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커뮤니티
매거진
중고장터
신품장터
자유게시판 지역모임 도싸레이싱팀 도싸철인 ACADEMY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게시판
묻고답하기
자전거등록
유머게시판
정회원게시판
투표
공지사항
도싸소개·버그신고·건의
공동구매 / 이벤트
자유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체인이 없는 드라이브 샤프트 구동계? 19-12-03 02:47
창백한푸른점
신기하네요.
 
 
우거지국밥  2019-12-03 05:28:52  
자동차
캬베진  2019-12-03 06:39:32  
체인이 등장하기 전부터 있던 전통적인 동력전달방식이지만 자전거업계에서 그렇게 성공하진 못했죠
저 장비는 시제품으로 아직 미완성입니다 변속이 안되거든요
창백한푸른점  2019-12-03 06:48:43  
영상을 보지 않으신것 같은데요. 변속이 됩니다.
멍댕이  2019-12-03 09:22:18  
영상에 나오는 스페셜라이즈드 협업 모델은 변속이 되는데 초기 자체제작 모델은 변속기가 없는 모델이었어요.
바레인리액토  2019-12-03 07:37:56  
? 변속되는걸 본 나는 무엇? cg본건가?
캬베진  2019-12-03 09:32:12  
영상을 안열어봤는데 변속모델이 공개됬나보네요. 조금씩 나아져야겠지만 일단 전용규격으로 프레임제조사랑 만든 컨셉카면 상용화까진 아직 갈길이 멀겠네요.
수퍼하이퍼  2019-12-03 14:18:41  
일반 적인 손페달링때는 변속이 가능한 것 같은데 사람이 직접 올라타서 변속하는 장면이 없는 것으로 보아 실제로는 변속이 안 되는 것으로 추측되네요.
즉, 하중이 실리고 부하가 걸리면 변속시스템은 있지만 실제론 변속이 안 되는거죠.
게다가 소음도 심각할 것 같고요.
구조적으로 완전히 뜯어고치지 않는 이상 저 디자인으로는 미완성으로 영원히 남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김다감  2019-12-03 07:12:59  
세라믹스피드 얘들은 '진짜'로 하려는 모양입니다.
저는 출시되면 무조건 삽니다.
KingGiant  2019-12-03 07:26:29  
구조적인 문제때문에 경량 자전거에 사용할 수 있을지 의문이네요. 좀 튼튼한 구조로 만들면 전기 자전거 정도에는 가능할지도, 아마 10년 후 뭔가 계속 업데이트하고 있다면요. 몇년째 세라믹스피드가 저걸로 좀 언플하는 느낌 ㅎ
원이애비  2019-12-03 07:39:39  
많이 무거워질것같네요
민수흐른다  2019-12-03 07:45:31  
근데 또 드레일러무게 등등하면 크게 안무거울것 같기도 하네요...축도 카본으로 한다면....
니찌  2019-12-03 07:52:22  
구글에 shaft drive bicycle 이라고 검색만해도 많이 나옵니다(옛날 자전거도 있음) 좋게 말하면 마케팅 잘 하는거고 삐뚤어지게 말하면 어그로 왕이고 ㅋㅋ
이돌람바21  2019-12-03 08:15:18  
자또테레비에서 한번 다뤘던거 같은데..... 높은 토크로 지질때 버틸 수 있느냐... 에 대해 우려하시더군요. 생활차에 체인기름묻을 걱정 없이 쓰는 수준이라면 좋을 거 같은데.... 토크높여 댄싱 치거나 언닥길에서 변속할때 잘 될런지가 관건.... 저 영상을 작년쯤부터 본거 같은데 그런 이유로
기술적으로 극복할게 많아서 아직 상용화는 못하나봅니다.
홍무카  2019-12-03 08:33:45  
이미 대전 자전거 타슈에 적용되어있는방식입니다.
드라이브 샤프트... ㅡ.ㅡ...
하지만 로드에 적용되려면 중요한건 무게겠죠
네온이  2019-12-03 08:54:15  
일단 타슈 한번 타보시고 드라이브샤프트랑 일반 체인 비교하셔야 할듯...
뒷바람레이서  2019-12-03 09:38:30  
저런방식 엄청 오래전에 봤던 기억이 동력손실없어서 미끄러운 흙탕물길 오르막 계곡같은 물길을 올라가는거 봤던기억이 있내요
캡틴아메리슘  2019-12-03 09:41:15  
체인보다 내구성면에서 나을수가 없습니다.
