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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블 터짐 해결책 없을까요 18-03-22 20:52
무릎통증
첨부파일 : 1521719097960.jpg (220kb) , 1521719096782.jpg (239kb) , 1521719095517.jpg (186kb) , 1521719094195.jpg (162kb)
겉선이 계속 터지고 부품을 갈아냅니다...

1차적 원인은 낮은 스템 높이로 인한 짧은 케이블 길이 때문인것 같습니다

워런티는 될거 같지않고..

저번에도 이렇게 되어서 사진상에 케이블이 들어가는 부품을 주문 했습니다

저번에도 케이블이 파고들어서 스티어러 까지 일부 갈렸습니다
자이언트에 문의 하였으나 부품 교체후 타라고 하더군요

자전거는 tcr 어드벤스2 105 입니다

새로 교체하고 케이블 길이도 잘 생각해서 세팅했는데 몇달 타니 다시 이렇게 되네요..정비하러 갔다가 기분도 나빠지고 스트레스도 받네요

프레임을 바꾸면 해결되는 문제지만 금전적 부담이 심합니다ㅠㅠ

해결방안으로 유연한 케이블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을거 같은데 혹시 엄청나게 유연한 케이블이 있을까요...?
아니면 다른 해결방안이 있을까요.?

솔직히 워런티 받고싶네요 심정은
 
 
모래고기  2018-03-22 20:57:16  
겉선을 너무 짧게 설정하신게 아닌지요?

