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커뮤니티
매거진
중고장터
신품장터
자유게시판 지역모임 도싸레이싱팀 도싸철인 ACADEMY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게시판
묻고답하기
자전거등록
유머게시판
정회원게시판
투표
공지사항
도싸소개·버그신고·건의
공동구매 / 이벤트
자유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요즘 에몬다 글이 올라와 반가운 마음에 몇자 더... ㅋㅋ 19-06-26 11:05
hwanipapa
13년 남자는 스캇 ! 스케일 30 으로 잔차 입문해서(어렸을 때 타던 구력은 다 리셋하고 ㅋㅋ)
16년 스캇과 깔맞춤을 위해 리들리 헬리움으로 로드뽕을 놨습니다만(리들리+스캇 -_-) 
 
리들리 프레임 하자로 환불 받고 트렉빠로 입덕하면서 에몬다 SL6 PRO 를 내리자마자 국토 종주를 다녀왔죠 -_-
3년간 주구장창 므틉만 타다, 피팅도 제대로 못받고 급하게 국토종주를 끌려 갔다오니 안아픈데가 없었는데요. ㅋ
 
그 덕분에 피팅의 중요성과 제 몸에 맞는 사이즈 등 얻는 것도 있던 거 같습니다.
핸들바/스템/안장/신발 등 호기심에 이것저것 써본다고 돈 억수로 쳐발쳐발한 건 안 비밀 -_-
 
암튼, 에몬다 SL6 PRO 를 사서 하나둘 바꾸다보니 진짜 프레임 빼고 남은 게 하나도 없더군요 ???
옛말(?)에 이런 게 있죠. 튜닝의 끝은 순정이다~~~ 네. 이제 에몬다 SL 에서 끝을 보니 재미가 없어지고...
 
그렇게, 베란다에 에몬다 SLR 프레임이 들어오게 됩니다.
제가 타던 에몬다 SL 은 17년식이라 다이렉트 브레이크가 아니였는데요.
 
입양한 프레임에 무려 듀라 9000 브레이크까지 달려 있었어서 사실 돈 들어갈 게 1도 없었는데
사람이란 게 또 간사하고 + 귀가 얇고 그러다보니 구동계로 6870 쓰고 있었는데...
 
주변에서 에몬다 SLR 팀데칼을 들이면서 6870 이 뭐냐고 뽐뿌질을 또 어마어마하게 해대서리...
결국 멀쩡한 구동계를 놔두고 따끈따끈한 듀라 파워미터 + Di2 로 바꿈질을 하면서 에올루스 5 까지 -_-
 
결론적으로, 프레임만 바꾼 게 아닌 거의 완차를 사는 느낌적인 느낌으로다가 돈을 또 쳐발쳐발 해댔네요 ;;
작년 4월에 SLR 기변하자마자 설악그란폰도를 나갔는데... 작년에 비가 아주 그냥 미친듯이 퍼붓어대서 -_-
 
새로 산(중고로 샀지만, 완전 새거였) 프레임이라 걍 접고 집에 갈까 했는데, 언제 이런 경험 해 보겠냐며 타고 왔죠.
네, 그 이후로 다시는 우중 라이딩은 안할 거라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각설하고, 지금까지 9,200km 가량 타보니...
에몬다 SLR 은 참 좋은 프레임, 아니 저랑 잘 맞는 프레임이다 싶네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에몬다로 로드 입문한 거라 다른 프레임 경험이 없습니다.
기껏 지인들꺼 잠깐 잠깐 타본 정도인데... (타막 SL5 / R5 / SLR01 / 이자르코 맥스 / TERE 등)
 
에몬다 SLR 은 무릅니다. 특히, 비비쪽은 확실히 물러요.
근데, 승차감은 개떡 같습니다. 비비가 물러서 상대적으로 더 그렇게 느껴지는지 모르겠으나~
 
동일 휠셋/타이어/공기압 셋팅으로 에몬다 SL 를 타봤을 때랑 비교해 봐도 확실히, 승차감은 거지 같아요.
저는 에몬다 SL 은 편하다는데 공감하지만 SLR 은 편하다는데 공감하지 못하겠습니다. -_- (H1 과 H2 핏 차이의 영향도 큰 듯)
 
그래서, 프레임이 안좋냐 ? 라고 한다면 이게 또 묘한 매력(느낌)이 있습니다.
일단, 수긍할 수 있는 수준의 적당한 무게라 들바/멜바할 때 확 꽂히는 느낌이 있습니다. ㅋㅋ
 
본격적인 경량화를 안해도 6kg 초중반이니까요. (처음 에올루스 3 튜블러 끼고 6.3kg 였습니다. 지금은 에올루스 5 클린처로 6.6kg)
일체형 핸들바/풀카본 안장/이이 브레이크 정도면 5kg 대는 껌이죠. (가성비로 봤을 때... 어렵지 않습니다)
 
무르지만, 확실히 탄성이 있어서 요령(?)을 알고 페달링을 하면 뭔가 좀 재미난 반응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무게와 반응성 등을 고려해 보면, 확실히 업힐 때 더 배가되는 느낌이구요.
 
