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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롭바 상단을 잡을때랑 하단을 잡을때랑 제동력 차이가 많이 나나요? 18-12-07 17:45
용호동물방개
드롭바 상단을 잡을때 제동력이랑 하단을 잡을때 제동력이랑 많이 차이가 나네요.

원래 그런가요?

스위스스탑 알루 패드에 6800브레이크 펄레제 조합 입니다.
 
 
우거지국밥  2018-12-07 17:54:47  
드롭바 상단이란게 후드포지션 말하시는건가요 아니면 드롭에서 깊게잡은것과 드롭아래를 잡은것 차이를 말하시는건가요
용호동물방개  2018-12-10 09:28:35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준K  2018-12-07 17:55:57  
손 그립자세에서의 악력도 다르고, 지렛대 원리대로 레버 끝부분이랑 레버 윗부분이랑 각 위치에 가해지는 힘이 같더라도 케이블을 당기는 힘이 달라집니다. 드랍잡고 레버 끝을 당기는게 적은 힘으로도 케이블을 강하게 당기게 되죠.
쌀집최씨  2018-12-07 17:56:53  
완전 많이 납니다.
용호동물방개  2018-12-10 09:00:15  
생각해보면 가장 기본적인건데 답변 감사드립니다.
우거지국밥  2018-12-07 17:57:54  
후드 말하시는거면...방향이 레버 작동방향으로 당기는게 편할지 작동방향과 사선으로 당기는게 편할지.. 당연히 작동방향대로 당기는게 힘이 제대로 가겠죠
브레이크 레버 역사부터가.. 원래는 레버없이 드롭만 잡고 다니다가 브레이크레버가 개발되고, 거기서 레버위(후드)를 쥐고 편하게 다니는 편법?이 생긴거죠. 즉 후드포지션 브레이킹은 원래 목적과 다른 위치에서 브레이킹하는셈입니다. 물론 몇십년전 얘기고 이제는 후드에서 브레이킹도 고려한 디자인이지만 기본적으로 드롭에서의 브레이킹이 가장 편할수밖에 없죠.
용호동물방개  2018-12-10 09:30:56  
아 그렇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메르세데스헤밀턴  2018-12-07 18:30:25  
네 원래 그렇습니다. 그래서 고속 다운힐에서는 드랍잡고 브레이킹을 해야하죠
용호동물방개  2018-12-10 08:59:32  
답변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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