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커뮤니티
매거진
중고장터
신품장터
자유게시판 지역모임 도싸레이싱팀 도싸철인 ACADEMY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게시판
묻고답하기
자전거등록
유머게시판
정회원게시판
투표
공지사항
도싸소개·버그신고·건의
자유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크랭크에서의 2.5mm 차이는 꽤나 크네요 19-09-11 13:05
비앙키좋아함
첨부파일 : 20190910_163138.jpg
이번에 듀라 7800에서 스램 레드22 크랭크로 교체했는데,
바꾼 기념으로 친구가 일하는 편의점쪽으로 살살 다녀왔더니, 무릎 아래쪽이 다 살짝 저린 느낌이네요..
GXP방식도 아닌 BB30 방식이라 시마노 크랭크에 비해서 다리가 좀더 안쪽으로 들어간 느낌이 있지만, 2.5mm 차이가 이렇게 큰줄 몰랐습니다.. 마치 제가 타왔었던 자세가 전부 부정(?)당하는 느낌이었네요..
적응할 겸 열씨미 타야겠습니다..
 
 
비앙키좋아함  2019-09-11 13:06:29  
아, 궁금하실까봐
키는 170에 인심은 잘 모르겠고, 사용했던 시마노 크랭크는 172.5, 교체한 스램 크랭크는 170미리입니다.
젠틀라이  2019-09-11 13:11:35  
크랭크 2.5는 아에 다른거에요.
차이 큰정도가아니라 사이즈가 안맞으시는거에요ㅠㅠ
비앙키좋아함  2019-09-11 13:12:38  
젠틀라이《 헉...그런건가요;
안장을 올려야되나....
우거지국밥  2019-09-11 13:13:26  
안장 높이 조정하셔야되요
로드RN  2019-09-11 13:14:27  
안장 조절하셔야됨.
비앙키좋아함  2019-09-11 13:18:47  
안그래도 낮은 느낌이라 조절할려 했는데 해야 하는군요..
조언 감사합니다(__)
총총아  2019-09-11 13:28:08  
싯포 조절은 크랭크 하상점에서 다리각도를 맞추기위해 하긴해야죠 저도 인심 81인데 172.5 몇년간 쓰다가 170으로 한달전 바꾼후 1주정도는 적응하느라 힘들었네요 적응후엔 무릎통증도 호전되었고 여러모로 편한거 같습니다
Reasonable  2019-09-11 13:42:00  
170을 사용다가 172.5 바꾼거면 안장을 2.5미리 내려야함.
태봉강  2019-09-11 19:09:24  
Reasonable《 아니죠~ 안장을 올려야 합니다 ^^;
페달 돌릴때 12시 및 6시가 2.5mm 짧아졌잖아요
임종평  2019-09-11 19:16:57  
태봉강《 172.5 쓰다가 170쓰는거라 올리는게 맞아용
FC보리  2019-09-11 13:46:47  
하사점에서 2.5미리 바뀌는데다가 크랭크암 90도지점에서 무릎이 튀어나오는 정도도 바뀌기 때문에 안장 앞뒤도 바꾸셔야 하구요
대게대짜리가대게맛있네  2019-09-11 13:53:58  
안장을 뒤로 약간 밀어야해요.
찡닭  2019-09-11 14:02:00  
인심이 80 크랭크암 길이 172.5MM 사용하다가
무릎이 찜찜해서 170MM로 교체하였습니다.
훨씬 마음도 편하고 무릎도 덜 찜찜하네요.
휘네이온  2019-09-11 14:08:04  
원래 타던 느낌으로 탈려면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싯포를 올리거나 안장을 뒤로 빼거나...
자의누리  2019-09-11 14:19:51  
휘네이온《 정확히는 둘다해야합니다.
다만 2.5미리 차이라 하나만해도 쉽게 차이가 느껴지지 않을 뿐이죠
특히 안장 앞뒤는 엉덩이대는 위치만 살짝 바꿔도 1-2mm 차이는 셀프조정 되니까요
더크  2019-09-11 16:49:55  
자의누리《 싯포는 올리는게 아니라 내려야 합니다, 잘못하면 무릎 안쪽 인대 나갑니다.
자의누리  2019-09-11 20:41:31  
더크《 크랭크가 짧아져서 하사점과 안장 사이의 간격 줄었기때문에 싯포를 올려서 간격을 유지해야합니다.
비앙키좋아함  2019-09-11 14:42:31  
저대로 타다가 몸 상할뻔했네요.. 조언해주신것 감사합니다. 다들 추석 즐겁게 보내세요~^^
우거지국밥  2019-09-11 17:07:30  
172.5 에서 170으로 바꾸신거면 올려야합니다.
호로로로이  2019-09-11 17:58:37  
말이 2.5mm이지...3시 9시 양방향 합으로 5mm 12시 6시 양방향 합으로 5mm 차이입니다...1시간동안 평균케이던스 80으로 돌린다고 생각하면 5400번을 돌려야하는데...2.5mm...양방향 합으로 5mm차이면 꽤 차이가 크죠
blackrose  2019-09-11 21:23:10  
알맞는 골반각 더 열려진겁니다. 그보다 전보다는 짧아진 길이만큼이긴하죠. 몸통 각도를 별도로 피팅받지않았다 치더라도 몸이 느끼는건 확연하구요^^
충분한 시간 가지고 몸에 변화를 집중하시면 될겁니다.
도싸가을  2019-09-11 23:49:38  
키 170이면 170mm 크랭크가 맞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피팅하시고 적응하시면 더 좋으실 듯 하네요.
bitebullet  2019-09-12 09:53:09  
키 178에 172.5 쓰다 170 쓴지 1년넘었는데요 ㅎㅎ

