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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자전거 관련 정책. 19-05-22 12:41
호로리
우리가 자전거 관련 정책을 끌어 내고자 한다면
교통수단으로써의 자전거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노란써벨로  2019-05-22 12:42:13  
그게 가능한가요 도로위의 암적인 존재인데
통뼈  2019-05-22 12:42:51  
염병하고 자빠졌네
노란써벨로  2019-05-22 12:44:37  
운전자 시점에서 말하는데 뭔 염병 ㅡㅡ 염병 왜 이렇게 좋아하세요
통뼈  2019-05-22 12:53:00  
여긴 도싸지 보배드림이 아니지 ㄱ ㄱ ㄱ
김순익  2019-05-22 12:56:57  
sarcasm을 이해못하신듯...
노란써벨로  2019-05-22 13:02:52  
머리도 통인듯
스프라이티  2019-05-22 13:21:25  
ㅋㅋㅋ노란서벨로님아 님 부터 생각을 바꿔야되요
암적인존재라니 ㅋㅋㅋ
님은 자전거 안타세요?
그따구로 생각하고 님이 짜증나니까 자전거를 위협운전할거같응 마인드인데요..?ㅋㅋㅋㅋ
노란써벨로  2019-05-22 13:25:02  
입 닫고 살겠습니다
스프라이티  2019-05-22 13:23:38  
어이가 없어서 한마디 하고 갑니다 ㅋㅋ 나이처먹고 답변이따구로 달꺼면 안다는게 더나아요^^ㅋㅋㅋ
노란써벨로  2019-05-22 13:32:45  
현실이 이런데 어떡합니까 중립인 입장에서 봤을때 얘기한건데 나이 쳐먹고 라뇨 운전면허도 갓 따서 도로 나가는것도 무서운데 위협운전자로 만들어 주시는 스프라이티님 클라스에 지려버립니다 넷상이라고 말 험하게 하시는게  참 보기좋네요
Gorilla  2019-05-22 14:10:05  
써벨로님 힘내세요.
노란써벨로  2019-05-22 14:27:23  
정말 큰 위안이 됩니다 감사드려요..
PowerWho  2019-05-22 17:09:47  
암적인 존재인건 동의하는데 넷상이라고 말함부로하는건 님도 똑같은데요?
노란써벨로  2019-05-22 17:30:34  
인정합니다 반성하고 있습니다 고치겠습니다
리드아웃맨  2019-05-22 18:37:28  
반어법을 다이렉트로 이해들하신듯
김다감  2019-05-22 19:04:29  
전세계적 공통으로 자전거는 차마로 구분되고 차와 동일시되는게 일반적입니다. 지극히 헬조선식사고. 
교육못받은티를 여기서 다 내고있었네요. 아님 법을 안지키는 양아치인건지
종민보아  2019-05-22 12:48:56  
우리나라는 자전거 타라고 권장 하는 나라인데 법적으로 자전거로 도로 탈수 있습니다. 
내가 자전거 타면 차들이 양보해야 하고 내가 운전 하면 자전거 거슬려서 양보 하기 싫고 이런 똘아이 생각 때문에 이문제는 끝이 없을듯
운전할때 앞에 자전거 있으면 비상등 키도 안전확보 하고 추월 하면 문제 될일인가 칼치기 해봐야 얼마나 빨리 간다고
김순익  2019-05-22 12:55:54  
교통수단으로 자전거를 생각하려면, 그 불편함(힘들고 땀나고... 느린게 공간만 차지하고)과 맞바꿀 수 있는 어떠한 이득이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있어야 할텐데 마땅히 그에 대한 합의가 없는 것 같습니다.

