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커뮤니티
매거진
중고장터
신품장터
자유게시판 지역모임 도싸레이싱팀 도싸철인 ACADEMY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게시판
질문게시판
자전거등록
유머게시판
정회원게시판
투표
공지사항
도싸소개·버그신고·건의
자유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굴렁쇠를 살 때, 고려해볼만한 사항 20-10-18 22:40
쳐맞아도싸
안녕하세요.
어느덧 전에 뽑은 제 굴렁쇠가 약 한달쯤이 돼가는데요.

좀 시간이 지났는데도, 아직 까진 제가 산 휠셋이 잘 나간다는 느낌이 납니다. 특히 업힐에서의 기록들이 눈에띄게 좋아졌고, 또 허브에서의 저항이 안느껴지는게 너무 좋습니다!

더불어서 어딜 돌아다녀도 다른 자전거에 꿇리지 않는 체면?가오? 같은것도 너무 좋고요 ㅋㅋㅋㅋㅋㅋ

일단 전에 쓰던 휠셋은 4265조합으로 사용했었고, 지금은 65로 맞춰서 림높이가 앞쪽이 더 높지만 스펙상 전에 쓰던 휠셋 보다 훨신 가볍고, 성능면으로도 디자인면으로도 다 좋습니다.


근데 솔찍히 말씀드려서, 지금 제가 개인적으로 느끼는 거지만 하이림이 공기역학적으로 그렇게 크게 영향을 주진 않은 것 같습니다.

평지도 전이나 지금이나 가속하는데 편한거 외엔 큰 차이는 없고요. 저를 포함해서 많은 분들이 생각하시는 '평지에서 더 높은속도로 유지하는데 유리하다' 그런것도 잘 모르겠습니다.

더더욱 하이림 하면 항상 언급되는 '업힐에서 에어로해서 더 유리하다' 이런것도 잘 모르겠고요. 속도가 더 높은 다운힐도 허브에서 저항걸려서 감속되는 느낌이 없다는거 외엔 딱히 느낀게 없습니다.

결국 업힐 같은건 라이더 포함, 총 중량이 가벼울수록 유리한 듯 하고, 평지같은 경우엔 휠셋의 영향보단 지구력, 또 자세에 따라서 케바케인 듯 합니다.


즉 제가 지금 하고 싶은말은 '새로 휠셋를 구매하실 때, 최대한 가벼운 휠, 또 허브가 좋은 휠을 구매하세요' 라는 이야기를 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전 프레임과의 케미도 고려해서 산 휠이고, 앞서 서술한대로, 기존보다 많이 가벼운 휠이기 때문에 성능, 디자인 모두 대 만족하고 있습니다.


과거에 만약이라는 말은 없다지만 만약 42미리 휠셋으로 갔다면, 디자인은 좀 포기했겠지만 더 가벼운 무게 덕분에 지금보다 더 가볍게 치고나가는 가속, 지금보다 더 가볍게 올라가는 업힐등을 기대할 수 있었을 것 같네요.
 
 
ryuhj2  2020-10-18 23:53:11  
으아앙 굴렁쇠 단어선택 ㅠㅠ
쳐맞아도싸  2020-10-19 00:34:15  
ryuhj2《 아버지가 굴렁쇠라고 하셔서요 ㅋㅋㅋ
브리다  2020-10-19 00:17:02  
근데 휠이 가벼워도 공기 잘 가르나요? 바람에 밀릴 것 같은데
쳐맞아도싸  2020-10-19 00:34:49  
브리다《 근데 솔찍히 전에 로우림쓸때도 체감상 더 힘덜들여서 페달질한 듯요
그림자1  2020-10-19 00:31:35  
동호인이 하이림에 에어로 프렘 쓰는건 간지력이 사실 제일 큰거같습니다
쳐맞아도싸  2020-10-19 00:35:14  
그림자1《 인정합니다.
뭐 간지가 최고긴하죠 ㅋㅋㅋㅋㅋㅋ
HoneyBIKE  2020-10-19 12:22:45  
업힐 기록이 어떻게 좋아지셨나요?
쳐맞아도싸  2020-10-19 12:38:03  
HoneyBIKE《 전에 글 올렸는데 반응이 없어서 그냥 삭제하긴 했는데요, 동네에 한 남산정도되는 코스 기록이 계속 정체기였다가, 탈때마다 10초씩 단축되네여
- 총 게시글 78,337
공지 ★ 질문은 질문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 21 
도싸사무국
14-01-22 178146
공지 ★ 비밀번호 분실로 로그인이 안되는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3 
도싸사무국
13-06-07 225404
78337 따라하기 금물 영상1 
호박님
13:31:16 302
78336 싯스테이가 너무 얇네요..7 
jaduckhacho
13:15:31 620
78335 FLY12CE 유니버셜마운트 포기..10 
은빈사랑
13:01:49 433
78334 밀양 바이크샵 어이 없음...2 
날아라84
12:57:57 631
78333 자전거는 유지비가 너무 많이 드네요 ㅎㅎ;65 
마기0
12:11:32 1976
78332    자전거는 유지비가 너무 많이 드네요 ㅎㅎ;1 
마틸다c
13:13:36 139
78331 자전거 교육이 필요한 이유9 
twosome
11:44:15 919
78330 도싸 중고장터요12 
아리앙
11:30:19 1188
78329 도싸를 하면서 느낀점.6 
메리다구하고..
10:56:30 1032
78328 전동킥보드 법률 개정안 반대 및 개선 촉구 국민청원 많이 뿌려주세요43 
량꾼
10:11:11 996
78327 멧돼지방구뿡 변형 추천 코스 입니다.11 
언제나맑음
10:04:23 1137
78326 어깨 넓은 사람 자전거 져지 딜레마24 
첼붕이
09:26:51 1731
78325 1년 반 동안 쓴 금액 정리 (feat. 개미지옥) ㅎㅎ27 
뱃살저지
09:24:17 2133
78324 자덕 아재들의 헌실.jpg14 
루시아a
09:12:30 2259
78323 그래블 바이크를 타고 싶은 길들, 피나렐로 그레빌18 
호박님
07:47:54 1796
78322 미안합니다9 
부산코만도
07:42:47 1790
78321 타막이 소식을 전합니다
젊은앵거스
07:03:32 1
78320 자전거 탄지 이제 갓 6개월된 동의대학교 졸업생4 
나마나마마
02:14:29 2449
78319 스프라켙 코그 구성에 대한 흔한 오해와 사실20 
방울밤송별이
01:02:16 1912
78318    스프라켙 코그 구성에 대한 흔한 오해와 사실12 
떠여니
01:48:04 758
RunTime : 0.017 Sec 1 Page of 3,917 Pages
<<
<
1
2
3
4
5
6
7
8
9
10
>
>>
도싸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도싸모바일 | dossakorea@gmail.com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도싸는 도싸 서비스 내의 모든페이지 상에서 이메일주소 수집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장치 등을 이용하여 이메일주소를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아울러 이를 위반하는 경우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됩니다.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8년 11월 25일)


Copyright ⓒ 2020 DOSS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