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커뮤니티
매거진
중고장터
신품장터
자유게시판 지역모임 도싸레이싱팀 도싸철인 ACADEMY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게시판
질문게시판
자전거등록
유머게시판
정회원게시판
투표
공지사항
도싸소개·버그신고·건의
자유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남산 7분대로 나올려면 또 머가 있을까? 19-09-23 12:36
보은
1- 철저하게 인코너 유지한다
2-주말 오기전 열심히 연습한다
3-체중 감량한다
4-이번주는 맥주 안믹는다
5-잔차 정비를 잘해논다
6-오픈라이더 왭을 사용안한다 s-p때 버벅대니까
7-가민은 던지지않는다
8-스트라바 사요한다
9-페이스 유지 정신통일
10-엔진 보수
 
 
뿌뿌뿜  2019-09-23 12:38:05  
마지막 스프린트 구간 20미터쯤 남겨놓고 재빨리 내려서 가민을 있는 힘껏 던집니다.
더마  2019-09-23 12:40:27  
뿌뿌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연주아빠요  2019-09-23 12:41:05  
뿌뿌뿜《 도싸 댓글 중 최고네요 ㅎㅎ
JI9YONG4  2019-09-23 12:42:24  
뿌뿌뿜《 대박 ㅋㅋㅋ
망티  2019-09-23 12:43:12  
뿌뿌뿜《 커피 마시다 뿜었네요.
뽁뽁이 싸서 힘껏 던지는게...
통뼈  2019-09-23 12:48:52  
뿌뿌뿜《 ㅋㅋㅋㅋㅋㅋㅋㅋ 베스트 댓글
생활라이더  2019-09-23 12:54:02  
뿌뿌뿜《 와~~~~~~~~~~ 도싸 생활 8년만에 최고의 댓글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늘안  2019-09-23 12:58:33  
뿌뿌뿜《 엌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뭐얔ㅋㅋㅋㅋㅋㅋㅋ
McParta  2019-09-23 12:59:50  
뿌뿌뿜《 ㅋㅋㅋㅋㅋㅋㅋㅋ 뿜었네요
피터정재욱  2019-09-23 13:00:35  
뿌뿌뿜《 개윳기네욬ㅋㅋ
탈옥범  2019-09-23 13:02:47  
뿌뿌뿜《 ㅋㅋㅋㅋ이런 방법도 있었군요....ㅋㅋㅋㅋ
대게대짜리가대게맛있네  2019-09-23 13:06:23  
뿌뿌뿜《 올커니 요거다ㅋ
뽁뽁이에 포장해서 쌔게 던지면 되겠네요 ㅋ
토마스서  2019-09-23 13:07:12  
뿌뿌뿜《 ‘올해의 댓글상’ 이런거 있었으면 받으실듯 ㅋㅋ
얼음신사  2019-09-23 13:25:02  
뿌뿌뿜《 이야.. 대박.ㅡㅡㅋㅋㅋ 이번주말 많은 분들이 20미터 되기전부터 가민 뽑고 던질 준비할 것 같네요.ㅋㅋㅋ
디커프  2019-09-23 13:26:42  
뿌뿌뿜《 최고의 댓글입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딸둘이  2019-09-23 13:28:33  
뿌뿌뿜《 가민사장이 좋아합니다.^^
맘대로해  2019-09-23 13:33:39  
뿌뿌뿜《 ㅋㄱㄱㄱㄱㅋㅋㅋ
calla98  2019-09-23 13:36:34  
뿌뿌뿜《 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궁금하긴 해요~~~기록단축이 되는지~^^
채정아빠  2019-09-23 14:03:44  
뿌뿌뿜《 천재가 나타났다~
자전고좀샤져  2019-09-24 08:05:32  
뿌뿌뿜《 오늘부터 야구도 해봐야겠군..
whdgus12  2019-09-23 12:38:41  
7.7분대 타는사람 앞에 세우고 페이스 메이커 해달라고한다
나이키레전드  2019-09-23 12:39:14  
매일 3회전씩 한다.
보은  2019-09-23 12:40:01  
첫번째 정답입니다
보은  2019-09-23 12:40:54  
3회전은 시간상 먹고사는게
kmmk  2019-09-23 12:46:40  
몇번 오르면 7분대는 어렵지 않게 됩니다
참치요정  2019-09-23 12:47:18  
7분대 나오는 분 ..져지 주머니에
자신의 가민을 쏘옥 넣는다....ㅋ
보은  2019-09-23 12:48:01  
가민은 없으니 핸드폰을던질까요?
새로 장만하죠^^
보은  2019-09-23 12:50:25  
Kmmk님 명심하겠습니다
통뼈  2019-09-23 12:50:36  
근력도 뒷받침되시면 7분대는 쉬울듯
보은  2019-09-23 12:51:42  
근력예 푸샵 100 하겠습니다
커세어  2019-09-23 12:52:27  
스트레스받지마시고 자주 라이딩하세요 그럼 분명히 될겁니다ㅎㅎ
몸안다치게만 꾸준히 타시면 잘타시는겁니다~화이팅!
보은  2019-09-23 12:56:15  
라이딩 묘미는 노 스트레스죠
북악에멧돼지출몰  2019-09-23 12:59:29  
7분대 정도 타시면, 경사도가 센 인코너보다 좀 돌아가더라도 경사가 완만한 코스를 찾아 아웃코너로 크게 도는게 유리하고,
직선 도로에서도 사선방향이나 나선형을 꾸준히 그리면서 오르시면 페이스조절에 유리합니다.
