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커뮤니티
매거진
중고장터
신품장터
자유게시판 지역모임 도싸레이싱팀 도싸철인 ACADEMY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게시판
질문게시판
자전거등록
유머게시판
정회원게시판
투표
공지사항
도싸소개·버그신고·건의
자유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춘천 그란폰드 참가자의 구동계 19-09-23 13:18
도그마F10WIGGINS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춘천 그란폰도 참가자 개인 로딩 장면을 찍은
사진을 올린것을 자세히 보니, 구동계가 시마노
울테그라 구동계를 사용하는 참가자가 확실히
많은것 같습니다!
큰대회에 나가는 사람들이라 가장 좋은 구동계를 사용하는줄 알았는데 의외로 울테그라 구동계를 사용하시는 분이 많다는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자기 장비가 나쁨을 나무랄게 아니라, 엔진을 올
려야 함을 새삼 깨닫게 됩니다!
 
 
뚱땡이집사  2019-09-23 13:22:00  
울테도 충분히 좋아요 ㅎㅎ 신형 105 만져보니 디자인만 아니면 신형 105도 거의 9000번 듀라 뺨때리던데
가라에이스  2019-09-23 13:24:18  
지속적인 직구와 저렴한 중국 직구, 완차 가격하락으로 국민구동계가된듯합니다.ㅎㅎ

