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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관련해서 그냥 궁금해서요. 19-02-12 16:47
강젬
첨부파일 : bicyclerollingresist.. (356kb)
1. 사천성보다 (내구성은 부족하지만 퍼포먼스 측면에선 더 우위라고 단서를 달며) 상급 타이어로 슈발베 원이나 벨로플렉스 코르사 추천하시는 분들이 왕왕 보이는데 무슨 근거로 그렇게 주장하시는 거에요? 접지력?

2. 터보 코튼, 비토리아 코르사 G+, 본트래거 R4 등등 국내 소가 기준 전부 9만원대로 컨티넨탈 사의 타이어보다 비쌉니다. 하지만 자료 보시면 내구성에서 극단적인 타이어 코르사 스피드 제외, 상위권은 컨티넨탈 사의 타이어가 휩쓸며, 국내 소가 5만9천인 5000이 성능에서 최상급이라는 것을 알 수 잇습니다. 여러분들은 타이어 등급을 나눌 때 대체 뭘 기준으로 등급을 나누나요? 가격?
 
 
군림보  2019-02-12 17:02:49  
메이커의 최상위 제품은 다 좋다하지 뭐가 더 좋다고 굳이 나누지 않는것 같아요 그냥 자신이 맘에 들었던거 추천해주는거죠
강젬  2019-02-12 17:05:17  
쉽게 말해 ‘자기 느낌’ 말곤 근거가 없다.
그렇게 생각하니 편하군요! 감사합니다.
군림보  2019-02-12 17:07:18  
그리고 저렇게 성능으로는 오천성이 더 좋아도 더 비싼걸 쓰면 느낌상?으로는 안좋은게 더 좋개 느껴질수도 있죠
강젬  2019-02-12 17:09:04  
느낌을 믿으면 안되지요~ 해골물이 맛있고 영양가 좋은 물은 아니잖아요. 특정상황에서만 그리 느낄 수 있을 뿐이지요.
쿠오바디스  2019-02-12 17:04:55  
프레임도 스페셜라이즈드 타막이나 마돈이최상급이지만 다들 취향것 알아서쓰잖아요
강젬  2019-02-12 17:07:21  
그래도 “뭐가 뭐에 비해 좋다”라고 주장할 거면 근거가 필요하며, 근거를 또 다시 증명하는 수치화된 예시가 있음 좋잖아요~~ㅎ
메르세데스헤밀턴  2019-02-12 17:09:33  
저도 오래전에 저 자료봤는데  사천성과 슈발베원 한참 고민할때 구글링으로 수십개의 글.댓글들을 검색해봤을때
저 수치와는 다르게 단순 체감성능으로는 슈발베원이 더 좋다는 후기들이 대다수였습니다.
둘다 물론 구형끼리 비교입니다.
신형 슈발베원에는 실망을해서 오천성으로 갈 예정입니다
강젬  2019-02-12 17:12:08  
저도 사천,원,코르사 셋 모두 써봤는데 사실 거기서 거기 더라고요. 근데 실험실 수치가 저러니 믿는 거죠. 변수를 통제한 상태에서의 실험이니.
메르세데스헤밀턴  2019-02-12 17:15:11  
타이어는 체감적인 부분이 크다고 믿고
프레임만해도 수치적으로 강성 떨어지는 도그마가 단단하게 느껴지는거보면 꼭 실험수치가 전부일수만은 없다은 생각입니다. 그 실험이 체감되는걸 다 표현해주는 기준들인가 도 생각해봐야할듯 싶고
저 자료에의하면 오천성은 펑크방지성능에서 사천성보다 떨어진다고 했었는데 제조사에 의하면 반대로 펑크방지성능이 더 좋다고 주장했죠
저 자료가 경향성은 대체로 맞겠지만 절대적인 수치가 정확하게 다 맞는지는 저는잘 확신이 안서네요
강젬  2019-02-12 17:25:58  
맞네요. 컨티넨탈에선 분명 펑크 방지도 사천보다 위라 했는데. 수치가 모든 걸 말해주진 않는다. 하나 배우고 갑니당
메르세데스헤밀턴  2019-02-12 17:34:57  
아래 쿠오바디스님이 말씀해주셨지만
사천성 접지력이 슈발베원보다 떨어진다는 평이 좀 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타이어 체감이라는게 구름저항이 전부가 아니니까요.
XTC  2019-02-12 17:12:28  
저 또한 그렇고 보통 체감성능 아닐까 합니다

