그게 아니니까 당연히 강성이 낮게 나올 수밖에요. 에어로는 에어로끼리 비교해야 합니다.
찬고구마 17-01-10 23:32
에어로프레임들의 강성들을 비교해보면
헤드튜브/포크측면/비비 순으로 단위는 생략하고
도그마f8 100/48/64
벤지 97/71/79
리액토 97/44/63
프로펠 97 47 68
에어로드 104/49/72
TMR 94 42 70
 대충 이정도인데 헤드튜브 강성과 포크 강성은 상위권, 비비강성은 살짝 떨어지나 모든 프레임이 거의 대동소이 하네요.
최소한 기함급 에어로 사이에서 강성이 떨어지는 편은 아니라는 겁니다.
ZEON 17-01-10 23:33
이전 도그마 이미지가 남아서 무겁다고 생각하지만 f8은 경량 프레임 입니다
형형 17-01-10 23:33
네 찬고구마님 의견대로 에어로 프레임들과 비교하면

벤지바이아스,  에어로드, 포일 > 도그마 > 써벨로s5, 마돈, 리액토 정도 되겠네요.
위에서 말했던것처럼 에어로프레임중 평균보다 조금 더 높은편에 위치합니다.

에어로성능, 강성 골고루 갖춘 프레임입니다만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것처럼 도그마는 강성최강!  이건 아니라는 의미었습니다.  강성은 그냥 좋은편?  정도 입니다.
요기요 17-01-10 23:34
바이아스에는 무슨 짓을 한거죠?
형형 17-01-10 23:37
요기요

바이아스는 프레임, 포크,  헤드셋만 2kg이 넘습니다.
무게가 무거워지면 강성은 올라갑니다.
타막도 마찬가지구요.
찬고구마 17-01-10 23:44
그리고 도그마 에어로 치고 무게 가볍습니다. 수치상으로 봤을때 바이아스랑 마돈이랑 비슷한 에어로 드레그 수치가 나오는데, 오히려 무게는 바이아스보다 300g 가볍고 마돈보다는 50그람정도 가볍습니다.
가성비로 따지면 결코 좋다고는 할 수 없지만 기함급 성능은 갖춘 것은 확실합니다. 제가 F8 타는 것도 아니고 빠도 아니지만 그냥 팩트를 보여드리고 싶었을 뿐입니다
minimi 17-01-10 23:46
어쨌든 확실한건 선수들이 위 자전거들을 타고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있잖아요 ~ 동호인이 죽어라 운동해도 그에 준하는 운용능력을 가지지도 못하는데. 마음에 드는거 사면 그만이졍ㅋ
minimi 17-01-10 23:49
가격이 좀 나가는 프레임들은 , 여러가지 가격상승요인도 있겠지만, 마감이나 디테일한부분에서도 상당한 완성도를 보이기때문에 단순 지표만으로는 꼭 어느것이 낫다고 말하기 힘듭니당
minimi 17-01-10 23:53
전 그런의미에서 트렉의 마돈이 값어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엄청난 도장퀄리티는 물론이고 공학적인 메커니즘도 멋진 훌륭한 자전거라고 생각합니다.  (갠적으로 스톡, 콜나고, 우르게스탈트와 795도 멋지다고 생각해용 ㅎㅎ)
수면과다 17-01-11 00:03
팀스카이 영향력보단

미구엘 인두라인의 투르 5연패 지로 2번우승할때 탔던 프레임이 피나렐로인데요....
게다가 미구엘 인두라인의 tt차보면 공기역학에 상당히 공들인 회사입니다.
팀스카이가 2010년에 생기고 팀스카이가 싸이클계의 레알급 소리듣기시작한게 12년부터라고 봐야하는지라.

콜나고도 10년대 초반까지만해도 건재했었죠. 카본기술장난아니여서
90년대~00년대 초반 전설의 팀인(10년동안 2년인가 뺴고 uci랭킹 1위한팀)마페이팀카로 유명했고
90년대였다 80년대에 파리루베 1~3등이 콜나고였던적이있을정도였는데요
콜나고의 카본기술은 좋았죠 에어로에는 좀뒤져져서 1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자이언트 tt차에서 데칼만 칠했으니깐요

