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커뮤니티
매거진
중고장터
신품장터
자유게시판 지역모임 도싸레이싱팀 도싸철인 ACADEMY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게시판
질문게시판
자전거등록
유머게시판
정회원게시판
투표
공지사항
도싸소개·버그신고·건의
자유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자린이 로드입문하고 평속30첨찍었습니다 ㅎㅅㅎ 20-09-16 18:58
유정구
첨부파일 : Screenshot_20200916-..
원래 돈이 없는 대학생이라 10만원짜리 중고 싱글기어로 다니다가 알바열심히해서 첨 로드를 샀습니다

알바 열심히해서 로드중고를 한대 사서 저번에 시운전한번 해보고 오늘 날이좋길래 한번 타봤는디 자전거산 보람이 있는거 같아서 기분이좋네요ㅎㅎㅎㅎㅎ

기어있는건 처음이라 페달링이랑 케이던스도 엉망으로타고 같이달려준 친구말로는 제일무거운 스프라켓 3장만 사용해서 이렇게 타면 장거리 못탄다는데 연습 열심히해봐야겠습니다

클릿슈즈를 사면 좀더 원활하게 탈수 있다는데
다음월급이 기다려지네요ㅎㅎㅎ

30키로 거리정도밖에 안탄거긴한데 평속30이라는 숫자를보니 기분은 참좋네요
 
 
우산리  2020-09-16 19:01:05  
축하드립니다
열심히 타세요.
근데.. 하양읍 ;;;; 제가 군대 생활을 거기 있는 부대에서 ㄷㄷ
유정구  2020-09-16 19:36:37  
우산리《 오 육군 군병원에서 근무하셨나요?
저도 50사단출신이라 가끔가봤습니다ㅎㅎ
우산리  2020-09-16 21:43:12  
유정구《 201여단에서 근무 했습니다
Lamb  2020-09-16 22:14:46  
우산리《 하양여고 뒤 201 반갑습니다.
우산리  2020-09-16 23:00:29  
Lamb《 아이고 반갑습니다.
제가 근무할때는 하양여고는 없었던거 같은데 ;;;
사격장아래가 효성여대였죠 ㅋ
투게더바닐라  2020-09-16 19:02:38  
축하드려요 부럽습니다
유정구  2020-09-16 19:36:46  
투게더바닐라《 감사합니다!
유랑자전거  2020-09-16 19:05:54  
와.,,,, 대단하십니다1!!!
저는 아직 갈길이 머네요..
유정구  2020-09-16 19:38:07  
유랑자전거《 목표를 정해서 열심히달리니 이루어지네요ㅎㅎ 감사합니다
규자매  2020-09-16 19:18:45  
축하드려요 안라하셔요^^
유정구  2020-09-16 19:37:34  
규자매《 감사합니다 즐라하십쇼!
수평선롤타  2020-09-16 19:19:11  
화이팅
유정구  2020-09-16 19:38:21  
수평선롤타《 화이팅입니다!
또취  2020-09-16 19:37:48  
축하드려요! 이제 가민과 파워미터를 기웃거리시겠네요ㅎㅎ
진정한..숫자의 노예~^^대신...건강해지죠..안전하게만 타면;;;
유정구  2020-09-16 19:38:51  
또취《 안그래도 삼성헬스는 1키로마다 기록을 알려줘서 관심이가기시작하네요ㅎㅎㅎㅎ
멋지군  2020-09-16 19:38:27  
픽시 베이스라 토크형 라이더이신가 보네요.
11-12-13T 로 평속유지가 가능하구나..
유정구  2020-09-16 19:40:41  
멋지군《 허벅지도 살살녹고 케이던스도 안나오길래 뭔가했는데 거리가 얼마안되다보니 진짜 무식하게 그냥밀어붙혔네요
자전거쿠폰  2020-09-16 19:39:20  
여름에 겁나 더운 동네ㅋ
유정구  2020-09-16 19:41:12  
자전거쿠폰《 8월에는 매일같이 폭염주의보가 와서 진짜 강제로 한달쉬었습니다ㅋㅋㅋ
하인리히  2020-09-16 20:03:20  
파워미터로 측정하신거에요?
유정구  2020-09-16 21:41:05  
하인리히《 파워미터가 뭔지는 잘 모르겠는데 삼성헬스 어플로 기록했습니다
물개친구로비  2020-09-16 20:13:30  
저도 대학생때 알바비 차곡차곡 모으고 고물 자전거에서 울테급으로 기변하고 엄청 보람을 느꼈던 기억이 있네요 아니 내가 이 속도를 낼 수 있단말야? 하면서 놀라기도 했었고.. 그나저나 평페달로 평속 30이라니 클릿 달으면 날아다니시겠네요
유정구  2020-09-16 21:41:36  
물개친구로비《 저도 취미생활에 좀더 활력이생기네요ㅎㅎㅎ
나빌리오  2020-09-16 20:13:34  
추카 추카 ~~
앞으로 케이던스 훈련을 먼저하세요~ 방법은..'
케이던스 90 전후로 꾸준히 달릴수있는
기어비를 찾아 열심히 페달링 하다보면
언젠가 심박은 남아돌고 그 기어비가 가볍게
느껴지는 시점이 올겁니다
그때 한단 더 힘들게 내리고를 반 복하면 됩니다
단! 속도의 매력에 빠졌더라도 필히 주의하여야 할사항은
속도를 낼때와 주의하며 안전하게 가야 할 때를
잘가려서 타야하는겁니다
회이팅~!! ^^
유정구  2020-09-16 21:42:38  
나빌리오《 감사합니다 다음번엔 라이딩하는거를 좀더 연습해봐야겟네요
칸신  2020-09-16 20:22:31  
지금부터 더 재미집니다...항상 안라하시구요~~^^
유정구  2020-09-16 21:42:57  
칸신《 조심히 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곰돌아빠  2020-09-16 20:25:46  