몇몇 선진국들이 자전거를 주요 이동수단으로 장려하는 정책을 펴는 이면에는 내연기관 차량의 총 주행거리가 늘수록 필연적으로 망가지게 되는 것(환경이든 건강이든)을 어떻게든 줄여보자는 사회적 합의가 전제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자전거 장려 정책은 레저 수단(에 이어지는 소비 증대)이라는 관점 말고는 딱히 없는 거 같아요. 오히려 생활형 자전거는 사회적 약자의 수단이라고 보는 시각이 더 강하고 그 것이 자동차 우선주의를 만들어내는 거 아닌가 싶습니다.
남자는다운힐  2019-05-22 13:10:18  
유럽 몇몇국가에서 기업들을 대상으로 시행중인 탄소세를
우리나라의 개인에게도 적용하면 자전거이용이 늘어날겁니다.
현실적으로 힘든일이지만 그것 만큼 확실한 방법은 없죠.
뭐.. 기름값이 리터당 1만원씩 하면 탄소세 같은거 없어도 되겠지만..ㅎㅎㅎ
ThreeO  2019-05-22 13:51:13  
일본처럼 주차장없음 차번호 안떼주면 끝 아닐까요.

여럿곡소리 나오고 경제가 어쩌구 시작될듯합니다.
로또시발  2019-05-22 13:37:43  
원하는 정책이 무엇인가요????

생각해 볼 틈이 없네요....
호로리  2019-05-22 14:10:06  
전철 자전거 탑승 이야기가 나와서요.
정부를 설득하기 위해선 그 정책이 사회적으로 효용성이 있어야 한다는 맥락입니다.
자전거 교통 분담으로 통해 환경, 교통 등의 사회적 문제를 해소할 수 있으니
이런 방향을 가져야 정부에 대해 설득력을 가질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꿍도령  2019-05-22 14:05:35  
자출하는 사람들 세금 감면이라던지 연말정산 보너스를 준다면..
viper9  2019-05-22 14:48:11  
친환경 자동차 지원도 욕 직싸게 먹고 있는데....

자전거 안타는 대부분 사람들이 과연 찬성할까요...? ㅎㅎㅎ 절대 그럴 일 없을듯...
정치얘기는느그사이트가서하세요  2019-05-22 15:00:02  
차타고 다니는 사람들이 세금을 얼마나 내는데 자전거 탄다고 감면을 해주겠습니까?
z4210301  2019-05-22 14:38:47  
진짜 암적인 존재는 사람 뭉개고 갈아 버리는 자동차지요.
나약한라이더  2019-05-22 15:10:58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piggybankm&logNo=221542983972&navType=tl

이번에 알았는데 1.5m 정책이라는게 있네요.
자동차가 자전거를 추월할때 최소 1.5m이상의 거리를
두고 추월해야하는게 법으로 되어있습니다ㅋㅋㅋ
최근 이탈리아에서 통과되었다고하는데 프랑스, 벨기에, 스페인은
이미 시행중이었다고 합니다ㅋㅋ
옥도정끼  2019-05-22 18:16:23  
대중교통이 저렴해서 자전거가 운송 수단으로 자리잡기 힘든 나라죠. 게다가 자동차 회사들과 관계 직원들까지 먹여 살려야 하기 때문에 교통 수단으로서 입지 잡기가 쉽지 않습니다.
지나가던잠만보  2019-05-22 18:42:50  
이건 맞는 말인데...자전거가 인프라가 부족한 가장 큰 이유는 교통수단이 아닌, 어릴때 잠깐 즐기는, 나이먹고 비싼취미로 즐기는-운동수단으로 인식이 되어있어서 그렇습니다. 그 인프라 좋은 유럽 일본등만 봐도 자전거라는게 교통수단으로 법적으로도, 인식으로도 확실하게 잡혀있습니다...
다만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될라면 최소 5년, 10년은 봐야되지않을까 싶습니다...
만득아부지  2019-05-23 14:28:37  
자동차 운전할 땐 도로에 자전거가 보이면 "위험하게 왜 여기로 달리는거야!" 하면서 중앙선 넘기 싫어 위협 비슷하게 추월한 적이 많았습니다 현재 자전거 매력에 빠져 있는 지금 자전거 도로로만 달릴려고 하지만 때때로 길이 끊겨 공도로 올라오게 되는데 제가 그런 상황을 많이 겪게 되더군요ㅜㅜ! 그래서 지금은 운전할 때 자전거가 보이면 뒷 차에 비상등으로 알리고 전방 차량 없는거 확인 후 자전거와 1미터 이상 벌린채 추월합니다 이런 상황도 경험에 의해서 습득하는 것 처럼 앞으로 운전면허 취득할 때 공도에서 자전거로 20시간 주행하게 한 후에 면허증을 발급해 주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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