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로케인마크2 105급 이구요
초보라 자세히 모르겠는데
휠셋 프레임 타이어가 순정이
아니라고 하시는데 않 좋은건가요?
휠셋:시마노RS
프레임:순정 풀카본 프레임
타이어:루가노타이어
나머지 다 순정그대로 라고 합니다
안탄지1년 넘어서 총정비
한번 보고 타야 된다는데
하자는 크랭크 주차기스, 오른쪽 바테입 없고
타이어튜브,싯클램프 나사,크랭크 스프라켓 조정
해야된다네요 이정도면 자전거샵에서
수리비 많이 받을까요?
가격은 60만원이에요 수리비제외
비싼편인지 고수님들 조언부탁드립니다
군림보 2018-10-13 00:02:08
휠 제외43에 올라와 있고 휠 좋은건 아닙니다
└
그하늘달빛가로등 2018-10-13 00:12:44
수리비포함이나 제외해서 얼마정도면 적정선일까요?
휠은그럼 기존에 순정휠이 좋다는말씀이신지요?
귀한 시간 내주셔서 답변주신거 감사드립니다
└
군림보 2018-10-13 00:28:59
순정보다는 좋겠지만 둘다10만원 이하 입니다 수리비는 샵마다 다르지만 분해 안하면 5만원 선입니다 아무리 비싸도
chaga0000 2018-10-13 01:01:19
휠셋의 경우 기존에 달려있던 휠보다는 약간 업글 타이어는 약간 다운 그레이드라고 생각하면 되지만 미미합니다.
하자 관련 대략적 수리비용 입니다.
(개인적 의견입니다. 참고만 하세요.)
1. 크랭크 주차기스: 외관상 크랭크 톱니가 부러지거나 휘거나 하지 않는다면 수리할 필요 없다 생각 됩니다.
2. 오른쪽 바테입 없음: 바테잎은 온라인으로 가성비 괜찮은 걸로 구매하여 유트브 검색 후 동영상 따라하며 직접 교환하세요. 리자인스킨 2마넌 짜리도 있더라구요.
3. 타이어튜브 : 튜브는 펑크로 인해 문제가 있을시 교체하세요. 타이어의 경우 매장가와 온라인 가격의 차이가 좀 있습니다. 매장에서 동일 모델 슈발베 루가노로 1세트 교체하시면 정가 계산시 맥시멈.. 약 7만원 정도 나올 것 같네요. 온라인에서 1세트 구입하여 직접 교체하시면 4만원 언더로 나올 것 같습니다.
4. 싯클램프 나사: 이부분은 어디가 문제라는지 상세한 설명이 없어서.. 패스
5.크랭크 스프라켓 조정 : 이건 기어변속이나 주행시 튄다는것 같네요. 와이어가 늘어지지 않았다면 대략 5천원 공임이면 될 것 같습니다. 샵가셔서 기어변속이 좀 튀니 장력 조정 한번 봐달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격 60만원이면 요즘 추워지는 날씨나 경기 생각하면 싸지도 비싸지도 않은 가격이라 생각되나, 온라인 동일 매물 쭉 건색해보시고 판단하심이 가장 좋을 듯 합니다.
도딱는남자 2018-10-13 01:30:52
이리저리 수리 할곳 있다면 차라리 수리비용으로 105급 메리다나 자이언트 2016년 중고 사면 좋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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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이를 위반하는 경우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됩니다.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8년 11월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