피나렐로는 돈있는 대형브랜드에 가까운편입니다
PHILIP84 17-01-11 00:52
도그마는 에어로가 아니라 올라운드 프레임입니다
muckkab1 17-01-11 00:54
뚜르드 프랑스 우승차. 더 할 말이 있나요.
무게개선도 f8으로 어느정도 해낸것 같고요.
그 와중에 콜나고는 사실 유롭카 선수들 임금 체불 때 존 콜나고 인성 바닥수준 보여줬죠. 거기에 성적부진에 팀이 해체되었죠. 새로운 중국팀 스폰서로 발표되고 중국시장 선점을 위해 당연히 해야할 것 처럼 인터뷰 했지만 사실 아무것도 보여주지 않은 팀에 스폰서를 콜나고가 한다는 사실이 팬들에게 더 충격적인 것도 같습니다. 거의 자학적인 마케팅 아닌가 싶네요
PHILIP84 17-01-11 01:03
도그마F8프레임는 전체적인 수치만으로 생각하면 큰오산입니다. 그런점에 있어서 도그마 f8은 이전 도그마 65.1에 비해 가벼워진 무게와 필요한 부분은 강성을 더 올리고 탄력과 승차감이 필요한 부분을 업그레이드 마지막으로 아워레코드 세계기록보유의 볼리데의 피를 이어받은 검증된 에어로 성능까지 갖추게 되었습니다. 프레임 강성 측정치는 정확히 모르지만 예전에 유튜부에서 필요한 부분에는 타 프레임보다 월등히 단단하다 즉 비대칭으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었답니다
조폭허벅지 17-01-11 05:37
도그마 에어로프레임 아닌가요?
에어로다이나믹성능이 아주좋은 올라운더인가요
올라운더로서 기능도 좋은 에어로인가요
..
의미없네요~
굳이 구분해본다면 올라운더로도활약하는 에어로프레임으로보는게 맞지않나..
에어로다이내믹수치도 에어로프레임중 최고치에 가깝지만, 지오메트리를 보면 이건 올라운더로 보긴 힘들지않나요?
추수는추수추수해 17-01-11 06:36
도그마가 무겁다니

그저 웃고 갑니다
형형 17-01-11 07:57
PHILIP84

도그마는 에어로로 보는것이 더 적합할것 같습니다.
만약 올라운드로본다면,
프레임가격이 700만원이 넘는 올라운드프레임의 무게가1kg가 넘는데 비비강성이 64N/mm... 
그저 "비싼 똥"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닐겁니다.

에어로프레임으로 봐야 그 수치가 이해가능합니다.
에어로프레임은 에어로성능을 확보하기 위해 무게,  강성을 어느 정도 희생하니까요.  실제로 마돈, 벤지바이아스보다는 조금 모자라고 써벨로s5정도의 에어로 성능을 갖습니다.
전형적인 에어로프레임의 무게,  강성,  에어로성능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객관적인 수치를 제시해도  유투브가 타 제품보다 더 단단하다고 했다..  수치로 판단하면 안되는 프레임이다.. 눈에보이지도 않고 측정할 수도 없는 느낌적인느낌!
맹목적인 추종이 마치 종교같네요.
역시 진리의 도그마군요.

아 오해하실까봐 몇자 더 적으면 저는 도그마의 성능이 떨어진다는 견해가 아님을밝힙니다.
기함에어로프레임중 상급의 에어로 성능과 평균이상의 강성을갖고 있고 무게도 좋습니다.  마돈,  에어로드,  포일과 비교해도 밀리지 않는 성능을 갖고 있죠.

다만 올라운드프레임으로 잘 못알고 계셔서 댓글달아보았습니다.
바레인메리다 17-01-11 08:11
에어로와 올라운드를 섞은걸로 아는데요. 순수 에어로도 아니고 올라운드도아님... 그리고 크랙도 많이나는것도 사실... 마감과 내부주름을 못잡아서 그렇지요.
프레임의 무게는 에어로치곤가볍고 올라운드치곤무겁습니다.
찬고구마 17-01-11 08:38
바레인메리다 / 근데 궁금한게 F8에서 프레임 절단해서 내부 보여준 사진이나 동영상이 있나요? 도그마 60.1은 절단해서 내부 보여준 동영상이 있어서 수긍하는데 F8은 본적도 없는데요. 어떤 근거로 F8이 내부 주름이 있다고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Eluphant 17-01-11 08:44
도그마가 에어로를 가미한 올라운드 아닌가요??
행신예거 17-01-11 09:03
강성이니 무게니 지오메트리니.. 깎아내리려는 분들이 있네요 ㅎㅎ 그저 웃고갑니다.
행신예거 17-01-11 09:08
바레인메리다/ 도그마가 크랙이많다?? 처음들어보는 소린데..??그런 통계는 어디서 볼수있는지요??
씨엘 17-01-11 10:02
일단 저는 디자인이 상당히 끌립니다.
현재 잔차 구입하기 전 도그마와 C50 중에 심각하게 고민했었구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가격대비 성능을 고려하면 제게는 그저 보는 거로 만족하는게 좋겠다는 결론이 나더군요.
성능은 각 브랜드의 최상급 모델들은 큰 차이 안난다고 생각합니다.
레니 17-01-11 11:11
좋은 프레임이죠. 거품이라 그렇지.
도그마가 타막값의 2배에 가까울 이유가 있나요?
Duofold 17-01-11 11:11
올라운드라고 치면 f8은 기함류 프레임중엔 여전히 많이 무거운거 맞는데요. 무게가 약 980그램 아니었나요?