 새 그로밋 부품을 넣고 겉선을 좀 여유 있게 설정해보세요
무릎통증  2018-03-22 21:09:43  
그로밋에 마감캡 장착이 불가능 합니다ㅠㅠ
우거지국밥  2018-03-22 20:59:57  
이런건 또 첨보네요. 길게하시면 될거같은데..  자가면 샵에서 받으시는게...샵에서 해준건데도 이렇게된건가요?
무릎통증  2018-03-22 21:08:49  
길게 하면 케이블이 뱀처럼 꼬여서 변속이 원활하게 되지 않습니다
edge520  2018-03-22 21:03:30  
워런티 사유가 되나요...?
무릎통증  2018-03-22 21:10:16  
저도 몰라요ㅠㅠ
페트로나스  2018-03-22 21:09:10  
프레임 문제가 아닐껍니다. 프레임 문제라면 다른 분들한테도 같은 문제가 터졌어야죠..
샵에서 케이블링 해준건가요? 미케닉 문제일수도 있을듯한데
다른샵에 가서 증상 얘기하시고 다시 설치 해보세요
무릎통증  2018-03-22 21:11:33  
낮은 위치에 스템을 장착해서 케이블이 짧게 세팅될수 밖에 없네요 다른 방법을 찾던지 스템을 올리던지 하면 해결될것 같은데 말이죠
쿠로  2018-03-22 21:13:06  
케이블을 잡아주는 부분이 헤드튜브 부분인데다가 짧은데다가 여유도 없이 꽉 잡아주고 있어서 생긴문제로 보입니다.
윗분들 말씀대로 앞으로 선을 길게 빼주면 좋아지긴 할껍니다.
그리고 만약 저부분 까지만 케이블 겉선이 들어가는게 아니라 프레임 내부까지 겉선이 들어가는 방식이라면 고정하는 부분을 조금 갈아서 여유를 만들어주면 케이블이 조금 덜 꺽이지 않을까 하네요.
 마지막으로 제가 써본것 중에서는 코메트 겉선이 가장 유연하더라구요.
무릎통증  2018-03-22 21:16:58  
코메트 슈퍼슬릭 사용중 입니다 외부에만 겉선이 들어가는 방식이고
갈아내서 여유를 주는거도 괜찮은 방법인것 같네요 케이블이 더 길어지면 1번 꺾이던 선이 2번 꺾이게 되는게 문제네요...길어지게 되어서 더 충격이 가진 않을련지..
쿠로  2018-03-22 21:26:29  
겉선만 들어가는 방식이라면 갈아내는건 그닥 좋은 방법이 아니겠네요. 케이블의 각도를 확 꺽어주는 보조재료가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댓글에 쓴 주름관에서부터 바나나관도 있고, 케이블겉선에 장착해서 각도를 확 꺽어주는 부품도 어디선가 본 것 같습니다.
 어짜피 선을 더 길게 빼기도 힘든 상황이기 때문에 이 방법 밖에 없겠네요.
쿠로  2018-03-22 21:16:22  
그리고 만약 저부분이 케이블 스탑이고 속으로는 속선과 투명한 겉선만 들어가는 방식이라면, 핸들바에서 내려오는 겉선을 끊고 V브레이크 주름관을 쓰면 해결됩니다.
 아무리 유연한 겉선이라도 V브레이크 주름관보단 덜 유연하거든요.
무릎통증  2018-03-22 21:18:23  
주름관은 고무인데 장착이 될까요?
쿠로  2018-03-22 21:21:37  
아..사진을 못올려서 그런데 그 중간에 이물질 막아주는 주름관말고 바나나관을 대신해주는 주름관이 있습니다.
원래 V브레이크 설치할 때 각도에 맞는 바나나관을 써야 하는데 각도맞추기 귀찮아서 주름관을 대용해서 씁니다.
 네이버에 "브레이크 주름관" 이라고 치면 나오는 상품입니다. 금속으로 된거...
철든잔차l이원호  2018-03-22 22:13:01  
케이블이 짧으면 그로밋이 받는 힘이 상당할텐데요..ㅠㅠ. 브레이크겉선은 부드럽지만 변속은 감싼 와이어가 세로방향이라 엄청 뻣뻣해서요. 가격은 좀 나가지만 링크방식(아이링크같은) 겉선이라면 변속이라고 좀 더 유연할 거 같은데 직접 해본 적은 없어서 조심스레 의견만 드립니다. 프로들도 짧고 급하게 꺾이는 부분(특히TT차)은 링크방식 겉선을 종종 쓰거든요.
컨티넨탈SS  2018-03-22 23:21:00  
저 같은 경우에는 13년식 포커스 카요에서
지속적으로 헤드튜브서 케이블 터짐이 발생하더군요.
약 3차례 있어서 결국에는 좌우 변속케이블의
방향을 달리해서 케이블링 해서 해결했습니다만
결국 케이블이 아닌 케이블 어져스터가 부러지더군요...
프레임 설계에 따라 특정 부분에 스트레스가
누적이 많이 되나 봅니다.
개인적으로 해결책이 될지는 모르겠으나
코메트 슈퍼슬릭 케이블이 시마노 겉선보다
좀더 유연했습니다. 좀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을겁니다.
혹시 핸들을 90도 이상 꺽는 예를 들어 승용차
뒷좌석에 핸들을 꺽어서
적재하는 등의 상황이 자주 있다면
케이블 겉선이 빨리 까질 수도 있겠습니다.
케이블링을 진짜 잘하는 미케닉이 세팅해주시면
좀더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을겁니다.
무릎통증  2018-03-23 00:08:16  
감사합니다
sk1231  2018-03-23 01:08:46  
링크 방식 케이블 쓰면 그나마 좀 나을 것 같네요
잭와이어 엘리트 링크, 아이링크, 노콘 같은거요
발이I대희  2018-03-23 10:55:08  
케이블 꺽임에 케이블이 분단되는 문제가 있어서 해결책을 찾아보다 그나마 대안이라고 생각되는 제품인거 같아요.
https://ko.aliexpress.com/item/86-7g-set-Bicycle-Derailleur-CNC-Aluminum-Alloy-Shifter-Cable-Tube-Cycling-MTB-Road-Bike-Shifting/32829219265.html?spm=a2g12.10010108.1000014.1.610a2b30qWctvi&traffic_analysisId=recommend_3035_null_null_null&scm=1007.13338.98426.000000000000000&pvid=884a6a2e-2b9b-419d-acbc-3532b3c0c472&tpp=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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