이념차이 인듯 합니다

TPI가 어떻거 해도 접지 내구성 구름성 완벽한 제품이 있을까요?

본인한테 맞는타이어가 최상급이 아닐까 합니다
강젬  2019-02-12 17:14:22  
근데 보통 저기서 상위권에 있는 녀석들이 체감도 좋긴해요. 코르사 스피드, 피제로 벨로 tt, 터보 코튼 같은 애들. 오천만 아직 안써봤네요.
XTC  2019-02-12 17:17:37  
당연히 비싼것들은 비싼값 한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제조사 가격 책정도 다 그런 이유 일테니까요
오천은 저도 아직 못 써봤지만  사천성 업글 버전이라 저도 궁금한데요 하이엔드 까지는 약간 못 미치는 내구성 좋은 타이어 일듯 하네요
XTC  2019-02-12 17:19:30  
대체로 성능 좋은 타이어는 내구성이 x망 이더라구요 가볍고 대신 접지력은 조금 더 좋더라구요 우천시 그런게 느껴졌구요  선호하는 타이어는 아니지만 골고루  평타치는게 슈발베원 이더라구요 (클린쳐 이용자 입니다)
강젬  2019-02-12 17:22:15  
네.. 저도 님 생각과 유사한데 오천 구름저항 수치가 너무 좋아서 깜짝 놀랐어여. 터보 코튼보다 위라니..ㄷㄷ
XTC  2019-02-12 18:57:11  
뭐든 신형이 좋은듯 해요 돈 투자해서 기술력 발전이라 가능한일 아닐까 해요
타이어같은건 성능 즉각 반응이 와서 좋네요
choiwhd  2019-02-12 17:12:48  
우선 저 수치를 얻기 위해 누가 무얼 어떻게 테스트햇는지 신빙성있는 방식인지 자료가 필요합니다.
강젬  2019-02-12 17:16:39  
저 사이트 (바이시클롤링레지스턴스닷컴)가면 동영상이랑 설명 있어요. 그거 보시면 되어요. 님 말씀 대로 특정 메이커에게 후원을 받고 있으면 객관성에 대한 신뢰에 금이 가겠지요.
choiwhd  2019-02-12 17:27:07  
자게보면 휠과 튜브 와트같은 여러가지 옵션들을 픽스하고 테스트해서 올리시는 분도 잇지만 제조사관점에서 가장 적합한 환경(튜브 또는 공기압)등이 제각각이기 때문에 매우 어려운 문제라고 봅니다.
그래서 다들 개인적인 사용 후기와 그에 합당한 가격에 따른 추천을 하는 거같습니다.
저는 예로 올라온 사천성경우 사용했던 타이어중엔 하위권으로 초기 불량이나 사용중 불량 등이 가장 큰 감점 요인인거같습니다.
강젬  2019-02-12 17:38:52  
그렇군요. 흠. 생각할 거리가 생기네요. 객관성을 위해 휠, 튜브, 와트 등을 통제하는 것이 개개인들에겐 불만족스러운 결과가 될 수도 있겠어요.
쿠오바디스  2019-02-12 17:27:34  
저사이트는 구름성만 테스트한걸로 알고있고요 접지력이나 순간 반응성 그런건 미테스트한걸로 저는 알고있습니다
강젬  2019-02-12 17:40:49  
네. 접지는 확실히 사천보다 밸로플렉스 코르사가 괜찮았어요. 나가는 맛은 좀 덜 했던 거 같은데요.
Sirocco  2019-02-12 17:41:15  
저 실험결과표는 (금속재질)드럼에다 대고 돌려서 측정한 것이므로 아스팔트,시멘트,돌같은 실제 노면주행조건과는 다릅니다.
동일환경에서의 상대평가자료로 참고할 순 있겠으나, 저 값들이 타이어의 성능이다라고 말하긴 곤란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자면... 자동차공인연비 발표값과 실제주행연비가 상당히 차이가 나며, 동일차종,동일타이어이더라도 운전자마다 실제연비,타이어내구도는 제각각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수퍼하이퍼  2019-02-12 17:58:26  
드럼통에 굴려도 그 결과물에 대한 결과는 노면이 극적으로 달라진들 바뀌지 않습니다.
강젬  2019-02-12 18:28:24  
그렇죠. 드럼통이 딴 노면이랑 차이가 심하다면 저 실험은 아무 의미도 없어요.
Sirocco  2019-02-12 20:13:54  
드럼통에다 대고 굴리는게 타이어들끼리 상대비교평가로서 의미는 있지만,
실제노면에서는 드럼통처럼 항상 수직하중만 받으면서 달리지 않습니다.
저 실험에서는 가감속, 코너링, 노면재질, 노면요철, 배수성,... 등의 변수가 없으므로 실제주행환경이 어떻게 달라지느냐에 따라 저 표에서 매겨놓은 순위도 얼마든지 뒤바뀔 수 있습니다.
김다감  2019-02-12 21:58:52  
각 나라마다 노면이 정말 차이납니다... 일본 이태리 프랑스 한국
중국... 아스팔트노면차이 심해요;;;;; 달려보시고 말씀하세요.
노면이 천지차이라서 그립력이 달라져요... 근데 결과가 바뀌지않는다니... 허허
갈마산이  2019-02-12 18:46:28  
다른건 몰라도 코르사g+ 이 4000보단 코너링 그립 체감이 훨씬 좋더군요
우거지국밥  2019-02-12 20:19:04  
코너링의 접지력같은거는 저렇게 측정이 안되죠.  사천성은 내구성을 주로 홍보하는데다가 tpi도 특이한 방식으로 표현하던데요. 사실상 tpi가 레이싱타이어들보다 더 낮은 물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우거지국밥  2019-02-12 20:22:27  
제기억엔 콤파운드 성능 확인하는 테스트가 있는데
여튼 자전거 타이어에 대해 제3회사가 테스트한건 못본듯요
SEXYMAN  2019-02-12 21:16:39  
그냥 다 고려해볼때
사천성이 갑입니다.
10년넘게 1위한 이유가 있져.