올라운드 기함에서 경량 축에라도 들라면 스펙상 790그램 이하는 되어야할거같습니다만

아 물론 라이트에디션인지 뭐시기인지 체중제한 70키로짜린 빼고 양산형 f8로 얘기해야겠죠
바레인메리다 17-01-11 12:32
https://www.youtube.com/watch?v=EZbg5hCRyvs&feature=youtu.be

각브랜드 회사의 프레임제작설명에도 피나렐로만 내부주름없애는 공법이 사용안됩니다. 제가 모르는 브랜드몇몇도 안쓰긴하는모양...
저도 도그마 어이없이 크랙난거를 실제로 보았고... 또한 모든카본프레임은 내부마감과 주름으로 인한 크랙이 의외로 많이 발생합니다, 이건 전문적인 대형샵 미케닉에게 물어보면 그렇다고 할겁니다.
형형 17-01-11 15:29
바레인메리다

찬고구마님이 도그마60.1영상은 봐서 알겠는데 f8도 내부 사진이나 동영상 있냐고 물었습니다.
근데 도그마60.1동영상을 또 보여주시는건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cosmowanderer 17-01-11 17:18
도그마의 가격의 절반이상이 이태리 거품값일듯...
F10만 봐도 딱히 발전된 모습도 안보이는데 700만이면

레이싱 목적으로 살려면 대만제품 사는게 더 나을지도 모르죠...
어짜피 도그마도 대만꺼니 상관없나..
요기요 17-01-11 17:29
소중한 의견 모두 감사합니다
사쿠라기 17-01-11 18:50
팀sky가 우승을 해준게 크죠
남기 17-01-11 20:05
스페셜라이즈드가 살아남은거랑 비슷한 맹락 아닐까요?
- 총 게시글 45,535
공지 2017 도싸 의류 공동구매 이벤트 [3]
도싸이벤트/공구
17/02/20 7014
공지 다시 한번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227]
백수야놀자ㅣ김용학
16/12/29 10954
공지 대회 배번 양수,양도 관련 글은 다른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8]
도싸
16/05/19 19501
공지 ★ [필독] 질문은 묻고답하기 게시판으로 ★ [2]
도싸사무국
14/01/22 87615
공지 ★ 비밀번호 분실로 로그인이 안되는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도싸사무국
13/06/07 91978
45535 화천 DMZ랠리 버스 탑승인원 모집합니다~
히메히메히
17/02/27 38
45534 [응모] 2017 도싸 져지 디자인 공모 [5]
렌시아
17/02/27 190
45533 시즌 준비 다 해놨더니 엉뚱한 곳에서 문제가 ;; [4]
Flexscan
17/02/27 861
45532 저 같은분 계신가요? [4]
찌지리
17/02/27 578
45531 사이트 가입해서 처음으로 글을 써봅니다! [9]
바보린
17/02/27 309
45530 105(5800)11단 구동계와 10단레드크랭크호환 [2]
20대늅늅
17/02/27 240
45529 친구가 가민1000을 샀는데 케이던스가ㅜ안나온다고 하네요 [8]
지은지아
17/02/27 657
45528 시마노 구동계에서 왜 105만 특별한 명칭일까요? [24]
답은짱구
17/02/27 1240
45527 [응모] 2017 도싸 져지 디자인 공모 [7]
샤토디캠
17/02/27 403
45526 결국에는 비싼게 문제 아닌가요? [23]
고속진입
17/02/27 1092
45525 웨이트 트레이닝과 사이클의 상관관계 [6]
위아스파르탄
17/02/27 733
45524 타막 정비 완료 기념 [8]
GTBLACKCAT
17/02/27 1238
45523 휠 합성부탁드립니다
칠이오
17/02/27 272
45522    휠 합성부탁드립니다 [4]
별빛
17/02/27 271
45521 인터널 드롭바 장점 [10]
고관절과무릎이마르고닳..
17/02/27 1511
45520 웹검색하다보니 새로운 사실을 + _ + [7]
soulnation
17/02/27 2047
45519 요즘 정말 자전거시장이 침체인가봐요ㅠㅠ [37]
푸우랍니당
17/02/26 2988
45518 도싸 묻고답하기 회원님들 정말 친절하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2]
경섭이
17/02/26 613
45517 디스크 브레이크 생각 및 사용기 [15]
달려라네바퀴
17/02/26 1145
45516 워리어 G1S 액션캠 직촬영상입니다 [9]
By지누
17/02/26 824
RunTime : 0.232 Sec 1 Page of 2,277 Pages
<<
<
1
2
3
4
5
6
7
8
9
10
>
>>
도싸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도싸모바일 | dossakorea@gmail.com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도싸는 도싸 서비스 내의 모든페이지 상에서 이메일주소 수집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장치 등을 이용하여 이메일주소를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아울러 이를 위반하는 경우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됩니다.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8년 11월 25일)


Copyright ⓒ 2017 DOSS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