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커뮤니티
매거진
중고장터
신품장터
자유게시판 지역모임 도싸레이싱팀 도싸철인 ACADEMY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게시판
묻고답하기
자전거등록
유머게시판
정회원게시판
투표
공지사항
도싸소개·버그신고·건의
공동구매 / 이벤트
자유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BMC SLR1이 트렌드를 앞서간 디자인인가 19-06-12 15:22
Movi
출처는 피기님 블로그에서 가져왔습니다.
 
케논데일 슈퍼식스
 
 
에딕트
 
 
한때 BMC SLR01을 재미지게 타고 다녔는데
몇년지나니 BMC와 죄다 똑같은 형상으로 가네요 ㅎㅎ
이제 데칼지우면 무슨 자전거인지 알아보기 힘들듯 ㅋㅋㅋ
 
 
onedirection  2019-06-12 15:26:11  
캐논데일은 로그때문인가? 별로다
호랑E  2019-06-12 15:30:42  
어떻게 보면 포일이 시대를 더 앞서 간게 아닌ㄱㅏ 하네요..
약 4년전에 벌써 저 디자인이였으니....
에딕트도 포일에서 다운 튜브만 얇아 진거니..
일용아빠  2019-06-12 15:39:36  
BMC는 2010년인가 09년쯤에 저 형상으로 출시 했습니다.
김다감  2019-06-12 15:37:35  
시대를 앞서갔다기보단 유행때문입니다.
uci기준이 크게보자면 달라진게 포크와 디스크인데
그거외에는 지오메트리에 제한이 심합니다. 그래서 2천년대초반에 유행하던 리액토나 타임머신처럼 작은뒷삼각으로 온것이죠. 몇년뒤면 다시 커진 뒷삼각이거나 에어로나 올라운드 둘중하나가 사라지거나.... 유행에 따른 디자인으로 기업들이 머리를 쓸겁니다.
올라운드개념에서 세미에어로->에어로->에어로정착
현재까지의 추세로보면 차후엔 올라운드라는 개념이 사라지고 에어로만 남게될거같네요.
멧돌달린자전거  2019-06-12 16:45:17  
아뇨 도그마나 올트레처럼 에어로같은 올라운드가 남을꺼같아요..
오히려 굵직하고 무거운 에어로가 사라질꺼 같은 느낌이 듭니다..
김다감  2019-06-12 16:49:47  
그말씀도 맞지만 저는 더멀리본겁니다 ㅎㅎ
모든 공산품들 특징이 초중반에는 이도저도아닌 컨셉으로 가기마련입니다.
자전거도 마찬가지일거라 봅니다. 올라운드에 에어로를 더한 세미에어로라는게 이도저도 아닌걸로 통용되기때문에 충분히 가능성있다고 봅니다.
RREMI  2019-06-12 18:00:35  
정확히 보신듯. 현재도 추세가 에어로 올라운드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죠. 제조사의 딜레마입니다. 자사 올라운드가 에어로를 씹어먹어 버리기도 하 상대적으로 판매량이 저조해 고민일겁니다. 카본 적층기술 발전으로 같은 양의 카본을 써도 과거보다 강성도 더 잘나오고 에어로형상도 점차 경량화되어 가는 과정이다보니 서로 찢어졌던 장르가 다시 합방하는 과정으로 가는듯.
goM  2019-06-12 15:39:42  
요즘 유행하는 낮은 싯스테이나 캄테일(포일보다 먼저)형상 모두 비엠씨가 먼저 사용했었드랬죠.
mopin  2019-06-12 15:44:24  
비엠씨가 시대를 한참 앞서갔죠. 너무 앞서가서 임펙 같은 변태같은 시도하다가 말아먹었지만요
김순익  2019-06-12 15:46:25  
드랍드 싯스테이는 BMC가 최초가 아니고, pollard 라는 회사가 이미 1990년대 이전에 시도했군요.
그 전에 이걸 먼저 해본 메이커는 아직 못찾았네요.

http://www.classiclightweights.co.uk/builders/pollard.html

링크 안의 사진을 잘 보시면 1945년에 이미 구형 BMC SLR01과 같은 형상으로 싯스테이가 탑튜브에 연결되어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SLR01도 여기서 영감을 얻었을까요? ㅋㅋ
김다감  2019-06-12 16:12:01  
가히 이정도면 모든에어로다이나믹의 원조수준인데요 ㅋㅋ
Movi  2019-06-12 16:19:32  
역시 아는만큼 보인다고 이걸 찾으신것도 대단!ㅎㅎ
멋지군  2019-06-12 16:22:15  
Gt가 조상격인 줄 알았는데 조상님이 따로 계셨군요 ㅋㅋ
김순익  2019-06-12 16:45:49  
2010년 이전 자료로 "dropped seat stay road bike"를 구글 이미지 검색해서 걸린 글을 찾아봤을 뿐입니다. ^^;