한가지 불만이라면 25가 실측 28나오는게 문제죠.
김다감  2019-02-12 21:56:29  
의미없음.
그냥 업자와 홍보자료의 수작질
bitebullet  2019-02-13 00:24:05  
공감이요
bitebullet  2019-02-13 00:30:11  
단순 구름저항 만으로 타이어를 평가하기엔 다른 라이딩에 필요한 부분이 너무 많죠

위에 나온 접지력이나 코너링 진입 느낌 반발력이나 가속
등등 휠 마다 성향이 다 다른것처럼 타이어도 그래서요

컨티넨탈도 타브랜드와 비슷비슷하기보다 독자적인 스타일이라
타이어 겉의 컴파운드는 하드한 타입이고 접지력보다는 내구성이나 구름저항쪽 성향

유저들이 선호하는 쪽은 좀더 소프트 하면서 접지력도 잇고 그러면서 구르는 느낌도 좋은 쪽을 더 선호 하더군요

그 예가 저도 만족햇지만 미쉐린 파워 컴페티션 이엇네요

그리고 다운힐을 잘못하다보니 코너접지느낌이 좋은 타이어도 좋아하는데 에스웍 터보 코튼이 최고 엿습니다 저에겐

그래서 그란폰도 나가기전앤 터보코튼으로 꼭 교체해서 나갓죠
강젬  2019-02-13 08:59:53  
미파 한번 써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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