속도에 빠지시면 안되요 오래 타시려면 안전이 최고예요 잠시 스쳐가는게 속도랍니다
유정구  2020-09-16 21:43:46  
신곰돌아빠《 다리 근력이 좋아지는거같아서 기분은좋네요 조심히타겠습니다^^
서브마리너그린  2020-09-16 20:42:16  
왕복에 다시 고고!^^고생하셨습니다!
유정구  2020-09-16 21:44:06  
서브마리너그린《 앞으로도 연습해봐야겟어요 감사합니다!
RayJay  2020-09-16 21:02:21  
오 하양읍 반갑네요 ㅎ ㅎ 학교다닐때 생각나네요
그동네 자전거도로가 잘되어있나요?
항상 안라하세요~^^
유정구  2020-09-16 21:44:26  
RayJay《 네 자전거길이 잘 깔려있네요 안라하세요^^
LifeIsLive  2020-09-16 21:19:05  
지도를 무심코 보니 우리 동네가... ㅎㅎ
저도 가민 사고 케이던스만 보고 타다가 어느 순간 평속의 노예로 살았네요.
얼마 전 파워미터 달고 나서는 고수님들 말씀대로 속도를 안 보게 되더라는...
사이클이 많이 알아야 다양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스포츠란 걸 요즘 깨닫습니다.
유정구  2020-09-16 21:45:18  
LifeIsLive《 무작정 기록세우려기보단 연습하다보면 나중엔 자연스레 잘타지않을까 하는 기대로탑니다ㅎㅎㅎ
양주맨  2020-09-16 21:25:05  
굇수시네요 ㄷㄷ
유정구  2020-09-16 21:45:40  
양주맨《 아유 아닙니다ㄷㄷㄷ
범왕국  2020-09-17 00:17:48  
친구분과 로테 연습하시면 더 빨라지시겠네요~~~
평지이니 90rpm 만 유지하셔도 35는 찍으시겟어요ㅎㅎ
축하드립니다~~ 제가 막 설레이네요ㅎㅎ
에잇몬  2020-09-17 08:31:38  
평속 30이면 잘타시네요... ^^
- 총 게시글 77,264
공지 ★ 질문은 질문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 21 
도싸사무국
14-01-22 177096
공지 ★ 비밀번호 분실로 로그인이 안되는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3 
도싸사무국
13-06-07 222518
77264 양재천 과천정부청사역 진입 자도
l모비l
18:05:01 165
77263 도싸 보면..왜 ..4 
뱃살저지
17:40:51 531
77262 도싸 특 (재탕)7 
벨도스
17:12:02 727
77261 솔라 평속 40이하는 좀 입좀 다물으세요.13 
베아트리체
17:03:38 1651
77260 은평구 연신내 괜찮은 자전거샵!!4 
낙타만세
16:58:31 459
77259 CS-R8000, 11-30t 구입했습니다.(실구매가 8.05만원)9 
nora
16:46:31 838
77258 양화대교 남단기준 왼쪽으로만 건너지네요ㅠ3 
허벅지터져욧
16:46:27 329
77257 형들 속도계 왜 써요???9 
메리다구하고..
16:21:50 1171
77256 이니어스 그레내디어 F1211 
호박님
15:49:54 1134
77255 평속타령특7 
구아바주스
15:48:28 997
77254 중고장터에 유독 트랙이 많은 이유20 
개뿌듯
15:34:35 2032
77253 오스바이크 반품 한번 했다고 구매차단 당했습니다.66 
정기2
15:29:30 2357
77252 결정장애가 왔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선배님들...16 
야씀이
15:13:23 930
77251 크으... 완전 멋있엉 ㅋㅋㅋ7 
후르딩
15:06:05 1141
77250 평속기준 동네 중,하급 수준36 
신기한그녀
15:01:52 1770
77249 픽시 평속 3420 
킬러웨일
14:39:26 1355
77248 사죄합니다2 
jaduckhacho
13:56:04 1994
77247 레버 커버 힘드네요8 
또미너스
13:49:09 926
77246 도싸는 왜 다안된다는걸까23 
긍정의화살
13:41:01 1653
77245 2020 뚜르드 프랑스7 
포지타노
13:31:37 1146
RunTime : 0.010 Sec 1 Page of 3,864 Pages
<<
<
1
2
3
4
5
6
7
8
9
10
>
>>
도싸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도싸모바일 | dossakorea@gmail.com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도싸는 도싸 서비스 내의 모든페이지 상에서 이메일주소 수집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장치 등을 이용하여 이메일주소를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아울러 이를 위반하는 경우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됩니다.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8년 11월 25일)


Copyright ⓒ 2020 DOSS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