그리고, 얼마 전 후기에서 코너링 언급을 하신 분이 계신데요.
사실 전 에몬다만 타봐서 코너링이 좋은지 몰랐는데... 생각해 보니 그런 거 같기도 하고 ㅋㅋ
 
요즘 올라운드 프레임들이 죄다 획일화 되는 분위기인데 에몬다는 오히려 구형(?) 스타일이라 그런 면에서 차별성을 보이기도 ? ㅋㅋ
물론 에어로 성능이 신형 올라운드(캄테일)에 비해 떨어진다는 단점은 있겠지만...
 
어차피, 올라운드 프레임은 에어로 보고 타는 건 아니였자나요 ??? 라고 막 자기 합리화. ㅋㅋ
제가 생각하는 에몬다 SLR 의 가장 큰 단점은요.
 
바로 못생긴 다운튜브입니다. ㅋㅋ
 
 
로드사랑해요  2019-06-26 11:45:22  
다운튜브 두툼하니 좋던데요 ^^
hwanipapa  2019-06-26 12:04:25  
ㅋㅋ 걍 웃자고 한 얘기예요
김다감  2019-06-26 11:49:17  
요즘 하급프레임으로 훈련하는데 확실히 무르더군요.
하지만 불과 몇년전 과거엔 선수들도 월드투어에 타고나가던 프레임들.. 사용감이 익숙해지면 아주 좋더라구요. 기함과 기록차이가 얼마안나는거 같네요.
에몬자 slr도 무르다는 평이 많은데 지금도 현역으로 잘타죠. 올해 지로에서도 나름 세가프레도 클라이머들이 선방도 했구요. 선수들입장에선 성능이 보장된 프레임.
hwanipapa  2019-06-26 12:06:01  
신형 마돈 나옴서 버려지는 느낌이였는데, 이번 지로 때 에몬다로 포디움까지 올라서 다행이다 싶었네요 ㅋㅋ
호빵81  2019-06-26 12:19:55  
수직강성은 좋은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무르다는 표현보다는 탄성이 좋다고 표현하고 싶네요.
때문에 긴 업힐에서 장점이 발휘되나, 스프린팅엔 어울리진 않습니다.

에스웍스 정도의 색감과 데칼만 반영되어도
못생겨 보이진 않을 디자인이라고 생각됩니다.
전 에몬다의 헤드튜브가 참 예쁜 것 같습니다.

세가프레도팀이 부진하지 않았다면
인기가 없진 않을텐데 안타깝습니다.