보은  2019-09-23 13:03:41  
넵 중간이라 이거죠
Sway  2019-09-23 13:14:40  
자주라이딩하면 돼요 시즌초때 초기화되서 10~9분이면 지금 시즌 막끝나갈쯤에 6분대~7분대초반 이렇게 매년 반복중이네요
안양사는안성씨  2019-09-23 13:22:33  
1번은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수있는데
인코너는 경사가 심해지기때문에 더큰 체력소모 발생가능합니다.
살짝 우회가 더 좋기도합니다
사촌간볼빨기  2019-09-23 13:23:12  
스트라바 쓰세요
더 정확하게 나와요 ㅎㅎ
Leepi  2019-09-23 13:42:58  
최적의효율은 체중 감량이겠지만, 그다음 방법은 본인만의 페이스를 유지하면서 조금씩 강도를 올려나가다 보면 7분대는 금방 달성하실것 같습니다. 만약, 가민이 있으시면 스트라바 별표 구간 등록후에 실시간 남은 거리(km) 보면서 타시는것도 좋은 방법일것 같습니다.
예자매파파  2019-09-23 13:52:02  
7분대정도면 몇번 올라가 보면 느낌이올꺼 같아요..
영통라이더  2019-09-23 13:53:09  
잔차를 바꾸시면 금방 6분대까지 가실껍니다
용스코  2019-09-23 13:55:57  
뒷바람 부는날에 조지러간다
보은  2019-09-23 14:07:07  
에몬다 sl6 보라원50인데
멀로바꾸면 가능할까요
Sway  2019-09-23 14:15:24  
보은《 엔진이요
보은  2019-09-23 14:12:45  
나에겐 스트라바네요
보은  2019-09-23 14:22:47  
잔차무게 6.3kg 인데
더업글은 엔진이겠죠
하코네코  2019-09-23 14:55:03  
1. 순풍일때를 골라서 탑니다 ㅎ
2. 버스 피빠는건 5분대일때 가능할 거 같고,, 독주보다는 자기보다 비슷하거나 조금 빠른 분의 뒤에서 드리프팅 하면서 살짝 높은 페이스 유지합니다 ㅎ
남깎노  2019-09-23 14:55:12  
성곽평지까지 4분에 올라가고 2분간 숨돌린 후 1분 힘껏 밟아 들어간다.
리소비  2019-09-23 14:55:43  
평속만 맞춰서 달리시면 됩니다. (평속 14-15면 7분대.)
hodoli  2019-09-23 16:21:16  
남산 4~5분대 타시는분들 설악그란폰도 DNF 하시는 분들 많이 봤습니다
잘타는거에 척도는 아닙니다 그냥 기록 일뿐임
보은  2019-09-23 16:34:39  
답글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노력해서 성취하겠습니다
작년 이쯤엔 74kg~지금 64kg감량하였습니다 건강을위해 열심히 타서 오래도록 제 잔차와 함께하곳싶습니다
Navydoc  2019-09-23 19:22:53  
상급 카본 로드 + 상급 카본 휠 + 파워미터 + 인도어트레이닝 + pace maker
- 총 게시글 72,382
공지 ★ 질문은 질문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 20 
도싸사무국
14-01-22 167017
공지 ★ 비밀번호 분실로 로그인이 안되는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2 
도싸사무국
13-06-07 208353
72382 오늘 오후 5시쯤 계양역쪽에서 신호 위반에 계양 지하차도 진입 후 차들 .. 2 
kmmk
20:17:01 192
72381 클릿슈즈 볼트 체결범위 질문
300W도전
20:12:57 51
72380 페달링의 대한 교수님 좋은 내용이 있어서 퍼왔습니다. 3 
열라뽕따이
19:56:59 361
72379 아으 아무리 전용이라도 비싸네요ㅠㅠ 2 
왁굳
19:18:44 746
72378 아우토반 자전거도로 6 
쳐맞아도싸
19:04:20 666
72377 좀타냐 1 
남산십이분
18:57:54 407
72376 MTB로 저의 ROAD를 추월하는 당신은 대체 누구십니꺼! 4 
남산십이분
18:48:34 919
72375 오천성 마일리지 징하게 오래가네요 7 
20220309
18:28:55 668
72374 오늘(5/29) 약 4시 경 가양대교랑 방화대교 사이에 BMC라이더분
gimmal
18:08:52 758
72373 남산업힐,,, 13 
홍콩할머니
17:44:17 990
72372 캄파휠의 독주를 막을수 없겠군요 26 
나의꿈은5점대
17:42:44 1584
72371 튜브리스 저압 몇까지 넣으시는지들... feat.짚 신형 303 8 
허링이
17:27:09 602
72370 빡침주의-다들 주말에 안라하세요. 10 
행복앞으로
15:51:40 2214
72369 ZIPP 신형 발표 24 
거빙고
15:00:51 2721
72368 다시는 만나지 맙시다 55 
mr105
14:02:18 3924
72367 브롬톤 도난 당하였습니다. 서울 13 
mopin
13:52:37 2078
72366 [욕설 주의]신고 결과입니다. (범칙금이 너무 낮아서 항상 불만!!!) 37 
레이어드
13:38:04 2685
72365 자린이 충격먹다 5 
사이타마히요
12:25:08 2378
72364 업힐 중독이네요. 27 
호떡피자
11:30:57 2659
72363 되팔이가 되고되어서 가격이 올라서 등록되었네요 19 
에어롤라운듀..
09:57:36 3061
RunTime : 0.347 Sec 1 Page of 3,620 Pages
<<
<
1
2
3
4
5
6
7
8
9
10
>
>>
도싸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도싸모바일 | dossakorea@gmail.com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도싸는 도싸 서비스 내의 모든페이지 상에서 이메일주소 수집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장치 등을 이용하여 이메일주소를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아울러 이를 위반하는 경우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됩니다.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8년 11월 25일)


Copyright ⓒ 2020 DOSS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