체인은 수십개의 이빨에 동시에 걸리는데
저건 한두개 이빨이 버텨줘야하거든요
창백한푸른점  2019-12-03 20:18:07  
부품을 모두 티타늄으로 제작한다면 내구성이 높아지지 않을까요?..
휘네이온  2019-12-03 09:55:59  
250와트가 한계로 기억됩니다...
즉 업힐+댄싱은 안되고...아직 좀 더 연구가 필요하다네요
구동방식은 100년전에 이미 있었던걸(체인 구동방식에 밀려서 사장됨) 꺼내와서 연구중이죠...
beat013  2019-12-03 10:30:10  
음 시판되더라도 자전거샵의 매장 전시용이나
아님 돈많은 사람들이 호기심에 구입하는정도.
절대 현재의 구동계시장에서 큰 변화는 주진 못할듯하네요.
뭐 혁신이 필요하다.변화가 필요하다고는 하지만..
혁신도 없고 신뢰도 없는 대체용보다는 그래도
혁신은 없지만 최소한 신뢰도 있는 구동방식이 더 나을듯하네요
물론 가끔은 혁신이나 개혁도 좋지만
그래도 최소한 현재로써는 혁신보다는 신뢰를 높이는게 더 먼저인듯싶네요.
홍무카  2019-12-03 10:37:11  
신뢰도는 있습니다.
자전거쪽은 아니지만 bmw오토바이에
드라이브샤프트가 이미10년전부터 적용되어 타는 모델이
있거든요 아직도 유지하고 있구요
오히려 체인이나 벨트의 끊어짐이 덜해서 안전성으로는
더낫다고 평가받습니다.
문제라면 자전거에 적용하기엔 무게가...문제점이겠죠.
beat013  2019-12-03 10:46:20  
아 그런가요?
그치만 그건 오토바이나 다른 부류의 탈것에 적용된방식이고
현재도 시판되고있는지는 잘모르겠네요.
오로지 자전거만을 위한 적용된 방식은 아니니 다른 의미에서 자전거에서만큼은 신뢰도가 없는거같아요.
무엇보다 오토바이나 다른 탈것들은 사람의 힘이 아닌 물질적 동력을 이용해 정확한 데이터와 순수 데이터오차내에서
움직이는 동력계이니 최소한 문제가 생기더라도 자의가 아니더라도
타의적으로나마 최소한 오차범위안에서는 컨트롤및 제어하거나 움직일수있겠지만
자전거는 순수 사람의 동력만으로 의지하며 움직이는 방식이다보니
혹시라도 생길 문제시 어떤방식으로 컨트롤및 움직일수있을지
그리고 정확한 데이터와 오차범위라는게 존재할지 의문입니다.
솔직히 제가 볼땐 무게면에서는 크게 문제가 되진않을꺼같아요.
최소한 이러한 구동방식을 적용할려고했을땐
최우선시까지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의 무게에대한 경량화도
우선시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현재시점에서는 경량화및 무게를 줄일수있는 획기적인 소재들도 많이 있다보니 무게면에서는 크게 걱정되진않을듯싶어요
EasyRider  2019-12-03 10:53:29  
모터바이크를 좀 아는 사람이면 바로 답이 나올 얘기인데 ㅎ
모터바이크에 적용된 건 제가 아는 모델만 해도 이미 20년이 훨씬 넘었는데..
자전거에는 구현기술 측면보다 일단 가격과 무게 때문에 어렵다 봅니다.
섀틀라이더  2019-12-03 11:37:35  
마케팅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한계가 너무 명확하죠. 이미 체인 구동이 98%이상 효율인데 99%로 올렸다고 주장하지만 절대 상용화될 일 없다고 봅니다.
네넨네네  2019-12-03 12:02:34  
체인이 아우터에 걸려있는게 매력인데 ㅎㅎ
파우드홀릭  2019-12-03 12:48:49  
98 99 는 마켓팅용인가? 그 데이타 한번도 제대로 본적이 없음.
