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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나렐로 전문가님들!!부탁드려용 18-04-17 00:52
왕초코비
첨부파일 : p4pb14321282.jpg (240kb)
2009년식 피나넬로 파리스 프렘셋을구하게됬는데
2009년 당시 파리스는 어느정도 레벨의 프레임이었나요?
도그마-프린스-파리스 순으로 가나요?
그럼 상급에서 3번째인 프렘인가요?
그때 당시 완차가격은 어느정도 였나요?
꽤나 좋은 프렘이겠지요??
파리스프렘에대해 아시는거있으면 댓글로 전부 부탁드려용
십년전내용이라 구글링이나 초록창검색해도안나오네요
전문가님들 부탁드려용 타게됬는데 프렘 정보도모르네요ㅠㅠ
 
 
oO빛돌Oo  2018-04-17 01:24:28  
피나렐로 전문가가 아니라서..
기억이 확실친 않은데
파리스가 나올 당시 도그마는 마그네슘 프레임이었습니다. 그러다 프린스가 피나렐로 최상급 카본 프레임으로 자리잡으면서 보급판으로 FP2같은 게 나왔죠. 알루미늄 프레임에 포크와 싯스테이만 카본인 자전거였습니다. 그 당시에 준기함으로 자리잡은 게 파리스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프린스가 당시 1K60ton 카본으로 대대적으로 홍보를 했죠.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그런 표기 방식으로 카본 등급을 나누기 시작했던 거 같아요. 입문급 카본은 12k30ton, 중급엔 3k30ton 혹은 3k45ton 뭐 이런 식으로 말이죠. 아마 알루미늄 fp2 후속으로 나왔던 fp2를 포함한 그 이상의 카본 프레임들이 12k30ton 프레임이었을 거에요. 거의 확실함. 파리스가 3k직조 카본이었을 거에요. 아마 프레임에 쓰여있을 겁니다.
풀카본 도그마 프레임 나오기 전에 파리스가 나왔던 걸로 아는데, 준기함 포지션으로 나왔을 겁니다. 마그네슘 도그마가 단종되고 풀카본 도그마가 나오면서 프린스 포지션이 어정쩡해졌죠. 사실상 프린스 디자인 다듬어서 도그마로 등급을 올려버린 거라 생각합니다.
굳이 등급 따지자면 자이언트 어드밴스 프로 정도의 포지션일 거에요. 파리스 이후로 피나렐로 탑튜브에 곡선과 슬로핑이 들어가기 시작해서 그런지.. 콜나고 c50 나오던 시기와 비슷하기도 하고, 아무튼 클래식 감성이 남아있는 마지막 모델이 아닌가 싶습니다.
덧붙여 2008-2010년 사이, 2009년을 전후로 정말 멋있는 프레임들이 많았습니다. 콜나고 c50, 콜나고 익스트림파워, LOOK 595, 트렉 마돈 6 아스타나, 피나렐로 프린스/파리스, 스캇 애딕트 등등, 지금처럼 다들 비슷비슷한 에어로 프레임이 아니라 브랜드마다 개성이 넘치던 프레임들이 많았던 거 같아요.
랜스1982  2018-04-17 02:04:47  
잘 아시네요^^
그때 당시 정말 멋진 프래임이 많았죠
저도 파리스 c50 익스트림c 타임 울팀을
운행했던 적이 있는데
요즘은 정말 끌리는 프래임이 거의 없을 정도라...
oO빛돌Oo  2018-04-17 02:17:08  
정말 멋진 프레임들을 두루 사용하셨군요 ^^ 진짜 부럽습니다.
생각해보니 당시 가민팀 펠트 프레임도 참 근사했고
언급하신 파리스, C50, 타임 울팀 등은 지금 봐도 너무 멋지고, 또 소유욕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b
SingeR  2018-04-17 07:00:21  
자전거만큼 구관이 명관이라는 말이 어울리는 분야가 또 없다는 생각이듭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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