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커뮤니티
매거진
중고장터
신품장터
자유게시판 지역모임 도싸레이싱팀 도싸철인 ACADEMY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게시판
묻고답하기
자전거등록
유머게시판
정회원게시판
투표
공지사항
도싸소개·버그신고·건의
공동구매 / 이벤트
자유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오랫만에 중고장터를 보고 좀 느낀점 19-04-18 00:17
김재우1
일단 매매 자체가 안 이뤄지는것 같습니다..

새 자전거를 출고하러 가면 꼭 맞는 사이즈 & 색상 & 옵션으로 구입해 오는 경우가 대다수인데 중고는 이게 불가능하고

제 생각엔 중고는 자기 마음에 80~90% 정도 까지만 마음에 들고 가격적인 부분에서 O.K 할만하면 구입인데...
판매가 더딘게 구매자들 취향적인 부분이 안맞아서 일지, 판매자가 아쉬운 사람은 와서 하나만 걸려 봐라 마인드인지 모르겠네요

모델들도 워낙 다양하고 가격들도 제 기준에서는 괜찮은데...
저는 아직까지 마음을 딱! 줬던 프레임셋이 없네요
(거의 대부분이 완차판매 ㅋㅋㅋ)

이미 몇개월째 못팔고 계시는 분도 계실테니 그냥 안고 타자! 하고 라이딩중이신진 모르겠습니다


이 와중에 딱 100여만원 정도 손에 쥔... '그들'은
꿀매구합니다 ^^ 하는중

여담으로 한마디만 하고 가자면...
진정 쿨매로 판매 마치신 판매자분들도 몇분 봤는데
이런분들은 따로 뭐좀 더 챙겨주시고 하는것 없이도 잘 파셨더군요...

게시글에
'쿨거래'는 지금까지 이뤄지지 않는 거래라는 뜻이며
'말도 안되는 가격'은 비싼 가격이란 뜻이고
'던진다'는 나는 손해는 안보겠다 하는 단어인듯 합니다


이번 주말에 지인데리고 접대라이딩 하러 나가야 하는지라... 컨디션 관리 차원에서... 오늘은 쫌 자야겠습니다.. 댓글은 내일... 확인
 
 
지롱롱  2019-04-18 00:38:29  
중고시장이 많이 혼탁해졌죠~~
엉아다  2019-04-18 00:42:13  
대체로 제목에 저렴한가격은 받을만큼 받겠다이며
제품설명에 2줄이상이면 신품 내고가와 맞먹는것 같음
삼대운동560  2019-04-18 00:43:12  
'진짜'는 많은 미사여구와 수식어가 필요없이 '판매완료'로 답합니다.
댓츠마이걸  2019-04-18 01:24:41  
1. 중고가 창렬(신품이 더쌈)
2. 과도기 ( 디스크, 12단 등)