그래도 저게 눈길이 가는게 물리적 법칙에 따른 효율과
순간가속도 능력들은 둘쨰 치더라도
저런거라도 시도를 안하면
자전거 자체의 혁신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젠 디스크 브렉 파먹고 사는 것이 신모델이라고 하니
I산도I  2019-12-03 14:39:13  
스프라켓의 배열이 평면으로 되어 있어 동력 전달에 어느정도 효율이 있을지 의문이 드네요.
작은 스프라켓과 큰 스프라켓의 곡률이 달라 큰 스프라켓에는 별 문제가 없더라도
작은 스프라켓에 연결되었을 때는 부드러운 회전이 잘 안될 것 같습니다.
그나마 보완하려면 스프라켓이 평면으로 배열되지 않고 가운데가 불룩한 콘 형태로 배열하면 조금 낫겠네요.
그러게 되면 사프트도 약간 바뀌어야겠죠.
현재 자전거 스프라켓과 비슷해야 곡률이 다른 것을 어느정도 보완할 수 있을테니까요.

효율이 있을지 의문이 드네요.
작은 스크라켓과 큰 스프라켓의 곡률이 달라 큰 스프라켓에는 별 문제가 없더라도
작은 스프라켓에 연결되었을 때는 부드러운 회전이 잘 안될 것 같습니다.
그나마 보완하려면 스프라켓이 평면으로 배열되지 않고 가운데가 불룩한 콘 형태로 배열하면 조금 낫겠네요.
그런데 영상은 평면형이라

오토바이에 적용된 것은 변속기를 지난 후 샤프트와 뒷바퀴를 연결한 것으로
위 영상처럼 스프라켓이 여럿 있는 구조가 아닐것입니다(변속기가 있는데 샤프트와 뒷바퀴에서 다시 변속할 이유가 없죠).
- 총 게시글 68,557
공지 ★ 질문은 묻고답하기 게시판으로 ★ 19 
도싸사무국
14-01-22 156577
공지 ★ 비밀번호 분실로 로그인이 안되는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2 
도싸사무국
13-06-07 189828
68557 광빨이 장난 아니네요~ 2 
올포원라이더
05:02:39 325
68556 로터가 칼날이 될 수 없는 이유. 17 
goM
19-12-08 1561
68555 첼로 케인 105 구매 후 하소연ㅠ 28 
SouLime
19-12-08 1556
68554 아직까지는 달릴만하군요 13 
깜보군
19-12-08 1367
68553 초록색만 없앴을 뿐인데! 10 
삼대운동560
19-12-08 1726
68552 주말부부이신분들 용돈은 얼마정도로 하시나요? 17 
고무쓸리퍼
19-12-08 1565
68551 10.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나니... (Marhi~Khoksar) 15 
wooki
19-12-08 625
68550 낙차했습니다 10 
Loon
19-12-08 2068
68549 차에서 빠진 바퀴에 맞을 뻔 했습니다 12 
네온이
19-12-08 2174
68548 글잠금 2 
지이코
19-12-08 343
68547 에어로 자세, 여러분의 손 위치는? 34 
soulshape
19-12-08 3268
68546 음주라이딩 33 
드림보트
19-12-07 2058
68545 허브만 쓰실분 가져가세요 4 
핑크알레스프..
19-12-07 1867
68544 고정로라 50km 쉽지 않네요 7 
샤말의시대
19-12-07 1931
68543 자전거 타고 홍대 갔다가 여성분들께 비웃음 당했읍니다. 104 
도싸는답이없..
19-12-07 4368
68542 금일 진도해안랠리!! 10 
에스웍타막디..
19-12-07 1240
68541 펌] 재미로 보는 다운힐 7 
도딱는남자
19-12-07 1337
68540 남산가시는분들! 4 
storyville
19-12-07 1233
68539 나눔합니다. 글 잘 읽어보시고 연락주세요 2 
핑크알레스프..
19-12-07 840
68538 1종 운전면허 어렵네요... 30 
스프라이티
19-12-07 1239
RunTime : 0.384 Sec 1 Page of 3,428 Pages
<<
<
1
2
3
4
5
6
7
8
9
10
>
>>
도싸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도싸모바일 | dossakorea@gmail.com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도싸는 도싸 서비스 내의 모든페이지 상에서 이메일주소 수집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장치 등을 이용하여 이메일주소를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아울러 이를 위반하는 경우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됩니다.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8년 11월 25일)


Copyright ⓒ 2019 DOSS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