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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미터 구입 후, 표시되는 수치들이 궁금합니다. (有) 20-01-15 22:17
sadgift

안녕하세요.

몇 일전 폐달형 파워미터를 구입하였습니다. (파베로 아씨오마 양발형)

회사 사정에, 주말라이더인지라 일요일만 실외 라이딩을 즐기고 있고,

올 해는 조금 더 나아졌음 하는 바램에 큰 마음먹고 파워미터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라이딩 후에 업로드되는 수치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신장 173 에 몸무게는 80 정도. 로라는 고정로라 (쿠보 플루이드)를 사용하고,

중요한.. 라이딩 스타일은 하루 20km 정도만 타고 내려옵니다. (더 이상은 지루함에 못 타겠네요)

기어비율은 크게 신경쓰지 않고, 어느 정도 부하가 있다는 선에서 90 이상의 케이던스를 유지하려합니다.




아래는 궁금해하는 수치들 입니다.





1. 평균 파워는 어떤 공식으로 구해지는건지.

2. 좌/우 밸런스는 폐달링의 가중을 나타낸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를테면 50% / 50% 같은 비율은 어떻게 만들어 낼 수 있는지.

3. 노말 파워는 평균파워와 어떠한 차이가 있는건지.

4. 제일 중요한 파워미터를 구입하였으니, 어떠한 방법으로 운동을 거듭하면 향상이 되어질런지... (실은 4번이 가장 궁금하기도)



쓰고나니 두서없는 글 입니다만, 속 시원한 해답을 얻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DREAMTAT  2020-01-15 22:23:27  
네이버에 파워라이더즈 라고검색하셔서 하나하나찾아보시고 공부하시는게 좋을듯하네요
sadgift  2020-01-15 22:28:48  
DREAMTAT《 링크 감사합니다, 차근차근 보도록 하겠습니다 ^^
써벨r3  2020-01-15 22:35:32  
켈리브레이션을 하고 타신건가요??
한 시간 이상은 타신것 같은데 맞나요??
모두 맞다면 노말 파워가 313이시라니 엄청나시네요.

우선은 ftp 테스트를 해보세요.
가민에서 추정값으로 잡아주기도 하겠지만, 한 시간 정도 되는 워크아웃으로 하는 프로그램 따라서 ftp를 측정한 다음에 그 파워에 맞게 훈련을 하거나 라이딩 강도를 정해서 타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외 여러가지 할용법은 ftp나 pmc그래프, 파미할용법 등으로 검색해 보면 좋은 자료들이 많이 있을겁니다.
sadgift  2020-01-15 22:43:44  
써벨r3《 파베로 파워미터는 설치 초기, 최초로만 켈리브레이션을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파워미터 구입 후엔, 300w 만 안떨어지게끔 타고 있습니다.
시간 크게 신경쓰지 않고, 매일 20km씩만 타는데.. 보통 1시간 내로 내려오는 것 같네요.

안그래도 검색하다보니, FTP 테스트 이야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일단 추정 값을 얻고 거기에 대입해 운동을 해야겠네요. 말씀 감사합니다.. ^^
써벨r3  2020-01-16 09:02:12  
sadgift《 여러가지 조건이 달라서 비교하기 어렵지만 한 시간 이상 라이딩에 노멀파워가 313정도면 동호인들 가운데에서도 상위권이라고 생각합니다.
얼마전 유튜브를 보니 윤중헌씨가 한시간 레이싱에서 노멀파워가 330에 평균파워가 300이 나왔을 정도니까요.
가장 큰 변수인 몸무게가 있지만 그래도 대단한 수치인갓 같습니다.
한 시간 노멀파워가 300이상면 평속도 30후반에서 40정도는 나올수 있을것 같아요.
채정아빠  2020-01-15 22:54:51  
파워가 대단하신것 같네요.
sadgift  2020-01-16 08:05:28  
채정아빠《 댓글들 읽어보니, 뭔가 셋팅이 잘 못되지 않았나 싶기도 하네요.. ^^;;
기대몬  2020-01-15 23:19:59  
캘리브레이션 다시하셔야될거같은데요... 좌우밸런스 안맞으면 파워가 저렇게 튀는 경우가 있어요, 반대로 말하면 운동오지게했는데 190이상 안나올때도 있구요. 어디까지나 제 경험 ㅎㅎ
sadgift  2020-01-16 16:58:26  
기대몬《 아주 정확하게 집어주신 것 같습니다.
오늘 세팅을 다시 하였고요, 좌우 밸런스가 맞춰지니 파워가 돌아온 것 같습니다. 정확히는 파워가 어디 가버렸습니다 ㅎ 고견 감사합니다 ^^
RATP  2020-01-15 23:58:23  
파워라이더즈에 가입하시고 공부하셔야하실텐데