내구성+성능이 동호인에 가장 적합한 구동계가 아닌가싶네요.
SMi7Y  2019-09-23 13:33:59  
3년쯤 전만해도 105가 입문이였는데 이젠 거의 울테까지 올라와버렸죠..
아이로드  2019-09-23 13:35:14  
울테면...충분히 상급입니다. 클라리스,소라급이 많았으면 놀랄일이지요
통뼈  2019-09-23 13:56:57  
딸꾼치《 신형 구동계는 105가 갑이라고 하던데요
딸꾼치  2019-09-23 13:56:57  
통뼈《 마지막 배후령 업힐 시 프론트&리어 드레일러 이너로 끌바를 하지 않으려는 집념에 거의 정상 무렵... 저를 놀라게 한게 알톤 로드마스터 프레임에 소라, 105 등 이름도 없이 '시마노'라고만 찍힌 구동계로 힘차게 댄싱을 치는 라이더를 보고 엔진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키캡  2019-09-23 14:05:00  
통뼈《 저도 후반에 MTB 타신분 따라가다 로테 바꾸자는 수신호 하는데 그대로 앞그룹으로 치고 나가시던.. 못 쫓았어요 ㅋㅋ
아빠는자전거  2019-09-23 14:18:44  
키캡《 저 죄송하지만... 초보인지라... 로테 바꾸자는 신호가
뭘까요?
인생이무급휴가  2019-09-23 14:38:09  
아빠는자전거《 보통 팔꿈치로 파닥파닥 합니다. 설명하기 어렵네요.
마포라쿤  2019-09-23 16:31:08  
인생이무급휴가《 ㅋㅋㅋ아 표현이 넘 귀엽네요
미미아빠  2019-09-23 14:14:59  
R7000 105구동계만 되어도 충분하죠.
예전에 MTB대회 나갔을때 데오레 구동계에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입상권 실력을 보고는 다른거 다 필요없고 엔진이 답이구나! 라고 느낀 뒤로는 장비병 사라졌습니다.
거빙고  2019-09-23 14:28:51  
오크밸리때 첼로 알루 소라타고 4시간 안에 들어오시는분 봤습니다.
내모  2019-09-23 14:33:19  
전 알루 티아그라로
인제 대회 나갔었는데.
카본 울테 부럽더군요..
그래도 끌바 안하고 완주했습니다.
하코네코  2019-09-23 14:49:55  
울테면 꽤나 상급구동계지요 ㅎㅎ; 아래단계인 105도 충분히 좋은 구동계구요
남자는다운힐  2019-09-23 15:13:13  
울테그라 겁나 좋은겁니다.
시마노에서 울테 위에 듀라 밖에 없습니다.
울테 밑으로는 잔뜩 있습니다.
너무 눈이 높으신것 같아요.
줓줓줓  2019-09-23 15:18:06  
사실상 구동계가 좋다고 기록이 좋은건 아니죠.. 소라나 듀라나 기어비가 같으면 속도는 같습니다.. 물론 몇 백그람 가벼운 듀라가 좀더 빠르겠죠..
몬스터테크  2019-09-23 16:04:34  
가합급도 울테달고 출시하는차가 많습니다
울테는 상급이죠 지금 신품가 그룹셋이 80.90정도하지않던가요
벨모아  2019-09-23 20:31:01  
처음 대회 나가봤는데 울테쓰시는분들 정말 많더라고요. 전 105라 부러움을 느끼며 조용히 탔습니다. 완주했으니 됐다고 위안하면서...
나노텍  2019-09-23 21:59:48  
랜도너스와 주말마다 동부5-7고개 꾸준히 다녔습니다. 그노무 무게땜에 기함에 기계식 듀라를 아직 달고있습니다.
6자짜리 잔차유지할려고요..저 세월도 6자구요..크~~~ 설악.인제,춘천폰도 연속 나가보니 최신기함인데 의외로
울테구동계가 많은게 사실이더군요. 업힐때 젊은 라이더분들 쭉쭉 올라갈 때 부럽기도 하지만 ..전 업힐 중간에
한번도 클릿 풀지말자하고 깡으로..실제 위에 언급한 3번의 폰도에서 업힐 중 한번도 클릿 안풀고 완주했습니다..
잔차무게,구동계 심적으로나 실제 미세하게 도움이 되겠지요..밧뜨 그러나 엔진이 영원한 정답입니다...
블루옐로우  2019-09-24 06:36:40  
울테위에 듀라밖에 없는데.... 기준이 너무 높으신듯
스타로드  2019-09-24 10:16:26  
선수들도 울테 많이 쓰는데 좋은거 안쓰고 울테쓰는거보고 놀라셨다니 울테랑 듀라랑 별 차이도 없는데 ㅜㅜ
hodoli  2019-09-24 13:40:53  
구동계는 파츠 무게랑 변속에 느낌이 다른거지요
변속이 되고 나면 다 똑같죠 ㅋ
체인을 움직이는 역할이니
- 총 게시글 72,375
공지 ★ 질문은 질문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 20 
도싸사무국
14-01-22 167010
공지 ★ 비밀번호 분실로 로그인이 안되는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2 
도싸사무국
13-06-07 208343
72375 오천성 마일리지 징하게 오래가네요
20220309
18:28:55 61
72374 오늘(5/29) 약 4시 경 가양대교랑 방화대교 사이에 BMC라이더분
gimmal
18:08:52 319
72373 남산업힐,,, 11 
홍콩할머니
17:44:17 552
72372 캄파휠의 독주를 막을수 없겠군요 20 
나의꿈은5점대
17:42:44 886
72371 튜브리스 저압 몇까지 넣으시는지들... feat.짚 신형 303 7 
허링이
17:27:09 401
72370 빡침주의-다들 주말에 안라하세요. 10 
행복앞으로
15:51:40 1963
72369 ZIPP 신형 발표 23 
거빙고
15:00:51 2466
72368 다시는 만나지 맙시다 52 
mr105
14:02:18 3623
72367 브롬톤 도난 당하였습니다. 서울 13 
mopin
13:52:37 1926
72366 [욕설 주의]신고 결과입니다. (범칙금이 너무 낮아서 항상 불만!!!) 32 
레이어드
13:38:04 2502
72365 자린이 충격먹다 5 
사이타마히요
12:25:08 2294
72364 업힐 중독이네요. 27 
호떡피자
11:30:57 2549
72363 되팔이가 되고되어서 가격이 올라서 등록되었네요 19 
에어롤라운듀..
09:57:36 2996
72362 바이크레이더에 올라왔네요 17 
바닐라더블샷
09:48:31 2530
72361 안전 라이딩 하세요 ㅠ 12 
부우부우a
08:59:12 1447
72360 (Bike Porn) 커스텀은 소수라서 특별한거라고? 대답은 No 26 
사랑하는엄마
08:58:59 2012
72359 [근조] RC1000 변태 울테그라 버전 사망.. - 알루미늄 자전거 수명에 .. 16 
오곱오멘
08:28:58 1693
72358 2021년 스페셜라이즈드 영업 방향(?) 28 
퐁당댁신랑아..
07:53:39 2845
72357 라이딩 시 초코파이 예절 7 
평균이하
06:46:03 2488
72356 피빨기하니까 옛생각이 나네요 9 
도싸는답이없..
03:40:10 1049
RunTime : 0.100 Sec 1 Page of 3,619 Pages
<<
<
1
2
3
4
5
6
7
8
9
10
>
>>
도싸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도싸모바일 | dossakorea@gmail.com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도싸는 도싸 서비스 내의 모든페이지 상에서 이메일주소 수집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장치 등을 이용하여 이메일주소를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아울러 이를 위반하는 경우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됩니다.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8년 11월 25일)


Copyright ⓒ 2020 DOSS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