170이시면 170미리 쓰시는게 172.5보다 더 잘맞으실거에요

참고로 암길이가 길어질수록 무릎에 부하가 더 걸리신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셋팅은 그냥 타시거나 안장을 약간 올리시는 정도만 하셔도 됩니다 1~2mm

저는 교체 당시 그대로 탔었는데 아무 문제 없었어요
헤드폰  2019-09-12 13:01:21  
엄청나죠... 저도 메인차에는 165미리 마실용에는 170인데 마실용 탈때마다 무릎이 아파서...
- 총 게시글 69,803
공지 ★ 질문은 묻고답하기 게시판으로 ★ 19 
도싸사무국
14-01-22 161162
공지 ★ 비밀번호 분실로 로그인이 안되는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2 
도싸사무국
13-06-07 196926
69803 작금의 신천지 사태 관련 2 
threatingsky
02:45:38 237
69802 코로나19 31번 환자 감염원의 새로운 가설이 나타났습니다. 13 
가라에이스
02:20:23 409
69801 홍콩에 한국인 입국금지... 4 
맥딜리버리
02:00:44 276
69800 프로펠은 구형이 진짜 6 
슾벤지
00:56:58 666
69799 신천지가 궁금해서 찾다보니.. 11 
이젠펀라이더
00:50:19 605
69798 역시나 충격과 공포의 한강...ㅎ 11 
검프
20-02-24 1277
69797 힘든시기에 모두 화이팅하세요. 국내유명브랜드 수제화 30년 납품 업체입.. 8 
밥풀이BB
20-02-24 769
69796 아 무섭다.. 도싸에 신천지 드럽게 많네... 54 
후리는중
20-02-24 1231
69795 Bmc 팀머신기함에 xxx물통케이지?? 15 
오징어킹
20-02-24 883
69794 코로나 관련 가장 정확한 이야기네요. 51 
이젠펀라이더
20-02-24 1745
69793 야간 라이딩 조심하세요 4 
그리피스신
20-02-24 969
69792 인도 코로나 바이러스 0명인 이유 12 
Reasonable
20-02-24 1682
69791 자영업자분들 힘내십시오! 5 
이젠펀라이더
20-02-24 525
69790 정말 큰일이네요 11 
오블리비언
20-02-24 3371
69789 이 사진 보니까 기분이 이상합니다 21 
소프트
20-02-24 3782
69788 배우 이영애씨 감사합니다. 25 
레드어택
20-02-24 4442
69787 대구 서구 코로나 총괄팀장... 73 
Fast1ane
20-02-24 3258
69786 di2 첫라이딩 후기 47 
8MC
20-02-24 3015
69785 코로나 바이러스가 이렇게 된게 신천지 때문인데 122 
님아날버리지..
20-02-24 2790
69784 F1 + 슈퍼카 + 자전거 12 
AmgPetronas6..
20-02-24 1717
RunTime : 0.370 Sec 1 Page of 3,491 Pages
<<
<
1
2
3
4
5
6
7
8
9
10
>
>>
도싸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도싸모바일 | dossakorea@gmail.com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도싸는 도싸 서비스 내의 모든페이지 상에서 이메일주소 수집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장치 등을 이용하여 이메일주소를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아울러 이를 위반하는 경우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됩니다.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8년 11월 25일)


Copyright ⓒ 2020 DOSS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