에몬다 짱입니다.
(근데 왜 마돈이 타고 싶을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hwanipapa  2019-06-26 12:24:47  
모두 공감되는 얘기 뿐이네요 ㅋㅋ
엔뒤  2019-06-26 12:29:11  
저도 sl6타다가 작년이맘때 slr들였는데 승차감이 정아반테에서 그랜져로 넘어온 느낌 이던데요 사람마다 이렇게 느낌이 틀리네요
hwanipapa  2019-06-26 12:44:05  
SL 승차감이 뭔가 가벼운 느낌이였다면, 조립이 잘못 돼 있었을 수도 ? ㅋㅋㅋ
잠실아방  2019-06-26 15:40:16  
저같은 경우는 에몬다SLR프렘에 핸들바를 프로 아이소코어(도마니 최상급에 들어가는) 교체해서 타고 있는데요. 승차감이랑 피로도가 상당히 개선되서 괜찮은 조합인듯하여 추천 드립니다^^
hwanipapa  2019-06-26 16:24:35  
XXX 일체형 핸들바 쓰다가, 핸들바 리치가 멀어서 말씀하신 아이소코어 핸들바 쓰고 있습니다. ㅋㅋ
동네형이다  2019-06-26 16:37:17  
에몬다 삽니다. 연락주세요 여러분
hwanipapa  2019-06-26 16:51:16  
ㅋㅋㅋ
MOA  2019-06-26 16:48:58  
저도 에몬다 sl 타다가 slr 기변 후 4000km 정도 탔는데 탄력이 좋고 가벼워서인지 업힐에서의 리듬감 있는 댄싱 느낌이 좋더군요.
다만 평지에서 경쾌하게 가속하기는 편한 반면 35km 이상 항속 주행 시 뭔가 좀 아쉽더라구요.
hwanipapa  2019-06-26 16:52:07  
전 50mm 로 바꾸고 쬐끔 나아진 느낌인데, 휠 모 쓰세여 ?
야탑마드리드  2019-06-26 19:23:28  
이번에 에몬다 sl6 프로 모델로 기변하면서
아마도 지목하신 글 올렸던 사람입니다ㅋㅋㅋ
만족하면서 열심히 타봐야겠네요
hwanipapa  2019-06-26 21:08:29  
저도 주로 탄천에서 탑니다 ㅋㅋ
지밍밍  2019-06-26 20:33:08  
전 그냥 sl6 프로 열심히 타야겠네요.
hwanipapa  2019-06-26 21:09:21  
동호인은 엔진입니다 ^^
일거불환  2019-06-26 22:19:43  
저도 slr 탑니다. 데칼도 직접 고른 거라 제 눈에는 제일 예쁩니다. 성능은.. 느낄 정도의 엔진이 안 되어서 ㅡㅡ;
제 눈에는 마돈이 안 예뻐서 다행입니다.
hwanipapa  2019-06-26 23:01:27  
저도 마돈구 뽐뿌 안오더라구여 ㅋㅋ
라이더111  2019-06-27 22:07:37  
에몬다sl5 첫출고 버젼 2015년식 타는데.. 지금은 애물단지입니다... ^-^
웬만한 기함급으로 기변하지 않은 이상은 옆그레이드 또는 다운그레이드 되버리니..
2014년 8월에 구매해서 별써 5년 내내 라이딩했네요.. 여기저기 도색까짐 생활흠집은 있는데.
이게 정상이긴 하지만.. 지겹도록 크랙이나 문제가 발생하지 않네요. 트렉은 딴 것은 몰라도
프레임 내구성은 ...
- 총 게시글 67,631
공지 ★ 질문은 묻고답하기 게시판으로 ★ 18 
도싸사무국
14-01-22 154109
공지 ★ 비밀번호 분실로 로그인이 안되는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2 
도싸사무국
13-06-07 185772
67631 (Bike Porn) 모던하면서도 클래식한 너 2 
사랑하는엄마
10:18:57 242
67630 2019 백두대간 그란폰도 코스로 답사 다녀왔습니다. 7 
초보라이더2018
09:39:04 458
67629 속초 왔습니다 4 
byMOON
09:08:34 466
67628 초경량 팔방미인 멀티 체인 공구 6 
wooki
08:33:45 965
67627 함양그란 같이가고오실분 이동만
밀로쉐
07:30:33 319
67626 제껴지는건 언제나 나였고... 1 
뛰지시키
00:04:04 1166
67625 시마노는 왜 크랭크랑 구동계에 카본을 안사용할까요? 35 
lancia97
19-10-16 2462
67624 캐논데일 라파 팀 에디션 너무 이쁘지 않나요? 24 
원재리
19-10-16 2366
67623 기변때메 자전거 2주정도 쉬었는데 인바디 변화가 생각보다 급격하네요.. 6 
LordBike
19-10-16 1368
67622 장터 사기꾼 010-30xx-6414 아직도 활동중이네요. 8 
디레인
19-10-16 953
67621 함양 메디오폰도 gpx 구합니당~~ 1 
자전거탄호랭..
19-10-16 168
67620 듀라 c60 교품 제품 상태 및 종결 31 
이승재군
19-10-16 1142
67619 후기:따릉이소녀를 만나러갔습니다 4 
남산십이분
19-10-16 1565
67618 왜 토클립 평페달엔 반스 신으라는지 이제 알겠네요ㅎㅎ 13 
LordBike
19-10-16 1222
67617 알루미늄 입문급로드에 과분한 업글 결과 13 
키캡
19-10-16 1671
67616 어제 안장 수리해준 따릉이 소녀 8 
남산십이분
19-10-16 2109
67615 린스키 존버할수록 답인거같습니다;;;; 16 
mop4393
19-10-16 2138
67614 전신소독 예정입니다. 10 
design75
19-10-16 2057
67613 국토종주 시작! 18 
후르딩
19-10-16 1575
67612 FTP 435 !!! 14 
바이널
19-10-16 2442
RunTime : 0.410 Sec 1 Page of 3,382 Pages
<<
<
1
2
3
4
5
6
7
8
9
10
>
>>
도싸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도싸모바일 | dossakorea@gmail.com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도싸는 도싸 서비스 내의 모든페이지 상에서 이메일주소 수집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장치 등을 이용하여 이메일주소를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아울러 이를 위반하는 경우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됩니다.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8년 11월 25일)


Copyright ⓒ 2019 DOSS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