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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루액슬 길이에 관하여 19-04-16 09:59
피똥사간
현재 순정 스루액슬이

DT SWISS  RWS 라서 아시다 시피 이게널링이 깊고 체결력이 강해서 카본 드롭아웃을 찍어먹는 단점이 있죠...

널링이 없는 볼트온 타잎의 스루액슬로 갈아탈려고 합니다

이래저래 알아보다가

시마노 E THRU AXLE 을 샀더니 리어 드롭아웃이 옵셋이 좀 있어서 간섭이 생기네요

CARBON-TI 는 가격이 기분나쁘고 ㅋ 경량템이라 못미덥고요

KCNC를 보니 이건 널링이 얕게나마 있고

BRAND X 볼트온 스루액슬이 괜찮아 보이네요

그런데 실제 순정은 M12X142 P1.5 에 실제 액슬전체길이가 158인데

사려는건 동일 규격에 길이가 166입니다.. 실제 2~3미리정도는 큰문제없이 커버 가능할것 같은데.. 

큐알같은 경우엔 5미리정도는 그라인더로 갈아내고 쓰긴했는데

스루액슬은 어떻게 사용하시는지요?

그냥 쓰시나요? 아니면 과감히 갈아내시는지 ㅋㅋㅋㅋ


 
 
느린거북  2019-04-16 11:20:14  
친한 동생이 'The robert axle project'사 액슬을 추천해 주더라고요.
생소한 회사이긴 한데.. MTB 다운힐 용으로 많이 쓸 정도로 단단하고 가볍다고 히더라고요!!^^
함태식  2019-04-16 11:46:01  
똑같이 142x12mm여도 액슬 길이가 다르더군요.
스캇 액슬은 무츠에 끼울 수 없을 정도로 짧습니다.
갈아낸다고 해도 나사산 위치가 맞을지 미리 확인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lukeand  2019-04-23 08:47:28  
예전 오픈 업 그레일 바이크에 댓글로 문의했는데 오래전글이라 못보신거같아 이곳에 좀 여쭤볼게요.

혹시 사이즈는 어떻게 선택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178인데 사이즈상으로는 미디엄 끝 - 라지 시작으로 겹치는데 뭘 선택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저는 아무래도 도로에서 보다는 임도나 적당한 싱글길을 주 목적으로 타려고하는거라 ...

스탠드오버도 라지는 거의 아슬아슬하긴 한데 제 경험상 산에서 탈때는 작은것보다 큰게 더 맞기도 하더군요.

허리가 긴 동양인 체형이라 리치가 길어도 어차피 스템을 좀 짧게하고, 핸들바 높이가 상대적으로 로드에서 타는것

보다는 높게 할 생각이구요. 어떤 사이즈가 적당할런지 조언좀 구해봅니다.
피똥사간  2019-04-23 10:26:25  
제가 178.3에 인심 84.5  팔은 긴편입니다.

비비센터에서 안장레일까지 69고요

이래봐야 싯포스트가 13센티정도 밖에 안빠집니다..

스택은 55.8이고 짚 스프린트 12도 110미리 스템에 스템 클램프 때문에 스페이서 2미리 2개끼웠습니다.. 즉 스택이 560정도 된다고 보심될것 같은데

라지는 비추합니다 미듐도 충분히 큽니다 스탠드 오버 간당간당할것같네요.. 그곳이 소중하시다면 ㅋ

크라운이 일반 로드바이크에 비해 높다보니 기본적으로 높은 포지션이 나옵니다..그러나 다른 그래블에 비하면 스택이 낮은편이긴합니다..

사실 실제 타보시면 느끼시겠지만

제가 27.5에 2.0 타이어를 쓰는데 클리어런스가 타이트하고요...

저는 현재로선 클린처 세팅이라 정확한 승차감을 말씀드릴순 없으나... 생각했던것보단 많이 묵직하고요

임도에서도 크게 안정적이진 않습니다..리지드 포크니까요 물론 엠티비에 비해서요...ㅋㅋㅋ

그래고 유압 디스크브렉은 필수입니다... 기계식은 다운힐시 손아귀가 아파서 컨트롤이 피곤합니다.

지형은 강변에 위치한 모래 위주의 비포장길같은경우가 더 맞고요..

싱글은 탈수 잇지만 구지 이걸 싱글에서 타는건 넌센스 같습니다..

타다가 어쩔수 없이 만나는건 몰라도 구지 찾아갈일이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하드테일이나 풀샥이 훨씬 재밌습니다..

기어비는 싱글 42, 11-40쓰는데 저한테는 요게 거의 최적인것 같습니다

물론 다운힐에선 좀 많이 남습니다만 도로타는게 아니기 때문에...

그리고 비포장을 타기때문에 일반 도로 기어비는 모자란 맛이 좀 잇습니다 1:!은 있어야 괜찮은것 같더라고요

gxp나 시마노 크랭크를 쓰실려면 fsa pf30 bb + fsa 어댑터 쓰시는게 깔끔하고  안에 그리스나 록타이트는 일절안바르

고 프레싱했는데(이건 본사의 문의했습니다) 아무 소음이 없습니다.

fsa pf30 비비 는 플라스틱 컵이기때문에 아무래도 몇년주기로 교체가 필요할것같습니다..

스램pf 30 비비는 빠지더라구요 스램gxp크랭크가 좌우로 꽉무는  구조임에도 불구하고...

위시본이나  트라이픽 같은 어댑터포함하는 비비 구조가 bb386에 만들기는 공구 물리기가 타이트해서 애로사항이 좀 있긴합니다만 c-bear  나 세라믹스피드 뭐 이딴회사에 나오는게 있는것 같긴했습니다..

bb386evo 이기 때문에 x-sync 110bcd용 싱글체인링은 가능하지만 다이렉트 마운트 체인링은 간섭 생겨서 비비쉘 찍어먹습니다..

dzero 이전의 쿼크 파워미터는 들어가지 않으니 주의하시길..

하단의 비비쉘 구멍막는 놈은 기계식은 가이드때문에 있지만 전동으로 쓸때 별도의 자체제작 커버는 없엇습니다..
완차에는 나올지 몰라도요

그리고 qc가 딱히 좋은 것 같지 않으니 검수 제대로 하시고 가끔 비비쉘이 륑클 있는 불량품이 있으니 받으시면 확인하시길..

저는 구 오픈이라 앞이 3t leteus 포크 15mm 스루액슬에  뒤가 syntace x-12 액슬이었고 3t 스루액슬은 조작하기 좋았습니다..지금은 carbon-ti 스루액슬로 바뀌었더군요...

스티어러는 지금은 어떨지 몰라도  3t 답게 알로이 슬리브 에폭이발라넣고 해바라기 장착하는 방식이었고요

만약 이거라면 미리 커팅하시고 슬리브 삽입하시길 바랍니다 카본컴프레셔 써도 될것 같앗는데 저는 제조사 권장을 선호하는 편이라 아무래도 구조상 더 튼튼할것 같기도 했고요 가벼울것 같기도 하고요...
그래블에 extralite 이딴건 좀 안어울리는거 같아서 ㅋㅋㅋ

무겁고 승차감 좋지만 밟는대로 쭉쭉나갑니다 뭐 이런건 없습니다..
ㅋㅋㅋ

일단 디자인이 현존 그래블중에선 갑이라고 생각됩니다..

범용성도 넓고요...

즐거운 라이딩하시길 바랍니다

참 저같으면 구앤키 정식수입품 사겟씁니다..

대응 좋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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