쓴소리하자면
솔직히 파워미터 괜히사신거같습니다.
파워개념에 대해서 어느정도 공부하시고 본인의 ftp테스트가 파워미터구매하고 가장선행으로 해야한다는건 저는 파미구매전부터 알았거든요
캘리브레이션파워라이더즈에 가입하시고 공부하셔야하실텐데

쓴소리하자면
솔직히 파워미터 괜히사신거같습니다.
파워개념에 대해서 어느정도 공부하시고 본인의 ftp테스트가 파워미터구매하고 가장선행으로 해야한다는건 저는 파미구매전부터 알았거든요
캘리브레이션은 왠만하면 매번해주는게 좋습니다
1.제가알기로는 평속구하듯이 평균파워도 구해지는걸로압니다
2.저는 패스 근데 제가알기로는 좌우벨런스에 인연하지말라는데요 해당벨런스수치는 기계적문제아닌이상은 저렇게 나오기힘들어요
3.
http://www.bicyclelife.net/news/articleView.html?idxno=564
https://ngpnephilim.blog.me/220532562229 참조
4.본인의 ftp를 알고 이에 맞춰서 여러가지 훈련프로그램을 하시면 되시는데 20킬로정도면 뭐 큰도움은 안되실것같습니다.

아마 비싸기만한 페달이 되지않기위해서는 많은 공부가 필요하실것같습니다.
sadgift  2020-01-17 22:55:55  
RATP《 말씀 감사합니다.
윗 분의 경험담처럼 다시 셋팅을 하니, 폐달링 벨런스도 큰 오차가 없게 되었고
파워도 한없이 낮아지게 되었습니다. 파워라이더즈 카페보며, 열심히 익히는 중 입니다.
호로로로이  2020-01-16 00:25:31  
1. 뭐..평속 구하듯이 구하는거겠지요.
2. 5:5가능한데 기계가 아닌이상 매번 그렇게 나오기는 힘듭니다.
3. 윗분 댓글
4. 켈리브레이션 다시해보는걸 추천드리고요. 켈리브레이션 후 ftp테스트를 하세요. 그리고나서 여러 워크아웃을 찾아서 하시면 됩니다.
sadgift  2020-01-17 22:57:50  
호로로로이《 말씀해주신 4번이 문제였네요.
셋팅을 다시하니, 벨런스가 돌아왔고 파워도 수치가 안정이 된 듯 싶습니다.
일단 즈위프트 이용해, ftp 테스트를 한 뒤.. 말씀대로 여러 워크아웃을 이용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춥핍팝  2020-01-16 10:30:35  
기계적 문제나 캘리브레이션 세팅에 확실히 문제가 있네요.
일단 좌우 밸런스가 한쪽이 60% 넘어간다는거 자체가 말이 안되구요.
게다가 키와 체중을 보니 근매스가 엄청나거나 프로에 준하지 저 파워는 절대 나올 수가 없습니다. 300와트 1시간이면 평지 지준 1시간 평속 40이 넘습니다..끽해야 ftp 200언저리 나오실 것 같은데
캘리브레이션 제대로 하시고, 파테 한번 하시구요.
기본적인 np, if, tss, ap 등은 네이버만 찾아봐도 잘 나와있습니다.
sadgift  2020-01-17 22:59:45  
춥핍팝《 정확히 집어주셨네요.
세팅을 다시하니, 좌우 밸런스가 1~2% 오차만 허용되었고,
말씀대로, 끽해야? 파워가 나올 듯 말듯 되었네요 ㅎ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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