굳이 살 이유가없네요.
ThreeO  2019-04-18 08:29:01  
공감~!
날아다녀라  2019-04-18 09:31:08  
공감..신품도 그 연식이면 그 가격일텐데..너무 본전 생각하고 파는 사람들이 많은듯요
찹찹치리오  2019-04-18 02:10:06  
대리점에서 가격 처 날려서 이런겁니다 덤핑-_- 현재 수입사에서 이해하는 할인율은 현금10카드5 이지만 덤핑치는 매장에서 구매한 소비자, 정직한 가격주고 구매한 소비자 이 두 소비자가 느끼는 중고판매가격기준은 또 다른 중고구매자가 느끼기엔 크다는 얘기죠 꿀매로 올라오는 매물은 두가집니다 싸게사서 적당히 탔으니 아쉬울게 없음 or 급전이 필요함
하지만 대리점도 '이해는' 갑니다 경기상황이 좋지 않으니... 그러나 충분히 시장조사, 기술력을 갖고 시작하세요 못팔고 물건날리지말고... 수입사도 재고문제 피할 순 없죠 그러니 할인행사라 치고 쳐날리고... 말이 길었습니다 죄송합니다
댓츠마이걸  2019-04-18 02:15:14  
한마디로 근본없고 체계없는 시장은 본인들끼리 말아먹는거죠 뭐
찹찹치리오  2019-04-18 02:16:40  
시마노ㅡㅡ 툭하면 말도없이 신제품 쏟아내고 제조사에 전달도 안해주고 걍 배짱부립니다 니들이 우리한테 맞춰야지 하면서... 구동계 맞춰 프레임 쫙 뽑아냈더니 호환도 안되는 구동계 뽑아내고... 그러니 제조사는 있는 프레임에 구닥다리 구동계 짜맞춰서 할인때리고... 동급 잔차 가격 호구되고 악의 고리입니다 총체적 난국입니다 전 잔차떠납니다 질려버렸어요 신차잘사고 중고거래하면서 운동은 걍 인도어로...
그레이트판  2019-04-18 02:46:22  
자전거판이 죽은것도 한몫하죠 모.. 인기 식은지 오래잖아요 유행은 돌고돈다지만 과연.. 자전거가격이 수백수천해도 성황이였을때 대리점들의 횡포.. 자전거접은지 오래됐고 정말아주가끔 도싸오지만 자전거를 다시 탈일이 있을까싶네요
김다감  2019-04-18 07:18:43  
인프라의 약화가 크죠..
인라인유행이었던거처럼...
병현  2019-04-18 07:30:18  
자전거 시장이 죽은게 가장 크죠...
얼음공주2  2019-04-18 09:13:30  
중고시장에 장사꾼이 너무 많아요 ㅠㅠ
중고는 구동계는 같은급인데 신구형 부속이 갈려서 초보자는 모르니 잘못사면 싼게 싼게 아니고요ㅠㅠ
세일할때 싸게산걸 이후 정상가에 구입한것처럼 가격 조금 싸게 되팔고  ㅠㅠ
옥석 가리기 힘드네요~  가급적 매장서 할인할때 사는게 편할듯
김재우1  2019-04-18 10:03:05  
지금은 8000 / 9100도 구형(진) 이죠
목숨하나  2019-04-18 09:36:14  
6개월이상 같은 마돈 2대 올리시는 분 계시던데.. 인내심이 대단하시더군요
김재우1  2019-04-18 09:59:50  
ㄹㅍㄹㅅ는 일년반전부터 있던데요
ThreeO  2019-04-18 11:33:16  
뭔가해서 봤는데 대단하네요..
벌레중년  2019-04-18 10:26:52  
이월상품 1-200 더 주고 사는게 낫지 않나 싶네요
나라나  2019-04-18 10:32:05  
드디어 인라인의 전철을 밟는듯. 죽은 시장에 즐길사람만 즐기는 문화가 되어버리고 솔직히 자전거 관리만 잘해도 기변뽕 오지 않는이상 바꿀이유가 없고 신품이든 중고든 매매줄어들고
맞춤법  2019-04-18 11:05:15  
오랫만에 X
오랜만에 O
수조  2019-04-18 17:30:08  
뿜고 갑니다. ㅎㅎ
엔빌  2019-04-18 15:03:37  
중고자전거 사와도 찝찝해서 검수 겸 분해정비까지 해야하니 추가 돈도 생각해야되요
김재우1  2019-04-18 15:48:49  
고로 프레임만 삽니다!
- 총 게시글 64,333
공지 도싸앱 출시 안내 13 
도싸
19-05-20 2741
공지 유튜브 광고글에 대하여. 17 
도싸
18-11-19 12134
공지 ★ [필독] 질문은 묻고답하기 게시판으로 ★ 12 
도싸사무국
14-01-22 143184
공지 ★ 비밀번호 분실로 로그인이 안되는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1 
도싸사무국
13-06-07 172256
64333 스포크가 터져 낙차했네욥.. 16 
전자과1등
07:48:01 772
64332 설악 출발지입니다. 3 
남자는다운힐
05:58:57 674
64331 내일 드디어 국토종주의 종지부를 찍습니다 16 
로드로갈아타..
00:28:27 1243
64330 미세먼지 있는날.. 3 
KiaMotors
00:08:46 697
64329 자전거가 이쁘려면 9 
30Hours
19-05-24 1332
64328 설악 차박. 제정신인가 싶네요 7 
무면허
19-05-24 2490
64327 설악 메디오 코스 공사중입니다. 11 
쌀집최씨
19-05-24 1256
64326 공임비를 내야하나 할정도로 정비를 대충받았네요 11 
대츄방울토메..
19-05-24 1631
64325 유행인것 같아 따라해보는 자전거가 이뻐야 하는 이유 2 
초보힐클라이..
19-05-24 1125
64324 집에서 걷기 운동을 못 합니다 12 
byMOON
19-05-24 890
64323 자전거보다 이쁜 우리 꽁이 7 
이주알
19-05-24 960
64322 내로남불 질게로들,,, 3 
수퍼하이퍼
19-05-24 774
64321 현재 도싸 자게 특징: 22 
SMi7Y
19-05-24 2037
64320 자전거가 이뻐야하는 이유 4 
LV33
19-05-24 1333
64319 자전거가 이뻐야 하는 이유는.. 5 
노몰우2
19-05-24 1287
64318 자전거가 이뻐야 하는 이유 11 
세람
19-05-24 1526
64317 미세먼지 하.... 3 
Samhwa
19-05-24 611
64316 설악 그란폰도 서울발 차량 구합니다
아리타느
19-05-24 366
64315 이쁜거 찾아 라이딩하다 역풍에 탈탈 털려요... 8 
호랑E
19-05-24 1252
64314 미세먼지 정말 싫네요.. 2 
시크시크시크
19-05-24 542
RunTime : 0.254 Sec 1 Page of 3,217 Pages
<<
<
1
2
3
4
5
6
7
8
9
10
>
>>
도싸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도싸모바일 | dossakorea@gmail.com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도싸는 도싸 서비스 내의 모든페이지 상에서 이메일주소 수집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장치 등을 이용하여 이메일주소를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아울러 이를 위반하는 경우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됩니다.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8년 11월 25일)


Copyright ⓒ 2019 DOSS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