PS. 생각해보니 BMC에서도 드랍드 싯스테이의 원조는 SLC01 이겠군요. 탑튜브가 반으로 갈라진 형상이 좀 적응하기 힘들긴 했죠.
셧업레그  2019-06-12 17:01:49  
인정
탑튭이랑 싯스테이 만나는 부분에서 공기저항이 많은데
BMC가 짧은 디자인의 선구자죠
BMC데일  2019-06-12 17:15:53  
Bmc slx01
l처음처럼l  2019-06-12 18:01:03  
영국스포츠협회(?)인가에서 대표팀 프래임을 개발했는데 그떄 당시 금메달따려고 연구많이 해서 만든 프레임도 한번 보세요~ 요즘 디자인과 유사합니다~ 2012 런던올림픽때 프래임이요 카벤디쉬랑 위긴스가 탔던거~
우거지국밥  2019-06-12 18:04:50  
디자인들을 생각을 못해서 못쓴건 아니구 이미 21세기 되기전에 다 나왔다가 uci규제에 갇혀 규제가 조금 풀릴때마다 그 안에서 유행이 왓다갓다 하는것 뿐이져
키피럽키피럽  2019-06-12 18:09:25  
헉.... 이번시즌에 에딕트 샀는데 바로 구형 되겠네요
개같네 ㅠㅠ
똥캇 개객끼
코너트레이너  2019-06-12 18:45:05  
앞서간게 맞죠. 전부 따라하는거 보면요. 다이아몬드형 프레임과 bmc형의 프레임은 느낌이 전혀 틀립니다. 놀라운 충격흡수력에도 불구하고 힘을 지지해주는 이율배반적인 성능을... 타보시면 알겁니다.
김다감  2019-06-12 18:49:21  
와우 지오메트리의 장단점을 느끼시다니 대단한데요.
케던스  2019-06-12 22:00:32  
위에 댓글처럼 먼저 시도한 브랜드가 있기는 하지만, 확신을 갖고 끝가지 밀고 나가서 대중화에 성공시킨건 비엠씨의 공이 절대적이죠.
제 주변에 그런 디자인이 이상하다느니, 성능에도 장점은 커녕 힘을 못받아 준다느니 무식한 소리나 해대면서 애써 무시하던 분들이 있었습니다.
실제로는 비싸서 못사는 거였으면서... ㅋㅋㅋ
호로리  2019-06-12 22:50:11  
체중 나가는 사람들에겐 안맞다는 평이 있긴 했었어요.
김다감  2019-06-12 23:19:37  
실제로 병무청은 할인율이 괜찮습니다. 소문만큼 비싸지않던...
샵마진도 많이남죠.
sunbell3  2019-06-12 22:17:09  
11년 뚜르에서 우승한 에반스가 타던 뒷삼각이 작은 특이한 모양의 프레임. 첫눈에 반해서 구입해서 지금까지 타고 있네요. 당시에는 레어한 디자인이었는데 지금은 너무 흔해져서 아쉬워요.
김재우1  2019-06-12 22:55:34  
키야.... 개인적으론 이스턴 휠....에 반해버려서 ....
sunbell3  2019-06-13 00:15:39  
취향이 저랑 비슷하신듯 ㅎ 그때느낌 그대로 이스턴 휠에 이스턴 컴퍼넌츠 사용중입니다 ㅎ
더크  2019-06-12 23:50:54  
십몇년전 corratec 자전거 프레임이 정확히 이런 형상이었는데...
피터빌트  2019-06-12 23:53:27  
TCR이 시초였습니다..
http://www.togoparts.com/items/view_item.php?iid=1343 (02년 TCR)
go071  2019-06-17 16:24:17  
이미 GT랑 코라텍 같은 브랜드들이 있었지 싶은데요.

GT엠티비 옛날 것들 보면 다 저런식인데
- 총 게시글 66,853
공지 ★ 질문은 묻고답하기 게시판으로 ★ 18 
도싸사무국
14-01-22 152316
공지 ★ 비밀번호 분실로 로그인이 안되는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2 
도싸사무국
13-06-07 183415
66853 사고 목격자 또는 영상 찾습니다 5 
핑크알레스프..
00:19:33 1048
66852 본트레거 젤 코르크 바테잎 사용 소감과 장착 과정에 대해 써봤어요. 10 
자타사
19-09-16 1276
66851    본트레거 젤 코르크 바테잎 사용 소감과 장착 과정에 대해 써봤어요. 2 
tx240sx
00:22:52 120
66850 캐니언 오배송 반품 후기 26 
bagn
19-09-16 2512
66849 자동차 휠 구매.. 19 
chaga0000
19-09-16 2114
66848 [뻘글] 듀라 9100 다이렉트 브레이크 vs 본트래거 스피드스탑프로 다이.. 12 
hwanipapa
19-09-16 1230
66847 마돈으로 가기로 하였습니다. 43 
투두1
19-09-16 2951
66846 업힐 끌바..... 5 
alexJ
19-09-16 1670
66845 어제 올린 질문글의 답을 찾았읍니다 23 
후르딩
19-09-16 1447
66844 오늘 날씨 가을이네요. 1 
필마온
19-09-16 393
66843 피팅 후 초기화... 4 
휘네이온
19-09-16 1692
66842 겨울 + 봄 준비 완료 8 
텐서플로우
19-09-16 1714
66841 동호회 모임 참석댓글 의미 16 
한들이
19-09-16 2440
66840 어제 불암산 라이딩 영상 보고가세요.youtube 6 
텐서플로우
19-09-16 625
66839 빕구매 고민되네요.. 16 
자이언트죠아
19-09-16 2335
66838    빕구매 고민되네요..
bizcamp
19-09-16 317
66837 질게로 그만하세요 22 
인간쟁이
19-09-16 2425
66836 올베리 스텔스 케리어 구입후..
란디옹
19-09-16 549
66835 로드에 티티바 달고 타시는 분들은 34 
프레드릭
19-09-16 2943
66834 게시판 위반 29 
뒤에서2등
19-09-16 1954
RunTime : 0.393 Sec 1 Page of 3,343 Pages
<<
<
1
2
3
4
5
6
7
8
9
10
>
>>
도싸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도싸모바일 | dossakorea@gmail.com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도싸는 도싸 서비스 내의 모든페이지 상에서 이메일주소 수집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장치 등을 이용하여 이메일주소를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아울러 이를 위반하는 경우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됩니다.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8년 11월 25일)


Copyright ⓒ 2019 DOSS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